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광판
-
홍보
2024.04.13 쥬엔 홍보왕뉴비가이드 https://blog.naver.com/rsvprzdz
-
거래
2024.04.07 쥬엔 철연프로즌오브 5단, 병아리옷 여 도안 팝니다
-
축하
2024.04.05 쥬엔 수던서버고장났어요 운영자님 서버고장났어요 운영자님 서버고장났어요 운영자님 서버고장났어요 운영자
-
모집
2024.04.04 바스포 보리무도가바스포써버 얼음여왕좀 잡아주실수 있을까요
-
축하
2024.04.03 쥬엔 안야마리나도안
-
축하
2024.04.02 쥬엔 예묘여) 기모노 도안 삽니다 쪽지주세요!
-
홍보
2024.04.01 쥬엔 홍보왕초보용공략 https://blog.naver.com/rsvprzdz
-
축하
2024.04.01 바스포 데크핏나인의지 길드 바스포 최초 테온 레이드 성공 축하합니다!!
-
축하
2024.04.01 쥬엔 예묘여) 하카마 도안 삽니다 쪽지주세요!
-
거래
2024.03.29 쥬엔 루짱해방 악토룡 벨트 6/4/60에 올리신 분 찾습니다, 쪽지주세요
★작성자 정보
[서버-에리스,아이디-에반젤린]
[성직자,바드,아수라,프로핏을 제외한 모든캐릭을
전문적으로 키워 보았습니다]
★일단 아스팀에서 격** 밸런싱을 비슷하게 하기위해 오래 전 부터
지금까지 다수스킬보유한 직업의 하양&타직업의 상향을 해왔습니다
하지만 유저들의 불만은 끝이 없었지요..
그 이유를 간단히 하보크의 예를 들어 설명해 보겟습니다
몬스터 5마리를 한꺼번에 잡는다고 가정하고
그 대미지를 뒷댐1000,옆댐 700이라 가정한다면
총대미지는 4400이 되지요..
그렇기에 단지 한마리를 칠 수 밖에 없는 직업들은 상대적으로
힘들다고 생각 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것을 단지 하양으로 균형을 맞출라고 하면 안된다고 생각하고..
그 대안책으로는
최소대미지와 최대대미지의 개념을 상세히 도입하는 것입니다
일단 현 아스의 모든 무기는 최소 대미지와 최대 대미지의 차이가
10을 넘지 않습니다.. 51-58 대강 이런식이라는 것이지요..
하지만 이것을 41-68로 바꾼다면
수없이 많이 몹을 타격하여 평균대미지를 뽑는다면
비슷한 평균대미지를 뽑을수 있으나
실제로는 상당히 다양한 대미지를 볼 수 있겠지요
최소대미지와 최대대미지의 개념은 반듯이 도입되어야 하고
그 상세한 내용은 아스팀에서 결정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만
제생각을 보태자면
1.크리를 이용하는 직업은 최소,최대 대미지의 차이가 커**다
2.대미지가 타직업보다 비정상적으로 높은 아수라의 경우
현재 무기의 최대 대미지는 유지하고 최소대미지를 현저히 낮추어야 한다
3.현재 문제가 되고있는 [둔기전사]는 최대대미지를 높히고
최소대미지와 최대대미지와의 차이를 높혀
시각적인 대미지 상승을 보여주어서
검전과 둔전의 차이를 꼭 두어야 한다
개인적으로 최소,최대대미지만 잘 이용하더라도
격수 캐릭터들의 밸런스는 잘 맟출 수 있을 것입니다.
30-356 무기와 250-280 어떤 무기를 쓰시겠습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