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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저와 함께하는 아스가르드 이벤트

댐피어스 파란서리 1913 2008.10.31

직업 – 전사

 

   스킬 / 스펠 -

많은 저렙분들,중렙 분들이 이부분에서 호소를 하고 있습니다

제가 댐피썹을 시작한지 2달반이 조금더 넘엇는데요 물론 아이템 드랍율이 운에따라서 틀리지만

저레벨스킬 같은 경우 ex):콘트레이트에지,방패막기 등등 이런부분에서 구하지못해서 접는분

or 다른직업을 하시는분 많이 목격했습니다 또한 사람이 적은 체널같은경우는 전사의 95~99스킬은

더 더욱 구하기 힘듬니다 ex):전사의 워리어에이드와,워리어파워세이버,워리어쉘 사람이 적은

곳일수록 더더욱 사냥을 안가고 자신이 직접 몇일 밤을세면서 노가다를 해서 켄다던지 이런부분이

많이 발견되고있습니다 심지어 그러한스킬을 못배워서 접으시는분들이 많고요

   아이템(장비)

다음 장비에 대해서 한마디 하겠습니다. 

보통 선악 41or51이 되면 주위의 유저분들은 어떤케릭터는 좋다 어떤케릭터는 구리다 하면서

스탯 제분배를 몇번씩이나 번갈아하면서 자기개성에 맞게 못키우시고 남의 따라가는분들이

과반수 이상입니다. ex): A는 덱케릭,B는 힘케릭임니다 

A:님 왜 그렙에 힘케릭을하세요

B:그냥 힘이좋아서요 

A:힘이 디게 구저요 3차던전가면 사냥도못하고 전사같은경우는 힘케릭이 필요가없어요

B:(B가 전사인경우 그냥 71까지 키워볼려고요 71은 그래도 고정크리율 스킬인

엡솔루트레이지 하나믿고 40초 행복함을 기다리는거죠 이렇게 말하겠지만)

다른직업은 그래요? 하면서 A의 형태로 따라가기 태반입니다. 물론 돈이 넉넉하시고

자본이 있는분들은 당연히 덱or잡스탯 케릭터를 하겠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개인차이가 있는것이 아닐까 싶네요 추세를 못따라간다고 자신케릭터에 자신에 없어지거나

개성까지 버리는것은 심각한 문제라고도 이야기 드려야 될꺼 같아요

결국은 힘수치라던지,콘수치에 이런것에 조금더 보정기능을 약간 개선시키면서 

좀더 케릭터의 개성을 더 살려주셨으면 하는 바램임니다. 

그래야 유저수도 증가할분아니라 여러가지 케릭터들이 생겨나겠죠 ^^    

   사냥터(던전, 필드)

사냥터 같은경우는 젠이 느린곳 젠이 빨른곳 으로 구분할 수 있을꺼같은데요

역시나 다른분들이 말하는 걸리버존,엘리스존 한존에 두팀이상 올라가있으면 한바퀴돌고나서는

항상 기다리는곳입니다 결국은 이런곳은 경험치가 많아서 사람들이 붐빌텐데요

그러다보면 위에 존인 호두,석화는 쌜뿐만아니라 잦은 혼돈+암흑+독+이동불가 이런마법 때문에

사냥터가 소외되고 말게됨니다 결국은 이러한 사냥터도 경험치를 주는곳인데 사람들이 안가게되고 

걸리버존이 경험치를 어마어마 하게 준다는 이유 하나로 머물게되면서 심지어 멀티를 키고

펫을 쭉깔아서 사냥도 안하는데 자신이 독점 할 수 있게 되버림니다.

또한 얼던의 경우 젠이 무척 느린데요 심지어 키드랍율이 매우 저조해서 젠이 10번되도 

키를 못먹는 경우가 허다하게 많아서 사람들 안갈려고 하죠 이부분도 키 드랍율을 올려주시던지

좀더 활성화 시키는것이 필요하고요 

천상의 경우 파르세스,스칸달론 이경우는 아이템 구하러 가는것or코어올라가는것 뺴고는

사람들이 가질않게됨니다 물론 선던전인 파르세스의경우는 네프아몰스톤자체가 보기힘들죠

또한 저번패치일때 스칸달론의 파랑색 머스키 풀(네프아몰스톤을 주는 몬스터)이 언데드도 아닌데도 불구하고 피가 엄청 깍이지 않아서 네프아몰스톤이 시세가 멋대로 올라갔던적이 있습니다.

다른재료도 아닌 네프아몰스톤은 1차 재료이지만 익스트림무기 만들기에도 자주 쓰이니까요

현제는 패치가 되서 정상수치 개선이 되었지만 네프아몰스톤의 드랍율을 약간 조정을 해주시는것이

어떨까함니다 많은분들이 익스트림무기 제조에 대해서 불만이 많습니다. 이문제는

또한 1차 던전에서의 렙제를 갖춤이 어떨까함니다. 

예를들면 1차입성레벨은 1~20 2차의 입성레벨은 21 부터 요렇게 정해두셔도 1차던전의

소외되는일은 없을꺼 같습니다.  

다음 오페일or크쉴론에 관한내용입니다.

오페일or크쉴론의경우

1차 던전 보다 월등히 선악경험치가 높고 업글을 하겠다 라는 심보로 고렙분들도 많이 다님니다

심지어 사람이 적은 체널의 경우 3차변신을 하기가 매우힘드므로 2차업그레이드를 위해서

다니는분들이 계심니다,

하지만 이 드랍율과 바닥에 항상 버려지는 천상포션들 이것이 문제인데요

이정도의 던전 수준을 올라오시면 대부분 로열티 큐어 한마리 장만은 기본이죠

결국은 이런 천상포션 또한 미션이라는것을 100번 클리어해도 포션만 포상이 되죠

결국은 이런 미션클리어 아니 심지어 미션스크롤을 휴지통에 버리는 시간도 아까워서

땅바닥에 마구버리고 다님니다 물론 천상포션이 긴급할때 로열티 큐어의 딜레이로

사용하는분도 계시지만 무게가 있어서 불편한게 여간 힘든것이 아님니다 몬스터를 잡거나

미션을 클리어해야 얻을 수 있는 천상포션인데 무게때문에 버리는경우가 허다함니다.

또한 미션 에서 클리어해서 얻는 보상도 포션이기 때문에 미션을 깨지도 않게됨니다

여기에 대한 건의사항은 천상포션의 무게를 줄이는것과 미션을 클리어하면 추가경험치를

주시던가 국가력을 올리게 하면 어떨까 생각하네요 

2차 코어의 경우 국가력 만점을 모을려고 한달꼬박 스크럼블 등등 해서 열리는것이 2차 코어입니다

결국은 사람이 적은 OOOO채널의 경우는 현금거래로통해서 아니면 2차 아이템을 구할 수 없게

됨니다 결국은 아스돈의 가치는 몰락하는것이죠

   파티 플레이 -

파티 플레이의 경우는 두배의 룹빌리기 ,천상쩔 같은경우 아니면 안쓰는것이 허다함니다

심지어 직자분들의 경우는 찾는 직업들이 정해저 있죠 기사는 하보크쇼크라는 3x3 타일 스킬이

저낫는 어크로스블레이드라는3방향스킬이 아수라는 카르탈소크마3타일,아슬란바이클4타일

스킬이 있어서 99까지 지상에서 키울때는 항상 이런직업외에는 도적,법사,바드,프로핏 이런직업

들이 소외되기 마련입니다 운영자님들께서 이런부분을 보완해서 무도가와사냥할때는 보너스

가중치를  적용시킨다던지 이런 생각을 한번 해보심이 어떨까 싶내요  

   대인전pv

바드,법사,도적 요렇게 세명이 들어가면 재미없는 게임이 되버리는것이 대인적입니다

법사의 다이너스플레이트 같은경우 인트만 높으면 대부분 한방에서 세방사이에 도적의 카므플라주

바드의 상태이상 마법으로 대인적을 쉽게 이긴다는것은 왠지 너무 허무하다고 밖에 생각이 안드네요

아크로네스에서도 이런부분으로 다른직업들이 소외 될 수 없도록 보정치를 두신다던지

이런 부분이 만이 취약점이 보이는거 같습니다

   퀘스트 –

퀘스트의 경우 오류도 간혹 날때도 있고 가장큰문제는 돈을벌목적으로만 퀘스트를 즐기는것입니다

좀더 경험치의 보상이라던지 이런 아이템의 보상보다는 이런부분에서 좀더 수정해주시고

버그관련부분에 신경을 쓰셔야 될꺼 같습니다.

ex): 프로핏86때 만들수 잇는 플레티늄 슈즈의 경우 현제 타직업이 만드는 버그로 인해 프로핏

육성이 점점 줄어들고있습니다 

   길드 –

길드의 대해서는 아직도 기타 길드의 활성이 되질않고 잇는데요 이부분에서 운영자님들이 더 신경을

써주시고 좀더 많은 유저들과 호흡할수 있는 길드만의 특권이라던지 이런것들을 추가 시켰으면하네요

   후견인 -

후견인 같은경우는 명***치로 다른 사람보다  자신의 아이디를 등록해서 명***치를 올리는경우가 태반입니다.

물론 자신의 아이디로 올리는것이 나쁘다는것만은아니죠 좀더 여러유저들 하고 관계를 유지할수있는

후견인 시스템을 늘리면 어떨까 함니다. 

      기타 –

이번에 바드 스폐셜제이션 패치로 전사가 많이 나뻐졌다 이런 소문이 돌고잇는데요

물론 운영팀들이 이런부분에서 유저의 소리를 더 기울여듣고 사람이 많은채널,적은채널

모두가 운영자와 함께 할 수 있는 아스가르드를 더  만들 수 있으면 할까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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