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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이미지 Lv.71

아스가르드 전**로 다시갈수있음 운영자 필독

쥬엔 애뱁배배배배 3239 2014.05.25

아스 하던 OB들이 빠지는 이유가 재미없어서보단 아스가 성인층이 많으니깐 사람이 자연스럽게 빠져나가는건대 NB 유입이 안되니깐 OB들만남아있고 구식목욕탕같은 느낌이 되버린겁니다

떠나간 OB 들을 잡기는 어려울꺼고 원래 OB들을 위한 업데이트*물론 업뎃도없지만 ㅅㅍ*기존에 있던것에서 무언가를 수정한다던가 캐릭터를 추가로 넣던가가 중요한것보단

NB들이 **서 제발로 들어올만한 컨탠츠를 만들고 홍보를해야합니다 일단 첫 허들렙 구간전레벨업 밸런스부터 좀더 쉽게해야할것같소 늅들은 게임을 시작하고 사냥을하다 '오재밌다 !' 라는 팩트가있더라도 게임이 어려우면 끈다음 다시 킬생각을 안합니다 물론 아스에 오래남아있던사람은 또하나의 아스의 매력이라며 좋아할수있겠지만 ! 올비들은 아스가 살아나는게 중요합니까 어쨋든 2틀만에 할수있는 헬랩전구간이 중요합니까 ? 51허들렙 까지 충분히 빠른시간안에 레벨을 찍을수있게하고

아스가르드의 핵심재미는 지상레벨과 천상계레벨(명성레벨도)이 분리되어있다는거죠 지상계와 천상계를 넘나드는 사냥 그리고 지상계레벨을 빠르게 업해 천상계로 가려는 노력으로 레벨업을 빠르게 하게되고 욕심이 생깁니다 하지만 NB들은 그런것을 모릅니다 게임 시작화면이나 아님 게임 가이드를 통해 확실히 각인시켜 주어야합니다 이게임은 이게 전부가아니다 ! 크핫 천상계레벨이 뭔지 궁굼하지 ? 딱 이런식으로 각인을 시켜주어**다는겁니다

그리고 재가생각하는 화신강림 이후 조..같은것 스킬트리로 스킬이 결정된건 좋습니다 근대 자기가 어떤 직업을 고른후 원하는 방향으로 전진하라고 어떠한 스킬을 처음찍을떄 SP 가 많이들고 그후론 조금씩드는것 이것도 아스가 머리를썻군요 하지만 **문제되는건 결국엔 배울스킬은 찍고 안배울스킬은 눈여겨**도 않는다는거얘요 결국 그래봤자 허접스킬들이나 재미를 위한 스킬은 눈여겨 본다는거얘요 그런스킬들을 찍는사람도 있습니다 재미로 결국 그건 망캐가되는 지름길이얘요 이러지마새요 스킬포인트를 찍는건 재밌는 게임요소이나 이건 망작으로 가는 게임요소입니다 하지만 지금와서 스킬북으로 바꾼다는건 현실상 불가능할테니 주어지는 SP가 충분하거나 명성레벨은 무조건 1업할때마다 SP를 받던가 이렇게 넉넉하게 스킬포인트를 찍을수 있게해줘야되요

또한 능력치분배 아스 능력치분배는 여려가지 방향으로 나뉘어서 좋죠 하지만 하나를찍으면 그중심으로 능력치가 발전하는게아님 하나의 스탯을찍으면 그것만 발전한다는것 ... 말이됩니까 ? 현실에서도 체력을찍으면 의자에 앉아있는 시간이 길어질수있습니다 ..농담이고 전체적으로 그쪽으로 능력치가 올라가는것이아닌 아예 특출나게 모서리식으로 단한가지만 올라간다는건 아스의 또하나의 실수입니다 스킬을 쓰는 마법사가 마나가 안필요한건아니죠 오히려 중요하죠 마나를 쓰는 성직자가 마법력이 안필요한게 아니라 오히려 중요한거얘요 수정해야합니다

 

아스 스킬공략보고 조ㅈ같은건 그가하라는 스킬트리 대로 하면 재밌어보이는 스킬들을 못찍는다는거얘요 이것은 OB 로서봐도 아스의 엄청난 멍청한짓입니다

 

급끝 ㅅ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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