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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리스 샤방 1842 2008.11.04

   직업 – 도적  전사  기사 

 

 

아시다시피 요즘 천상계레벨이 높으신 분들은..

전부 잡스텟 즉.. 덱스를 일정량으로 올린 뒤.. 힘으로 밀고가는 스타일입니다..

물론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전사나 기사는.. 힘케릭입니다..

좀더 힘케릭에 맞는 방어력과 데미지를 가져야 합니다..

현 시점에서 크리티컬 데미지는 일반데미지의 2배를 내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너도나도 크리티컬이 좋아서 크리티컬만 찍어서..

도적이 껴야할 덱스첸 아이템들이 비싸죠...

그래서 전사와 기사는 다시 힘케릭으로..

무도가 아수라는 콘을 위주로 가는 케릭터가 되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처음은 도적입니다.

아스가르드 도적의 특징은 높은 크리티컬 확율과 잔재주의 달인입니다..

먼저 크리티컬 부분입니다.

크리티컬 데미지를 무조건 두배로 하지 마시고

본래 데미지의 1.5배를 내게 하는겁니다..

물론 그렇다면 더이상 덱스 크리티컬의 매리트를 하향시킬수 있겟죠..

그러나.. 이렇다면 도적분들이 반발하시겟죠..

그래서 도적에겐.. 버프를 하나 주는겁니다..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버프를요..

그럼 자연스럽게 도적에게 뎀 버프를 주지 않아도 될거 같습니다.

그리고 덱스는 명중에도 영향을 끼치는것이 본래 도리입니다만..

아스에서는 그다지 높은 영향을 주지 못하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도적의 덱스 매리트를 덱스를 찍을 시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도 함께 추가함은 물론..

명중과 회피도 함께 더 추가해야 할거 같습니다.

그리고 모든 케릭터들이 일정 덱스 이상 크리티컬이 터지는것이 아니라..

덱스를 찍지 않아도 낮은 확율로 크리티컬이 나오게 하는것도 좋은방법입니다.

폭탄들과 중독류도 약간 개선되야 한다고 봅니다..

이 부분은 아스팀이 폭탄류는 스턴이 추가된다고 햇으니 뭐라 하지 않겟습니다만..

증독류가 바드의 중독보다 더 약한게 말이 안된다고 봅니다..

물론 포이즌스타가 있지만.. 효율성이 정말 떨어지는게 현실입니다..

그리고 도적의 힛을 보완해줄 장갑들도 추가되었으면 합니다.

 

 

 

두번째는 전사입니다.

전사에게 탱커형은 어울리지 않습니다.

오히려 전방으로 돌진해서 몬스터를 휩쓸어버리는

강력한 공격력을 가진 클래스가 더 어울릴지도 모르겟습니다.

그래서 전사에게 검과 둔기를 양손무기로 해주십시오.

물론.. 너무 오래되서 방패에 익숙하신 분께는 죄송합니다만..

전사는 본래 양손으로 무기를 들고 전방에 돌진하는 돌진형 케릭터가

아스에서는 어울릴거 같습니다.

그리고 양손무기로 교체하는 대신 데미지와 히트율을 대폭 상승시키는것 또한..

좋다고 봅니다.

그리고 방패의 방어력을 보완해줄 해결책으로는..

워리어쉴드와 워리어쉘입니다.

이 둘은 물리회피와 마법회피를 각각 40 30 정도 올려줍니다.

전사에게 회피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오히려 양손을 들었으므로.. 이 둘 스킬을..

물리방어와 마법방어 또는 ADD 나 MDD 증가로 바꾸는것 또한 좋은방법입니다.

브레이브 스피릿은 회피스킬로 그대로 두되 수치를 약간 하향시켜 바드의 버프를

받을수 있게 하는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봅니다.

마지막은 버서커레이지 입니다.

이것은.. 최근에 피 리젠 형식이 바뀐 뒤..

전사의 버서커사냥을 불가능 하게 만들어버렷습니다..

버서커레이지 스킬을 데미지와 이동속도(약간 하향..)를 증가하게 하는 대신..

물리방어와 마법방어 다운과 HP도 서서히 깎이는 형식의 버프스킬로 바꾸는겁니다.

 

 

 

 

 

 

마지막은 기사입니다.

전사의 탱커형 스킬이 기사쪽에 오는것이 바람직하다고 봅니다.

판타지의 기사를 생각해보십시오.

풀 플레이트 아머로 무장하고 한손랜스와 거대한 방패를 든..

파티의 보호기능에 특화된 케릭터 입니다.

아스가르드의 기사는 상당한 모순 부분이 있엇습니다.

최고의 데미지.. 최고의 범위...

지금 기사에게 하보크를 없애는건..

기사란 존재를 죽이는것과 같습니다..

아주 조심스럽게 다뤄야할 부분이죠..

기사에겐 지금 데미지 그대로 가되..

타 직업들의 스킬보다는 약간 낮은 데미지로 가는것이..

옳다고 봅니다.

처음에 하보크가 논란이 되었던 이유는...

하보크가 사기가 아니라....

타 직업이 너무 약햇던것 같습니다...

저는 그렇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사는 파티에서 파티원의 방어를 담당하는게 좋다고 봅니다..

지휘 그룹.. 좋죠...

파티원의 HP MP SP를 20퍼센트나 올려주니깐요..

지속시간만 좀 늘려주십시오..

그리고 드래곤스케일을 좀더 상향하는겁니다..

그룹원의 물리방어와 마법방어를 높이는겁니다.

이정도만 되도..

기사도 룹플에서 좀 더 튈수있다고 봅니다.

 

 

 

 

그저 잘 알지못하는 한 유저의 입담이었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셧다면 감사합니다만..

나름대로 그 케릭터의 입장이 되어보고 충분히 고려한 뒤

쓴 글입니다..

사소한 시비같은것은 정중하게 사양하겟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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