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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저와 함께하는 아스가르드 이벤트

이카루스 상황군 1802 2008.10.31

ㅁ 작성자 정보 – 이카루스 / 상황군

ㅁ 세부항목

직업 - 전사 솔플이 점점 지겨워지고 있습니다.

스킬/ 스펠 - 전사 스킬중 이해할 수 없는 몇가지가 있죠.

1. 렙제 높은 스펠이 낮은 타스펠에 풀린다?

    워에클블에 풀리는거 왜죠? 지휘에 풀리면 어쩌라는거...?

    이건 단순히 렙제로 상위스킬은 판정하는게 아니라 스킬의 효과를 보고 판정하는거 같은데

    그럴거면 워에 드랍율이라도 낮춰주던가.. 상점표 스킬에 무너지는건 좀 아니지 않나요?

    워쉴, 워쉘도 마찬가지입니다. 세가에 풀리는건 버프효과가 하나인스킬은 효과가 두개인 스펠보다

    하위스킬이란 이야기인건가요? 워쉴, 워셀버프 효과는 세가보다 상위입니다. 단지 나눠져 있을뿐!!

2. 전사의 힛은 고정.

    파워포커스라는 걸출한 힛버프 하나로 전사의 힛은 올라가지도 떨어지지도 않게 되버렸죠.

    워낙 뛰어나다보니 어떤 타스펠과 비교해도 사기라고 생각될정도의 힛버프이지만..

    딸랑 하나......천상몹의 렙과 능력은 높아만 지는데 이 잘난 파포때문에 이러지도 저러지도...

    21세기에 포니타고 다니는 기분이랄까...

    더군다나 타직업의 버프는 받지도 못하는 상황...

    언제까지 잘난 지상용 버프때문에 천상에서 발목이 잡혀야될지..

    검에 있는 힛또한 1, 2, 3차 모두 10% 고정이란건 1차몹과 3차몹을 동일하다고 생각하시는건지요?

    대미지만 좀더 붙이고 디자인만 조금더 바꿔서 상위검이라고 우기지 말고

    실질적으로 차별화를 둬야되지 않을까요? 1차 힛+10, 2차 힛 +11, 3차 힛 +12 이정도만 되도..쩝...

3. 차지러쉬 방향은 항상 12시..

    거리제한으로 인해 그 쓰임이 많이 줄어든 차지이거늘..

    근거리에서 사용하면 몹과 상관없이 왜 12시 방향을 보고있는건지..

    차지 사용시 몹을 보게 해 주세요~~~-_-);

파티 플레이

    파티라는게 룹을 하므로 인해 발생하는 시너지 효과로 서로 윈윈하자는거 아닌가요?

    전사는 타직업보다 월등히 뛰어난(?) 일부 버프로인해 룹플시 효율이 가장떨어진다고 할수있죠.

    그래서 유저수가 그리 많지 않은 편인데도 불구하고 그 적은 유저들도 조차도 대부분 솔플을 합니다.

    이번 바드 스제효과로인해 더욱 좌절하게 되었죠. 적어도 전사에게 파티플레이를 기대했다면..

    스제를 add가아닌 mddac 했어야 했고 떡하나 준다는 생각이였다만 DAM을 줬겠죠.

    이제 정말 전사는 렙이 높아질수록 이벤트 자리수 채우는 직업으로 전락한듯...

퀘스트

    직접적인 퀘스트는 아니고 퀘창에 떠있는 퀘스트를 완료한것인데도 불구하고

    사라지지 않고 남아있는..삭제도 안되는..에델 퀘였죠 아마..;;

기타

    글로드 제한이 있으므로 인해서 유저들은 창고 켈을 만들거나 길드를 만들죠.

    이건 분명 시스템에도 영향을 미칠거라 생각되는데요.

    실제 비격으로 3차던전 사냥한번하면 1천정도 벌리더군요. 그럼 20번이면

    은행에는 더이상 맞기지 못한다는 이야기인데..

    옛날이라면 문제 없었겠지만....이것또한 흐름을 놓치고 있는게 아닐까란 생각이 듭니다.

 

전사유저로서 한탄으로 밖에 들리지 않을거라 생각하지만 적어도 3차던전 이상에서

사냥을 해보신 전사분들이 왜 기사로 전직할 수 밖에 없는지를 한번 생각해보신다면

아마도 답은 충분히 나오리라 생각됩니다.

이번과같은 이벤트가 정말 이벤트성 혹은 보여주기식의 그런 이벤트가 아니라..

취지대로 유저와 함께하고 유저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앞으로도 더 나은 모습을 기대하며.. 넥슨과 아스가르드에도.. 앞으로 좋은일만 있었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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