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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저와 함께하는 아스가르드 이벤트

에리스 라노엘 1347 2008.11.10

작성자 정보 => 에리스/라노엘

 

세부항목 ↓

<직업> -전사->기사 , 마법사->바드 , 성직자 , 무도가->아수라 , 도적 , 프로핏 까지 직업이 나온상황

아마도 이미 만들어져잇는 기본적 직업에서 전직이 나올거라 예상되네요 ... 많은 여타 게임들과 다르게

프로핏이라는 카드를 사용하는 새로운 직업을 도입하여 새로운 느낌을 선사했고 또 무도가의 전직인      아수라를 내세우면서

많은사람들이 무도가전직을 하느라 한동안 얼음성던전에 사람이 많이 들끓었습니다 .

새로운 전직 직업이 나올 성직자 , 도적 , 프로핏의 향후를 기대하고있습니다.

반면 새로운 기본직업인 궁수가 나오면 어떨까하는 생각도 해보았는데요 . 아스가르드 말고도 다른

판타지계의 게임들에서는 일찌감치 궁수가 존재합니다 . 특히 화살을이용한 물리적타격과 또한 스펠

을이용해서 ex)파이어**우,아이스**우 와 같이 마법적인 타격을 사용하는데에도 좋을것같습니다.

바람의나라처럼 궁과 노로 나누어 무기를 사용한다면 더욱 다양한공격과 파티사냥에서 성직자처럼

힐을 사용하진않지만 후방에서 공격하면서 보조적인 공격과 특수의 타격을준다면 신선할것같고

공성전에서 활용되지않는 성벽등에서 궁수들이 활을쏘며 싸운다면 이것또한 다른게임과 조금다른

새로운 재미를 주지않을까 싶습니다.

<킬/스펠> -아스가르드스탯의 특성상 인트와 힘을 같이찍는다는 결정을

내리기가 상당히 힘듭니다 ... 결국엔 아이탬으로 여백을 매꿔야하지요 ;; 더군다나 다른 직업들보다

너무나도 지존 유저의 수가 적습니다 ;; 물리공격과 마법공격을 한번에 사용하기엔 한계가 있기마련이고

운영자분들은 이런 프로핏을 위해 프로핏에만 적용되는 힘과 인트의 밸런스 작업을 새로하셔서

인트가 물리공격에 영향이있도록 하고 힘이 마법공격에 영향이있게 하셧지만 사실 그렇게 크게 도움이

되지는 못했다고 생각합니다 . 결국 유저들은 처음 운영자들의 의도와는 다르게 물리공격형과 마법공격형

이라는 두가지의 육성법을 가지고 프로핏을 키워나가지만 물리공격도 마법공격도 너무 약하다고 생각

됩니다 ... 물리공격형으로 키웠을때 레벨에맞게 그때그때 공격스킬을 배우고 사용하지않으면 데미지가

너무나도 낮습니다 . 또 마법으로봣을때는 마법의 종류가 너무나도 적어서 사실상 지존까지 사용할

마법이 레드핫 피닉스밖에 없습니다 ;; 또 밸런스가 더욱이해가 가지않는것이 물리공격형으로 스탯을

올렸음에도 불구하고 마법이 더 쌔다는 것입니다 ;; 물론 이것을 보조하기위해서 버프스킬들이 있는것

이겟지만 프로핏을 할만하게 만들어줄 버프들은 전부 고렙에 속해있습니다 ;; 또한 프로핏은 다른직업

들과 다르게 그룹사냥에서 크게 도움이 되지못한다고 생각되어집니다 . 미라지덱을배워 솔로플레이를

하거나 트로이스플레쉬 를배우고난다음에야 성직자와의 파티플레이를 어느정도 할수도있겟지만 ..;;

역시 미라지덱과 트로이스플레쉬는 고렙이되어서 배웁니다 ... 한마디로 프로핏이 그룹사냥을 하려면

적어도 93이상이되어야 어느정도 한다는 얘기입니다 .

또한 마법사의 경우 아주 오래도록 범위마법이 존재해왔지만 사실상 배워놓고 뽀대용으로 사용할뿐

사냥에서는 전혀 사용되지않습니다. 다른게임들처럼 무지 화려하고 추가적인 상태이상이 있는것도

아닐뿐더러 데미지가 상당히 낮습니다... 모노볼트의경우 모스나 폰한태써도 데미지가 상당히....

마법사에게 범위마법이 왜있는것인지 의문스러울뿐입니다 ... 전혀 활용도되지않고 존재한다해도

뽀대에 그치는데 차라리 범위마법을 없애버리기라도하면 생각이라도 안할텐데 말입니다...

마법사 범위마법은 한때 마법사엿던 저에게 있어서 상당히 아쉽고 안타까운 사항입니다.

<아이템(장비)> -아스가르드는 다른게임과 다르게 물약값이 상당히 많이듭니다. 특히 마법사와 성직자

의경우에는 마나물약이 너무 많이들고 스테릭서를 보앗을때 특히나 라지스테릭서는 다른물약보다

상당히 비쌉니다 ... 마법사유저들같은경우는 단돈 만원이라도 줄여보려고 이드레고에서 물약을 사고

오고가는 것을 많이볼수있습니다.

그리고 오픈베타때만 해도 존재하던 아이템의 내구도손상과 또 방어구점에서 아이템을 고칠수 있엇던

기능이 아예 그존재자체가 잊혀져버렸습니다 . 물약값을 하향하는데 이어서 방어구와 무기의 내구도

의 회손과 수리로서 돈을 소비하게된다면 리얼리티가 올라가고 물약의 구매의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냥터(던전)> -아스가르드는 다른게임과다르게 필드와 던전의 다양성이 떨어진다고 생각됩니다.

마법사유저들의 경우에는 85~99를 캐티존에서 사냥하는게 좋다 하는 얘기가 있을정도 입니다. 물론

이부분에서 물약값의 문제점도 적용됩니다.(캐티존에서 사냥시에 적자가 적게남)

사람들마다 던전한곳에서 수십레벨을 레벨업하는 경우가 허다하고 딕벙커던전만봐도 대략 30레벨에

처음 던전에 들어가서 70까지 레벨업을 하는것이 보통이라고 보여집니다. 물론 층층마다 몬스터가 다르긴

하지만 그것마저도 똑같이생긴몬스터가 이름이다르고 주는경험치와 돈 몬스터의레벨 만 다를뿐

딕벙커던전 이라는 배경은 변함이 없는것입니다 . 결국 상당한 지루함을 유발시킵니다.

헬렙 사렙 광렙 초렙 폐렙 신렙 지존 과같이 고비레벨이 존재함에도 헬렙까지노는 던전

사렙까지노는던전 광렙까지노는던전 초렙까지노는던전 폐렙까지노는던전 신렙까지노는던전 지존까지

노는 던전 과같이 각 레벨레벨에 맞는 던전이 생겨난다면 지루함을 없앨수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파티플레이> -다른게임도 마찬가지이겟지만 보스몬스터를 잡는것이아니라면 여러직업이모여

함께사냥하는경우는 길드사냥등 친목도모를위한 사냥이아니라면 볼수없습니다. 성직자와 격수한명이

사냥을하거나 동화던전같은경우 직자,기사,바드 가 정석이라고 알려져있습니다.

메이플스토리처럼 파티퀘스트가 존재하지도않고 또 사냥을한다해도 몬스터가 혼자놀아도 될만큼

강하지 않습니다. 각직업이 함께모여 조화를 이룰정도의 연계성도 없습니다. 결국 파티사냥은

활성화 되지않습니다. 따라서 파티플레이를 위한 개선사항이 필요할것같습니다.

<대인전pvp> -사라센의 배틀장과 또 배틀메치를 통한 대인전 pvp에서는 별다른 문제점을 발견하지는 못

했습니다. 하지만 공성전에 있어서 뭔가 광대함과 각 직업들의 화려한 조화와 협력보다도 개개인의

강력한능력으로 싸우고 바드나 직자의 도움이 있을뿐이라는 점이 아쉽고 또한 다른게임과다르게

마법사의 강력하고 광범위한 범위공격이 눈에 띄지못한다는것이 상당히 아쉽습니다.

<퀘스트> -다른게임들보다 퀘스트의 진행과 엔피씨와 유저의 인터페이스는 상당히 호감적으로 생각

하고있습니다 . 파티퀘스트등의 새로운 퀘스트가 추가된다면 상당히 좋을것 같습니다 .

<길드> -길드창설이후에도 길드원들의 관리란 길드마스터와 부길드마스터 몇명으로는 힘든점이

많을때가 있을것입니다. 길드마스터와 부길드마스터의 특별한 길드원 관리에 관련된 기능이 추가되면

괜찮을것같습니다 . 예를 들어서 길드의 정기모임을 가진다고했을때 길드 마스터가 길드정기모임에

관련된 설정을 해놓으면 길드 정기모임에 관련된 쪽지를 꼭 써서 보내야하는것이아니라 그 길드에 해당된

유저가 접속시에 어느날 몇시에 어떤모임이있다 하는것에대한 정보창이 뜨는등의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면 어떨까 싶습니다.

<후견인> -스승을 구하고 또 제자를구하고 서로서로 명***치를 주고받는 후견인 시스템은

다른게임에서 찾아볼수 없는 독특한 구성입니다. 하지만 스승이 어떤일이있어서 장기간 접속을 하지않고

제자가 어떤일이있어서 장기간 접속을 하지않으면 서로에게 상당한 피해를 입히게됩니다. 이럴시에

선택할수있는 방법은 후견인청산을통한 방법이지만 돈을내야하기때문에 처음시작한 초보유저에게

부담이 될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 따라서 일정기간동안 접속을 하지않으면 돈을내지 않아도

후견인청산을 할수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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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초등학생때부터 고등학교 2학년이된 지금까지 8년이넘는 시간동안 게임 이라하면 아스가르드를 단 한

순간도 잊어본적이 없습니다. 아스가르드에서 만난 친구들 , 형과 누나들 , 동생들 , 그리고 나를기억

해주는 많은 사람들... 아마 아스가르드가 서비스 종료를 맞이하게된다고 하면 눈물을 참을 수 있을지

의문이 들정도 입니다 . 저보다도 아스가르드를 많이 사랑하고 아끼는 많은 유저가 있습니다.

하지만 오픈베타와 유료서비스를 거치고 이제 무료화를 맞으면서 8년전... 6년전.... 3년전...

나와함께하던 아스가르드 가족들은 어느세 사라져버렸습니다. 하지만 그 8년동안 현실이아닌 게임에서

또다른나의 새로운 가족과 길드원 친구 동생,형,누나들 또 사랑하는 딸래미 <휴이네이샤>를 오래도록

간직하고 추억할 수 있도록 존재해준 게임 아스가르드에게 감사합니다. 

앞으로 저같이 아스가르드의 훈훈한 아스가족들과 친구들 형누나 동생 언니오빠 를 기억하게될

신규 유저들에게 저같은 경험을 하는 안타까움이 없엇으면 좋겠습니다...

운영자여러분 !!!! 화이팅 ㅇㅅㅇ!!!!!! 아스 유저들을 위해서 수년이 넘도록 아스를 운영해오신 운영자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남기고싶습니다. 컴퓨터안의 또다른 나와 또다른나의 가족들과 추억을 만들어준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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