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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이미지 Lv.105

팁] 각ac별 피격데미지 감소률 측정

쥬엔 흰밥위에스팸 1878 2019.08.21


썬더스피어 1그레이드 힘 130
무기 아스한손랜스 4/54
39번때린후 평균값
벨트미착용
괄호는 물감보정전값

ac 100 2276
ac 90 2135
ac 80 2004
ac 70 1874
ac 60 1778
ac 50 1654
ac 40 1557
ac 30 1442
ac 20 1340
ac 10 1251(1238) 물감 1
ac 0  1169(1146) 물감 2
ac-10 1081(1060) 물감2
ac-20 1015(995) 물감2
ac-30 923(904) 물감2
ac-40 847(830) 물감2
ac-50 781(758) 물감3
ac-60 717(696) 물감3
ac-70 657(638) 물감3



결론 : 그래프 그릴 필요도 없이 ac 1은  2^(1/100)만큼 데미지 감소





물리데미지감소와 ac와의 관계

도출과정

정확한계산

y는 물감 x는 추가ac일때

100-y=100/2^(x/100)
y = 100 ((2 i π c_1)/log(2) + log(-25/(x - 100))/log(2) + 2)

결론 : 1물감당 ~ac라고 정확히 말할 수 없음




결과값 모음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물감 1일떄

99=100/2^(x/100) 

x~1.45

물감1ㅡ>2로 변화시

x~1.4646

물감2ㅡ>3로 변화시

x~1.4797


물감3ㅡ>4로 변화시

x~1.4951

물감4ㅡ>5로 변화시

x~1.5107

물감5ㅡ>6로 변화시

x~1.5266

물감6ㅡ>7로 변화시

x~1.5433

물감7ㅡ>8로 변화시

x~1.559

물감8ㅡ>9로 변화시

x~1.577

물감9ㅡ>10로 변화시

x~1.594

물감10ㅡ>11로 변화시

x~1.612
물감11ㅡ>12로 변화시

x~1.63
물감12ㅡ>13로 변화시

x~1.649
물감13ㅡ>14로 변화시

x~1.668
물감14ㅡ>15로 변화시

x~1.688
물감15ㅡ>16로 변화시

x~1.707
물감16ㅡ>17로 변화시

x~1.728
물감17ㅡ>18로 변화시

x~1.748
물감18ㅡ>19로 변화시

x~1.771
물감19ㅡ>20로 변화시

x~1.792
물감20ㅡ>21로 변화시

x~1.815
물감21ㅡ>22로 변화시

x~1.837
물감22ㅡ>23로 변화시

x~1.862
물감23ㅡ>24로 변화시

x~1.886
물감24ㅡ>25로 변화시

x~1.911
물감25ㅡ>26로 변화시

x~1.936
물감26ㅡ>27로 변화시

x~1.963
물감27ㅡ>28로 변화시

x~1.99
물감28ㅡ>29로 변화시

x~2.018
물감29ㅡ>30로 변화시

x~2.046
물감30ㅡ>31로 변화시

x~2.076
물감31ㅡ>32로 변화시

x~2.106
물감32ㅡ>33로 변화시

x~2.138

물감33ㅡ>34로 변화시

x~2.172

물감34ㅡ>35로 변화시

x~2.203

물감35ㅡ>36로 변화시

x~2.237

물감36ㅡ>37로 변화시

x~2.272

물감37ㅡ>38로 변화시

x~2.308


물감38ㅡ>39로 변화시

x~2.336

물감39ㅡ>40로 변화시

x~2.385

물감40ㅡ>41로 변화시

x~2.424

물감41ㅡ>42로 변화시

x~2.467
물감43ㅡ>44로 변화시

x~2.509
물감44ㅡ>45로 변화시

x~2.553
물감45ㅡ>46로 변화시

x~2.6
물감46ㅡ>47로 변화시

x~2.647

물감47ㅡ>48로 변화시

x~2.748

물감48ㅡ>49로 변화시

x~2.801

물감49ㅡ>50로 변화시
x~2.857

물감50ㅡ>50.2로 변화시 (물감 50넘으면 5분의1으로 감소)
x~0.578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결론 : 물감은 높으면 높을수록 더 올릴떄 효율이 좋아진다.



활용법
물감 0에서 2로 상승할때 ac 몇증가의 효과?

ㅡ> 1.45+1.4646 = 2.9146

ac 2.9146의 증가효과
       


물감 30에서 33으로 상승할떄 ac 몇증가의 효과?

ㅡ>2.076+2.106+2.138= 6.32
       
ac 6.32의 증가효과

또한 물감이 50이 넘을 시 대략 1물감당 0.58 ac 증가라고 보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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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21 0418 추가
       
몬스터 대상 실험

더스트박스에게 ac 100 기준 172~175 달던게 ac 0 기준 88~90 달음 
ac 50기준 124~128달던게 ac -50기준 56.7~58.8 (물감5보정값)

ac도 상승할 시 피격량 감소률이 점점 상승


가장 잘 부합하는 식은


피격량감소률=(1.75+현재ac*(2/100))^(현재ac/100)


예 : ac 100인경우에 1000씩 피격당할때

    ac -100으로 방어력을 올릴 시 (1.75+200*2/100)^(200/100)=2.14^2=4.6225배 덜달아서

    216달것으로 예상.


그러므로 위에 물감과 ac의 관계도 수정이 불가피하나, 그렇게 차이가 크지는 않을것으로 예상됨.

ac도 값에 따라 효율이 달라지기때문에 정확하게 계산하기위해서는 표에 대입하는것보단 직접 계산해야할 필요가 있음.

또한 각종ac와 물감에 대한 소문들은 (ac는 고정적으로 감소, ac1이 물감1보다 좋다 등등) 낭설로 판명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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