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아이디어게시판

여러분들의 아스가르드에 대한 멋진 아이디어를 올려주세요.

캐릭터이미지 Lv.96

얼티밋 케이스 확률 및 구성품 변경 건의

쥬엔 세르비우스 247 2018.05.28



1. 가격: 현재 가격은 1900원입니다. 이는 다른 게임의 300 ~ 900원의 랜덤 박스 비용을 고려해봤을때,

결코 작은 가격이 아님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바꿔 말하자면 적어도 1900원의 가치를 가진 확률로

얼티밋 케이스를 제공해 달라는 말입니다.


2. 확률: 대폭 올리시는 쪽으로 방향을 잡으시길 바랍니다. 현재 가격과 확률을 대조해 봤을때, 

현재의 수준은 충분히 사행성으로 신고해도 될 수준입니다. "역시 돈슨" 이미지가 굳혀진달까요?


3. 최저 확률: 두번 다시 0.05% 미만의 확률을 가진 아이템을 출시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아스를 즐기기 위한 유저들을 농락하는 것도 모자라, 완전 유저들을 다시 쫓아내는 수준입니다.

아스에 가졌던 추억과 이미지가 와르르 무너지는건 한 순간이라는것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4. 개선안 = 신규 구성 내역:

A. S ~ A 등급 아이템 총 확률: 19.35%

B. B 등급 아이테 총 확률: 24.55%

C. 잡템들 총 확률: 56.10%


- 소닉 워커: 0.05% [영구제]

- 프로즌 스타 W: 0.05% [영구제]

- 프로즌 스타 M: 0.05% [영구제]

- 퍼즐왕의 잃어버린 퍼즐 피스 1 ~ 5: 개당 0.05%, 총 0.25% [영구제]

- 럭키 클로버 [30일, 경험치 보너스]: 1%

리버스 카운터류 [무기/갑주/장신구 총 3가지]

- 리버스 카운터 4단계 3장: 개당 0.25%, 총 0.75%

- 리버스 카운터 3단계 3장: 개당 0.45%, 총 1.35%

- 리버스 카운터 2단계 플러스 3장: 개당 1.65%, 총 4.95%

- 리버스 카운터 2단계 3장: 개당 1.80%, 총 5.40%

- 리버스 카운터 4단계 2장: 개당 0.45%, 총 1.35%

- 리버스 카운터 3단계 2장: 개당 0.85%, 총 2.55%

- 리버스 카운터 2단계 플러스 2장: 개당 2.50%, 총 7.50%

- 리버스 카운터 2단계 2장: 개당 2.75%, 총 8.25%

- 드래곤 화혈 7개: 0.25%

- 드래곤 중혈 10개: 0.40%

- 드래곤 작혈 10개: 0.75%

- 드래곤 화혈 3개: 0.70%

- 드래곤 중혈 5개: 0.90%

- 드래곤 작혈 5개: 1.20%

- 드래곤 화혈 1개: 1.80%

- 드래곤 중혈 2개: 2.00%

- 드래곤 작혈 3개: 2.50%

- 인첸트 프로텍터 50개: 0.10%

- 인첸트 프로텍터 30개: 0.30%

- 인첸트 프로텍터 15개: 0.75%

- 인첸트 프로텍터 10개: 1.50%

- 인첸트 프로텍터 5개: 2.25%

- 인챈트 되돌리기 주문서 20개: 0.25%

- 인챈트 되돌리기 주문서 10개: 0.75%

- 인챈트 되돌리기 주문서 5개: 1.25%

- 인챈트 초기화 주문서 10개: 0.30%

- 인챈트 초기화 주문서 5개: 0.70%

- 드래곤하트 커팅 2개: 1.00%

- 오리하르콘 스멜트 2개: 1.00%

- 오리하르콘 코팅 2개: 1.00%

- 드래곤하트 커팅 1개: 1.20%

- 오리하르콘 스멜트 1개: 1.20%

- 오리하르콘 코팅 1개: 1.20%

- 룬스톤 커팅 3개: 2.00%

- 아다만티움 스멜트 3개: 2.00%

- 아다만티움 코팅 3개: 2.00%

- 마법의 옷감: 1.00%

- 마법의 한벌 옷감: 1.00%

- 마법의 머리핀: 1.00%

- 40만 HP/MP/SP 회복 포션: 개당 2.00%, 총 6.00%

- 뇨르드 신발 LV 5: 0.50%

- 뇨르드 신발 LV 4: 0.75%

- 뇨르드 신발 LV 3: 1.00%

- 골든 라이트: 1.00%

- 핑크 라이트: 1.00%

- 그린 라이트: 1.00%

- 레드 라이트: 1.00%

- 블루 라이트: 1.00%

- 실버 라이트: 1.00%

- 옐로우 라이트: 1.00%

- 퍼플 라이트: 1.00%

- 블랙 라이트: 1.00%

- 오렌지 라이트: 1.00%

- 그리니쉬 라이트: 1.00%

- 아이탬 플래쉬 되돌리기: 2.00%

- 기적의 회복 포션 20개: 2.00%

- 떡만두국 5개: 3.00%

- 래빗 파워 사탕 10개: 3.00%

- 미라클 토닉 10개: 3.00%



어찌보면 교과서적인 수준의 확률 분배대로 카테고리 및 확률을 재정립해봤습니다.

전 대비 인챈트 관련 아이템의 카테고리 및 확률을 높였긴 했지만,

1. 현재 판매되고 있는 얼티밋 케이스의 확률은 비양심적으로 낮은 편이며

2. 현재 필요로 하는 인챈트 아이템 및 혈석의 경우 반드시 좋은 결과를 보장하지 않으므로

위의 케이스를 고려하여 현재 대비 출현 확률을 높였습니다. 



클린 아스가르드 상자 역시 고려했습니다만, 추후 유저를 모집한다는 가정하에 

턱없이 부족하다는 결론이 자연스럽게 도출되더군요. 

이 조차도 아이템 파괴에 대한 것은 배제하였기에,

만일 인챈트 아이템의 부족으로 인한 무리한 강화 및 파괴까지 고려한다면

위의 확률 역시 부족하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다만, 넥슨의 수입지향적인 운영방침을 알기에 

정상화를 위한 수준의 확률까지는 이 글에선 바라지도 않았습니다.

정말 양심이 조금이라도 남아있었다면, 많은 케이스들을 지른 분들을 위해

방파제 역활을 하는 부분을 추가하셨을테니까요.



바꿔말하자면, 제가 제시한 조건 조차도 결코 정상화 수준으로 게임을 끌어올리진 않습니다.

다만, 비양심적인 수준에서 양심이 찔리는 수준의 결과를 도출해낼뿐이죠.

뭐... 이조차도 게임 운영진/기획진이 이 글을 읽고, 

윗분들이 변화를 승인할 경우에나 가능하겠지만요.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