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광판

아이디어게시판

여러분들의 아스가르드에 대한 멋진 아이디어를 올려주세요.

캐릭터이미지 Lv.90

유저와 함께하는 아스가르드 이벤트

에리스 파방류트 1211 2008.11.22

 ㅁ 작성자 정보 – 에리스 / 파방류트

 ㅁ 세부항목

   사냥터(던전, 필드) – 아공간/화산/해적요새/얼음성던전(전반/후반),보물섬등 90이상 사냥터.

 

 같은 권장레벨을 가지지만 서로 다른 경험치, 난이도를 가진 곳들이 많습니다.

실력에 따른 분류라고도 볼 수 있지만 그때문에 생기는 부작용은 문제가 많습니다.

예로 들자면 보물섬의 드랍스킬/스펠. 등장당시에는 상당히 막강한 기능을 지녔던 아이템이

분명하나 지금은 평준화되버린만큼 그 드랍위치가 변경되는 건 당연하다고 봅니다.

예를 들어 크락샤모사의 가디언(?)이란 녀석은 레벨이 9x는 커녕 3차변신이상의 사람도 잡기가

어렵죠. 반대로 해적요새의 빅터틀러는 9x의 템되는 사람은 무난히 잡습니다.

하지만 드랍스킬을 비교하면 비등한 레벨대에 배우는 스킬이죠.

그외에도 아공간에서 나타나는 스킬/스펠의 레벨차이와 얼음성던전후반에서 나오는 스킬/스펠과

몬스터와의 관계... 지금보면 왠지 이건 아니라고 생각되는 것들이 많습니다.

 

과거 수오미숲등 각종 숲들도 그런 문제가 많아서 개편이 된 후 많이 드랍되는 위치가 평준화되어

초보들이 전에는 어렵게 배우던 것을 지금은 쉽게 얻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것처럼 고렙던전들도 개편을 새롭게해서 각자 레벨에 맞는 사냥터에서 드랍되는 것이 옳다고 봅니다.

물론 그 직업이 사냥하기 편한 곳에서 나오는게 맞겠지요.

(단순히 예입니다만 마법사가 배우는 것이 동던에서 나오면 왠만한 마법사는 얻기 힘들겠죠.)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