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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저와 함께하는 아스가르드 이벤트

바스포 테일 1140 2008.10.31

서버 : 바스포

캐릭 : 엄청다수

대표캐릭 : 테일

수고 많으신 운영자님 안녕하세요

 음 이런 기획을 하신것에 대하여서 우선 감사합니다. 그리고 항상 노력하시는 모습에 다시 감사합니다.

 

 언젠가부터 온라인 게임이 엄청나게 나오고부터 유료 게임을 포기하고 부분유료를 선택을 하고 있죠

 그런데 여기에서 모든 문제가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유저의 입장에서는 게임을 돈이나 도박등이 아닌 노력과 노하우 로서 게임을 즐기고 싶어합니다.

 하지만 게임사 입장에서는 수익이 창출되어야 하고 그에 따른 문제가 가장 중요하죠

 

 천원짜리 까서 데빌타리즈 나오는거 보고 기겁을 했습니다.

 그 허탈감.  회사의 입장에서는 그런 감정을 직접 느낄수는 없을겁니다.

 하지만 데빌타리즈 나오자 사람들이 수도 없이 캐쉬를 질러 댔습니다.

 아이러니지요. 게임의 영향을 주지 않는 선에서 캐쉬를 이용하게 한다는게 애초에 방침이었지만

 부분 유료화를 선택한 시점부터 그건 불가능한 공염불이었습니다.

 

 이익 창출을 하는 기업으로서 수입이 들어와야 투자를 할수 있소 아스팀도 그런 구속에서

 절대 자유로울수는 없을겁니다.

 하지만 저는 그반대로 봅니다.

 과감한 선투자 후에 이익창출

 

 선투자를 하는 곳을 제가 몇가지 제시 해보겠습니다.

 1.캐쉬를 사용하든지 게임머니를 사용하던지 하여서 입장할수 있는 던전을

    많이 만들어야 합니다. 던전은 wow 방식이 아무리 봐도 최고입니다.

 2. 아이템을 다양화 해야 합니다.

     부적, 돌, 룬, ..... 이런것을 아이템에 도입을 해서

     각자만의 아이템을 만들수 있게 아이템을 개선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에 따라서 프로듀서도 필요로 하게끔

   ( 무슨 돌을 만들려면 도가가 만든 재료가 필요함)

    그럼 또하나 죽어 있는 시스템인 낚시도 필요로 하게끔 할수 있군요.

    mmorpg 온라인 게임은 머니머니 해도 아이템입니다.

    그에 따른 욕구는 상상을 초월합니다.

 3. 게임머니의 사용을 활성화 해야 합니다.

    도박이나 해킹머니를 직업적으로 거래를 하지 않는 이상 게임머니  거래는 누구나

    할수 있고 실제로 하고 있습니다.

    내가 하는 게임의 평가는 머니의 시세에 따라서 미묘하게 변합니다.

    게임사에는  부정을  할지 몰라도  이건 엄연한 현실입니다.

    게임머니가 유저에게는 실제의 돈이라고 인정됩니다.

    이를 게임사는 인정하여야 합니다.

    일부 캐쉬는 게임머니로 구입을 할수 있게 해야 합니다.

     그에 따라서 게임머니를 적게 사용할수 있는 다양한 캐쉬템도 나오면  됩니다.

 

 전반적으로 이런 패치를 할려면 막대한 투자가 요구됩니다.

 수익을 창출할려고 이러한  투자가 우선 되어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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