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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제아트 싸인진 1889 2008.11.01

드제아트에서 전사 직업인 싸인진을 현재 키우고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전사를 근 02년부터 지금까지 쭉 해온유저입니다.

 

저는 전사를 키우면서 전사에 대해서만 조금 적어보겠습니다.

 

 

 직업 – 현재 둔기전사를 키우고 있습니다

 

 

 

스킬 / 스펠 - 현재 많은 전사분들이 공통점으로 생각하는걸 몇개만 적어보겠습니다.

 

 

 

차지러쉬) - 차지러쉬를 쓰고난뒤에 방향이 바뀌는점 그리고 약간의 렉현상

 

그리고 멈춤현상등입니다. 전사들이 차지러쉬를 많이 안쓰는 이유같습니다.

 

 

 

워리어에이드) - 워리어에이드는 기술레벨이 95임에도 불구하고 기사들이 쓰는 상점표 지휘

 

혹은 성직자의 클러릭블레스에 너무도 쉽게 풀려버립니다.

 

워리어에이드보다 렙제도 낮은 스킬 스펠에 이렇게 풀려버리면 렙제 95가 무슨 의미가 있겠습니까.

 

그리고 워리어에이드는 지휘, 클러릭 블레스보다 구하기가 너무나도 어려운 스킬입니다.

 

드랍률이 높은것도 아닙니다. 이에 대한 적절한 조취부탁드립니다.

 

 

 

마인드워리어) - 마인드워리어의 기능은 지속시간동안 대상의 데미지를 대신 흡수하는 기능

 

이라고 분명 적혀있습니다. 하지만 원거리의 공격은 흡수를 못합니다.

 

원거리 데미지는 흡수를 못하면서 대상의 데미지를 대신 흡수한다니 말이 좀 이상한거 같습니다.

 

그럼 마인드워리어의 기능을 대상의 데미지 (단근접)를 대신 흡수하는 기능으로 말을 바꿔주시던지

 

아니면 원거리 공격도 받아주도록 마인드워리어의  스킬을 고쳐주시든지 부탁드립니다.

 

 

 

버서커레이지) - 버서커레이지는 현재 콤보와 중복이대서 버그로 보여집니다.

 

이 버그는 예전부터 있던건데 아직까지도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콤보와 중복이 대며 중복시 콤보기능이 끝날경우 버서커 레이지의 속도기능은 그대로지만 콤보기능은

 

상실해버립니다. 이점 조취부탁드립니다.

 

 

 

워리어쉴드 워리어쉘) - 렙제 93인 워리어쉴드 렙제 97인 워리어쉘 렙제만 해도 엄청 높은 

 

이 스킬들이 바드스펠인 세이프가드에 풀린다는게 도저히 이해가 안가는 부분입니다.

 

세이프가드는 렙제가 고작 81입니다. 기능은 물리회피 35% 마법회피 25%입니다.

 

워리어쉴드와 워리어쉘의 기능은 물리회피 40% 마법회피 30% 입니다.

 

왜 바드기술에 풀려야하는지 정말 이해할수가 없습니다.

 

워리어쉴드와 워리어쉘의 통합기술이 나오던지 아니면 바드에 세이프가드에 안풀리게

 

조취부탁드립니다.

 

 

이상 제가 적은것들은 현재 모든 전사유저분들이 공통점으로 불편하게 혹은 고쳐야댈점으로

 

생각하는 부분들입니다. 위에 것들의 조금씩의 변화를 부탁드립니다.

 

 

 

 

 

 

 아이템(장비) – 특별히 고쳐야댈점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영양제로 인해 극소수로 무기들이

 

풀리는건 괜찮지만 너무 과하게 풀리지 않나 생각됩니다.

 

특히 데빌타리즈의 경우 아스 6년간하면서 평생볼까 말까 하는 아이템인데

 

영양제로 너무도 쉽게 풀어버리면 그간 데빌 타리즈를 소유하고 있던 분들은

 

속이 상할꺼라 생각됩니다. 어차피 풀릴 아이템이지만 너무 한번에 많이 풀리는거 같습니다.

 

그리고 전사의 천상계검의 힛이 1차 2차 3차 힛이 똑같은건 무슨경우인지 적어도 1씩은 올려줘야댄다고 봅니다.

 

둔전은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답답하기 그지없습니다.

 

 

 

 

 

 

  사냥터(던전, 필드) – 사냥터 역시 특별히 고쳐야댈점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유저들이 많이 가지 않는 사냥터들은 없애주시는게 좋다고 생각됩니다.

 

동화나라의던전 경우 너무 작아서 간간히 사람들이 시비가 붙곤 합니다.

 

던전의 크기를 좀 늘려주시거나 사냥터의 갯수를 좀 늘려주시면 사람들의 이런 불만들이 조금은

 

없어질거 같습니다.

 

 

 

 

 

   파티 플레이 – 전사의 경우 거의 솔로플레이(솔플)을 하는경우가 다반사입니다.

 

직업상 점점 딴 캐릭터에 밀려서 딴 직업유저분들이 거의 왕따를 시키다시피 합니다.

 

이미 모든 전사유저분들은 솔로플레이를 지향하고 있지만 이부분도 역시 약간의 개선점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그이유는 전사만의 특별한 장점을 찾아보기 힘들기 때문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대인전pvp – 전사의 대인전은 뭐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현재로선 딴 직업들한테 거의 밀리는

 

상황입니다. 차지러쉬의 렉현상과 멈춤현상도 한몫을 한다고 보여집니다.

 

 

 

 

 

   퀘스트 – 퀘스트는 특별히 고쳐야 댈점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길드 – 길드에 관해서는 특별히 고쳐야 댈점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후견인 - 후견인 시스템도 특별히 고쳐야 댈점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기타 –  저는 전사만 횟수로 7년째 해왔습니다.

 

 

 

 

현재 전사는 너무도 소외당하고 무시당하는 직업입니다.

 

무시당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역시 가장 큰이유는 전사만의 매력이 사라졌기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전사의 방어력 - 이미 기사가 압도를 했습니다.

 

전사의 체력 - 이미 도가가 압선지 오랩니다.

 

전사의 데미지 - 할말이 없습니다.

 

전사의 스킬 - 역시 할말이 없습니다.

 

 

뭐 어느것하나 전사는 딴 직업에 비해 좋은점이 하나도 없습니다.

 

그러나 이런것들에 대해 불평하는건 아닙니다.

 

다만 최소한의 것들만 조금씩은 바꿔주셨으면 합니다.

 

 

 

검전 둔전의 확실한 분리를 원합니다.

 

검전은 그에따른 확실한 힛

 

천상계 검의 힛이 1차 2차 3차 모두 같다는게.. 적어도 5씩은 올려줘야 댄다고 생각합니다. 1씩이라도..

 

둔전은 그에따른 확실한 댐

 

99무기인 익스액스의 댐증가량을 보면 고작 14% 입니다. 렙제 51인 카론(댐증12%)이랑 비교해도 고작 2%

 

밖에 차이가 없습니다.

 

 

 

검전의 경우 미미한 댐 괜찮습니다. 그럼 힛은 높냐?? 그것도 아닙니다. 이도저도 아닌 검전입니다.

 

둔전의 경우는 할말없습니다. 위에 적었듯이 확실한 댐증가가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둔전은 힛이 낮아도 미스가 나도 좋습니다.

 

하지만 그 대미지만큼은 확실히 보장해줘야 댄다고 생각합니다.

 

검전역시 댐이 낮으면 힛이라도 확실하게 보장해주셨으면 합니다.

 

 

 

 

제가 전사유저라 전사에 관해서만 이렇게 적어봤습니다.

 

전사만 7년째 그것도 둔기로만 해왔기 때문에 솔직히 딴직업에 관해서는 잘은 모릅니다.

 

다만 전사분들이 간절히 원하는게 뭔지는 아실꺼라 생각됩니다.

 

 

 

 

긴글 읽어주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다들 감기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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