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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저와 함께하는 아스가르드 이벤트

에리스 아실리아 1964 2008.10.31

ㅁ 작성자 정보 – 에리스 / 아실리아

 ㅁ 세부항목

 

   직업 – 전사

전사 강력한 몸빵으로 앞에 선두 역할을 하며 타 직업들에게 좀 더 능률적인 사냥을 도와주도록 하는 직업이죠 그러나 지금 아스의 전사는 이도 저도 아닌 직업으로 전락해버렸습니다. 대표적으로 몸빵은 지금 룹사냥 때 기사가 하고 있으며, 전사는 바드와 직자의 세가,서포,혼,힛 을 못받음으로써 댐딜러 역할까지 못하게 됩니다. 즉 룹사냥에서 전사의 역할은 없다고 보여지구요 단순히 지금의 전사는 기사 전직용 직업으로 밖에 남아 있지 않습니다. 좀 더 확실히 룹 사냥에 도움이 되는 직업으로 되었으면 하네요.  

   스킬 / 스펠 -

첫번째 워리어실드 워리어셀 이것이 따로 써야 되는 이유로 바드의 세이프가드에 먹혀버르는 현상이 계속 발생되고 있습니다. 이걸 합치는 스킬이 나와서 더이상 바드의 세이프가드에 먹히지 않도록 되어야 하며 룹사냥에서 좀 더 전사가 댐 과 힛을 늘릴 수 있도록 패치되어야 생각되네요..

두번째 파워포커스 전사는 이 것 때문에 상당히 많은 걸 잃어야 했습니다..수치상으로 보면 완전 사기급스킬이죠 힛 40% 그러나 지금 힛이 70%이지만 타직업 70%보다 훨~~~~씬 안박히며 이 파워포커스 때문에 타직업이 바드의 세가 서포 직자의 혼,힛을 받을 때 전사는 아무 것도 못받고 타직업의 비해 월등히 낮은 대미지를 자랑하며 룹사냥시에 천대를 받고 있습니다. 오죽하면 전사 대미지 낮다고 룹을 안해줄까요..

세번째 마인드워리어 이 건 계획의도는 좋았다고 보여집니다. 몸빵과 체력이 약한 비격을 위하여 파티플레이를 할당시 전사가 대신 몸빵을 해준다는 의도이죠 그런데 여기서 문제점은 비격이 몸빵이 약해서 데미지가 300~400씩 들어올 경우 전사에게도 그 대미지가 다 들어와서 오히려 죽게 되버리며 원거리 또 마인드 워리어에 효과를 ** 못하죠. 지금 와서는 거의 사장되다 시피한 스킬이 되어버렸습니다. 마인드워리어가 비격이나 타 직업이 맞았을 당시 몇%의 대미지감소로 들어왔으면 하는 바람이 있네요 

네번째 이건 둔전에 경우인데 검만 만 쓸수 있는 어크로스블레이드를 둔전도 사용할 수있게끔 패치를 해줫으면 하네요..다방향의스킬의 유무는 지상계든 천상계든 차이를 심하게 가져다 주는 요인이 됩니다. 

 

   아이템(장비) – 이번 영양제 이벤트로 인해 무분별한 아이템을 푸는 것은 오히려 아스에 악영향을 미칠 수도 있게 됩니다...너무 잦은 영양제 이벤트로 인해 흔히 부르는 레어 아이템 즉 데빌타리즈등 과 같은 장비들은 너무나 쉽게 마니 풀리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른 부작용도 한번쯤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냥터(던전, 필드) – 루미나, 게헨 지금 현재 루미나의 경우 사람이 많은 섭들은 너무 사람이 많아서 사냥가기가 곤란 할 정도로 루미나는 사냥을 못하는 지경입니다..특정 시간 때에는 더하구요. 조금의 확장 이나 사냥존 수를 더 늘려 주시면 좋겠다구 생각되네요

   파티 플레이 – 지금 현존 하는 직업중 소울디레이져 바드와 사냥을 해서 오히려 솔플 보다 더 쥴을 못캐는 직업은 뿐임을 아시는 지요.. 그래서 바드와의 사냥이 극히 저조하며 룹사냥 때의 역할이 극히 미비합니다.그러므로 룹사냥시의 힛 과 댐을 올릴수 있는 약간의 스킬 조정이 필요하다고 보여집니다..

그리고 천상 사냥의 경우 오히려 파티 플레이는 많으면 많을 수록 독이 되어 버립니다 그 이유는 몹 마리당 1개씩 주는 쥴의 양 때문이죠. 그래 천상의 경우 혼자 사냥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거나 단 두명의 파티 플레이가 성행하게 되어버렸습니다.. 천상 파티 플레이의 시급한 패치가 필요합니다.

   대인전pvp – 아스 대인전은 솔직히 바드의 유무에 따라 손쉽게 결정이 됩니다..

그리고 도적의 마스터쉐도우와 스파이더웹 으로 인해 타직업들 경우 손가락만 빨고 있어야 되며, 전사와 법사의 경우는 하루 종일 차지 러쉬만 쓰다가 법사가 쓰는 마법에 맞고 죽는 경우가 태반 입니다.. 전사의 경우 기절기능이 없으므로 이러한 문제가 대인전시 마니 발생되며 전사가 1:1 대인전시는 그런대로 어느정도 상대가 될지는 몰라도 다수대 다수의 대인전시 아무것도 발휘 할 수 있는 능력이 하나도 없습니다..

기절기능도 없고 타직업이 세가 서포를 받을 이익은 아무것도 가지지 못합니다.힛이 높은 것도 아니며 대미지도 타직업보다 낮으며 그렇다고 마인드워리어로 비격수들의 몸빵도 해주지 못하는 실정 입니다.. 

 

   퀘스트 – 퀘스트에 대한 불만은 거의 없는 편입니다..다만 너무나 노가다 형식의 퀘스타가 주를 이뤄거나 직자 바드 들은 거의 힘든 퀘스트가 많다는 것이 아쉽습니다.

   길드 – 길드에 대한 패치는 그 다지 없는거 같네요..

   후견인 - 지금 후견인은 명성레벨 용으로 전락해버린지 오래입니다..그리고 렙업에 비해 명***치가 쌓이는 양이 너무 미비하다고 생각 됩니다.

      기타 – 변신 상태에서 캐시수동 또는 일반수동의 버프스킬을 걸 수 있게 패치가 되었으면 하네요. 솔직히 생돈을 내면서 까지 캐시 수동을 샀는데 변신을 한다고 해서 수동버프 스킬을 못건다는 건 이해가 되지 않는 게임 시스템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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