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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저와 함께하는 아스가르드 이벤트

타리즈 눈물의씨앗 2003 2008.10.31

 

 

작성자 정보 타리즈 / 눈물의씨앗

 

 

 

 

 

 

직업

 

 

 

직업에 대한 지적 입니다. 현제 바드 기사 아수라 이렇게 전직은 있지만 현제 성직자 도적은 전직이

 

없다는 것은 앞으로 계속 개발 할 꺼라고 생각하니.. 이 이야기에 대한 지목은 하지 안겠습니다만.

 

개인적으로 사냥을 혼자서 사냥하고도 충분히 할 수 있도록 하는 게임 방식 자체에 주목해야 할 것

 

같습니다. 직자 바드를 필요하지 않고.. 혼자 충분히 사냥 할 수 있는 게임 현 방식으로는 바드는

 

둘째치고 직자는 거의 죽고 있습니다 격수랑 같이 사냥을 할 수 없는 점이 많아

 

그 점을 보안 하는 방법으로 몬스터의 렙을 정하교 그 몬스터를 잡는 캐릭터의 렙이 몬스터 렙 보다

 

몇이상 높으면 경험치를 거의 못먹도록 패치를 하여 상대적으로 약한 몬스터 만을 잡고 사냥하여

 

렙을 올리기 쉽게 하는 현 방식을 조금 바꾸는 것을 추천합니다.

 

 

 

 

 

스킬 / 스펠

 

 

 

스킬과 스펠에 문제점 몇가지 입니다.

 

마법사의 스펠중 범위 공격마법에 대해서 입니다. 마법사의 범위 공격은 많은 마력이 들어가는 것에

 

비해 상당히 낮은 데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점은 사실 있으나 마나 한 마법이라고 봅니다.

 

그렇듯.. 각 직업에는 불필요하게 쓸대 없는 스킬들이 상당히 많이 존재하며... 그 마법에 대해

 

보안을 하려 하지 않는다는 것 입니다.

 

예를 들어 모노볼트 라는 마법을 기준으로 하죠.. 이 마법은 마법명중확률도 극히 낮으며

 

약한 몬스터에게 쳐도 약 200~300 정도 밖에 않뜨는 마법입니다.

 

하지만 기사와 아수라의 능력은 아무리 전직이라고 하나 데미지 면에서는 강하며

 

솔플을 할 수 있을 정도의 회피능력 등 능력 면에서 문제를 제기 합니다..

 

마법사도 거의 솔플로 운영하나 그 이유는 한마리씩 밖에 못잡기 때문에 그런 면도 보일 수 있다는

 

겁니다.. 만약 마법사가 범위로 여러마리씩 잡는다면 아마 기사와 같이 직자나 바드를 데리고 사냥할

 

가능성은 충분히 더 높다고 봅니다.. 애초 마법사의 체가 높은것이 아니라 거의 포션으로 때우며..

 

하는 현 사냥 방식이 조금이나마 바뀌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중점은 너무 쓸대 없는 뽀대 스킬이 많다.. 입니다. 그런 스킬 하나하나를 고려하여 만들었으면 합니다.

 

 

 

 

사냥터(던전, 필드)

 

 

 

화산, 뤼케시온던전 등 비교적 사람도 별루 없는 이러한 맵에 몬스터는 상당히 많이 있고..

 

초보자 사냥터의 몬스터는 비교적 적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필드나 던전의 몬스터 숫자에 조정과 맵의 크기를 조정해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너무 큰 필드는 몬스터를 찾기 위해 이래저래 돌아다녀야 하며 그에 비해 몬스터 숫자는 적습니다.

 

작은 필드는 몬스터가 너무 많아 사냥에 어느의미 불편함을 느낄 수 있으며

 

그러한 점을 조금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파티 플레이

 

 

 

파티 플레이 에서 문제입니다.. 이 앞에서도 이야기 했지만 격수의 회피능력이 좋아진 탓에

 

혼자 사냥 하는 것이 가능 해졌다는 점을 이용하여 조금 편리 하기 위해 바드를 파티에 넣지만

 

직자는 그에 비해 너무 죽어나는 점이 있습니다. 즉 조금 회피 비율을 지금보다 조금 줄이고

 

비슷한 레벨의 사냥터를 줄이고 레벨이라는 틀.. 즉 99라는 틀을 없애며 전직을 늘려나가며

 

더욱 강한 몬스터와 싸우며 할 수 있도록 하는 그런 방식으로 바꾼다면 아마 지금의 아스가르드 보단

 

낳아질지 모른다고 생각 합니다.

 

 

 

 

 

퀘스트

 

 

 

용병퀘스트? 그 프로핏의 마을에 있는 그 퀘스트는 깬 사람의 지원을 받지 못하는 방식으로 되어 있어

 

직자라던가 혹 마법사에서 바드로 전직 후 깨게 된 사람들 등 비격수에게서는 혼자 깨기엔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런 퀘스트를 보안하며 재미를 줄 수 있는 계속 할 수 있는 파티 퀘스트 등

 

짜증나는 재료 모으기 같은 형식의 퀘스트 보다 다 같이 놀 수 있는 퀘스트를 늘려나가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기타

 

 

 

기타에서 지목 할 것은 버그리포팅 및 거기에 대해 잃은 보상을 제대로 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제가 몇개월전 마법사 위자드 게이트 싱글 의 포인트를 거의 다 모으려고 열심히 노력하여 일부

 

구하지 못한 4개를 제외하고 다 모았습니다만..

 

그리고 1주일 후 접속한 결과.. 그날 저는 절망 했습니다..

 

딕벙커, 루어스 숲, 뤼케시온 던전 등 대략 6개의 포인트가 사라졌던 것입니다.

 

그것을 고객센터에 전화 하여 문의 해서 1주일 후 복구를 해 주시겠다는 약속을 받고 1주일 후 복구 된

 

것은 딕벙커 하나 뿐이었습니다.

 

복구를 해 주실려면 전부를 복구 해주셔야 하나 이렇게 복구를 제대로 하지 못하는 점과

 

거짓말로 속여 복구를 해달라며 거짓말을 하는 플레이어에 의해 실제로 피해 본 플레이어는

 

제대로 된 복구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 점에서 복구를 위해 그 사람의 정보에 대해 회사측에서 자세히 관리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기타2

 

 

이벤트인 이 이벤트에 문제점을 제안 합니다..

 

아이디어 또는 버그리포팅을 적어 올리는 이벤트 이나.. 상대의 글을 읽고 그걸 참고 해서는

 

이벤트가 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서로 비공개형식으로 하여 자신이 생각하는 문제점을 서로가 모른 상태에서 진행해야 한다고 봅니다.

 

 

 

기타3

 

 

1기 상태이상형 커즈 세이프 가드에 대해서 입니다.

 

현 커즈 세이프 가드는 과거에 처음 만들어졌을 때 모든 상태이상을 방어하여

 

상당히 유용하게 쓰이고 있었지만 현제는 일부 보스나 일반 몬스터에게 잠시 걸린것은 풀어내지 못하며

 

애초 모든 상태이상을 방어한다는 운영자와 플레이어 사이의 계약이 이렇게 깨진 것에 대해 문제를

 

제기 합니다.

 

이 마법은 현 상황으로 봤을때 파티플레이를 저지 할 수 있는 면도 있을 수 있지만

 

반대로 이것으로 인해 사냥하는 사냥터의 범위가 줄어 들어 사냥을 다른 곳으로 정하여 하는

 

그런 형태의 사냥방법을 택하여 사냥터에 사람이 없는 무인 필드가 될 수 있는 점도 있다는것

 

강한 몬스터 일 수록 상태이상 공격을 하지만

 

그와 동시에 강한 몬스터 이므로 파티를 할 수 있다는 것도 있습니다.

 

많은 경험치에 끌려 강하지만 사냥 할 수 있는 것이고 즉 요점은..

 

몬스터의 체력은 둘째 치고 그의 데미지와 적중률을 조금더 상승 시켜 누군가가 없으면 사냥을

 

할 수 없는 그런 형태의 사냥방식이 되어야 서로서로 살 수 있다고 봅니다..

 

지금의 현제 게임의 몬스터는 강한것도 있지만 약하며 경험치를 어느정도 주는 그런 몬스터들..

 

그런 몬터들의 경험치는 일부 레벨이 높을 경우 못먹게 막은다면 이렇게 하여 파티플레이가 살아나고..

 

즉.. 마법으로 인해 파티사냥을 꺤다고 생각하는 관점보다 몬스터의 강함이 약하기 때문에 라는

 

것 이라 생각합니다.

 

 

 

 

기타 4

 

 

현제 게임 스타일들은 어느 장르의 큰 스토리로 재미를 주는 게임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아스가르드에도.. 모든 유저가 할 수 있는 어떠한 스토리형식의 퀘스트를 만들어 보는것은

 

괜찮지 않을까요..?

 

 

 

 

기타 5

 

 

현제 사람이 줄어들어 상당히 여유로운 서버들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런고로 그런 적은 서버는 통합을 하여 서버의 숫자를 줄이고..

 

이 후 서버의 증축을 새로 하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레벨에 제한을 없앤다면 아마 지금보다 더 강한몬스터들이 등장할 것이고..

 

현제 사람이 없는 서버는 아마 그대로 아무것도 제대로 할 수 없는 상황을 만들 것이라 봅니다..

 

즉 그런 점을 없애기 위해 조금 서버 통합을 한번 해볼 것을 추천합니다 ~_~;;

 

 

< 마지막으로 악성댓글은 삼가 해주시기 바랍니다. 현제 법상 신고 가능하니 주의 하실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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