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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이미지 Lv.99

유저와 함께하는 아스가르드 이벤트

댐피어스 산그림자 2032 2008.11.02

 

 ㅁ 작성자 정보 – 댐피어스 / 산그림자

 ㅁ 세부항목 

     *참고 안하실것같아서 최대한짧게 쓰기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제발 꼭 좀 참고해주셨으면 합니다.

 

   직업 –  무도가 : 스탯관련입니다. 콘에대한 메리트가 다른스탯보다 부족합니다.

                           아실지 모르겠지만, 콘에 대한 메리트를 포기하고 차라리 저콘에

                           덱/힘도가를 더 선호하는 유저가 늘고있습니다. 저도 올콘으로

                           시작해서 지금 몇콘인지 아십니까? 8콘입니다--

                           무도가는 다른직업보다 콘에 큰영향을 받아야 할텐데, 실제로

                           올콘보다 8콘이 더 좋다고 봅니다. 직업설명을 봐도 이건 문제!

 

               프로핏 : 적절한 밸런스조정이 필요합니다. 프로핏 전혀 몰라서 아무말 못하지만,

                            분명 스탯이나, 육성에 대해 문제있는건 다른분들 글에서 아실겁니다.

 

               

                바드 : 바드라는 직업의 큰 특징중하나가 수호동물 인데

                          캐시수호동물로 인해 바드만이 품을수있는 일반수호동물이

                          버려지고있습니다. 일반수호동물을 살림으로써

                          수호동물의 부모라는 특성도 살려야합니다.

 

   스킬 / 스펠 -  성직의 부활스펠이 캐시로 판매대고 있는점.

                        비격수 직업의 이동마법이 제한적이지만, 격수들도 사용될수있도록

                        캐시로 판대대고 있는점.

                        무도가의 장풍 다른건 몰라도 최소한 연계기 스펠이

                        타직업과 동등한정도는 되어야합니다. 구체적으로 불발시 체력깍이지

                        않아야하고, 장풍 명중률이 높아야합니다. 낮아도 너무 낮습니다.

 

 

                         무도가 통합스킬스펠 중 몽크히트와 파워럼퍼가 합쳐지는게 있습니다.

                         저랩용 히트계열 스펠과 99이후에도 쓰는 파워럼퍼가 통합되서

                         실제로 쓰지도 않는 통합스펠입니다.(파워히트인가..이름도 기억안나는)

                         히트계열은 99까지 상위버프가 있는데 데미지계열만 저랩용과 합쳐지는

                         파워럼퍼86랩제 까지 밖에 없습니다. 데미지버프를 상향해달라는게

                         아닙니다. 파워럼퍼를 하향해서라도 최상위 히트버프와 짝을 이루는

                         데미지버프 스펠을 만들어서 통합해달라는 겁니다.

                         통합버프가 슬롯을 차지하는 불편함을 해소해주기위한것인데,

                         통합될 버프도 없는 상태에서 통합버프만 구현되어 오히려 통합전스펠을

                         다시 구해야하는 불편함도 있습니다.

                         또한 이 쓸모도 없는 통합버프는 99가 아니구서야 진짜 사냥이불가능한

                         보물섬에 크리모락샤의가디언이 드랍한다는 겁니다.

                         분명 저랩용스펠들로 취급된 것들이 통합된것인데 말이죠.

 

 

 

 

 

   아이템(장비) – 지상계 최고 무기인 익스트림웨폰은 몇단계가

                         최종단계인지, 몇년에 걸쳐서 다 구현시키실것인가요

                         익스에서 모노로 업글시보다 모노에서 다이로 업글시에 능력치

                         증가가 더적은 이유를 알고싶습니다.

                         

 

 

 

 

 

   사냥터(던전, 필드) –  천상계던전 사냥방식에 문제가 있습니다.

                                   천상계에서 필수로 자리잡은 캐시수호동물의 자리는

                                   이제 어쩔수 없다고 해도, 계속 이런식으로 솔로플레이

                                   위주의 사냥방식은 바뀌어야합니다.

                                  

 

 

 

   파티 플레이 –  위에것과 연계해서 건의 드리면. 가령 천상계 그룹사냥시 그룹원들이

                         각각 쥴을 한개씩 먹거나, 아이템드랍율을 높이거나 해야합니다.

                         물론 쥴이많이 드랍되는 만큼 쥴 1개당 경험치는 줄여야겠지요;

                        

 

 

 

   대인전pvp –  ...... 없습니다.

 

   퀘스트 –  익스트림웨폰 몇단계 까지 있는지 궁금해요

 

   길드 –  공성시에 특정길드가 독점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후견인 -  엘더가 퓨플을 도와줄수있는 퀘스트가 있으면 좋겠네요

                  그냥말고 도움을 주는 퀘스트라던가..등등..

   

      기타 –  일반수호둥물 경험치 획득방식은 캐시수호동물처럼

                 주인의 일부경험치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바뀌어야하고

                 캐시수호둥물에게 밀려 쓰레기통에도 들어가지 않는 일반수호동물을 살려야합니다.

 

 

 

개인적으로 직접적인 상향(데미지,상위버프추가등)보다는 수정이 필요할것같네요.

캐릭터들이 상향되면 사냥은 더 쉬워지고, 솔로플레이는 더 강화되고..

랩업은 더쉬워질테니, 안되겠죠..

 

 

지금있는 기존문제점들부터 해결 되어야할것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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