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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밌고 좋긴한데

바스포 가디에즈 1554 2019.01.15

도의적으로 물약처럼 음식도 제한 없이 사냥중에 먹을 수 있도록 바꿉시다 ㅡㅡ

둘 다 딜레이 시간도 줄이고...

룹사를 강조시키기 위한 시스템이라는 건 알지만 물약, 음식 없으면 사냥 자체도 못하고

리제너레이트 정도 버프 없으면 물약을 미X듯이 가지고 다녀야 하는데 무게 제한 있고...

아스 같이 사냥에 있어서 물약-버프에 대한 의존도가 99%인 게임은 처음 본다

렙이 높아질수록 몰이 사냥이 주가 되는데 렙이 안 올라서 빡치는 게 아니라

X맞아죽거나 스포, 마나에 개허덕여서 빡치는 게 3000% 이상으로 하다하다 헬이다...

그렇다고 마법이 잡아먹는 스포, 마나가 적은 것도 아니고 해당 렙 몬스터가 때리는 게

무슨 필살기 스킬만 쓰는 것 같이 아파죽겠는데 마음 다잡고 오랜만에 복귀해서

키워본 캐릭, 안 키워본 캐릭 가릴 것 없이 다 키우면서 느낀 재미로 오래 붙어있고

싶은데 도저히 이게 감당이 안 된다 이게 렙 높았을 때 템 구려서 그런 게 아니라

중저렙 때 겨우 쓸만한 템 맞췄는데도 거의 전 렙대에서 다 느낌 ㅋ

2클라 이상이 가능하다지만 오죽하면 유저들이 캐릭 키우려면 자체적으로 버퍼까지

다 키워놓을 생각으로 겜해야된다고 하더라... 너무 물약-버퍼에 대한 의존도가 심함

무슨 이게 거상, 그라나도 에스파다, 아틀란티카 같이 다캐릭 시스템도 아니고

무조건 떼룹 아니면 솔플로 한 캐릭 만렙찍기도 버거운데 필수적으로 룹사만 강조한다고

게임이 재밌어지는 것도 아니고 최소한 적어도 만렙 찍는 것 외에 그 과정의 기본은

망치지 말아야 하지 않나? 파밍이나 돈벌이, 렙업 느리더라도 하고 지치지 않고 싶은데도

물약-버퍼만 있으면 되는 별 거 아닌 거 같지만 별게 아닌 이 시스템 진짜 지친다

화신 전 그 옛날에도 고질병인 거 아직도 유지된다니 참 아스만의 대단한 시스템거임?

자잘하게 캐시쓰면서 재밌게 하고 있는데도 아직 한창인데도 중간 중간 현자타임 와서

개빡침... R포션 있다고 이게 커버가 되는 거 같은가?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나는 게 맞지만 절은 좋은데 주지스님만 싫으면 어찌해야되는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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