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광판

아스소식

공지사항

아스가르드 이용에 관련된 소식을 알려주는 공간입니다.

공지

추석 연휴 결제 도용 피해 주의 안내

102624 2020.09.28

안녕하세요넥슨 고객 여러분

 

넥슨은 스미싱/피싱 등을 통한 결제 도용 사고로부터 고객분들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나,

추석 연휴를 앞두고 2차 재난지원금택배 등을 각종 수단을 이용한 결제 도용 시도가 발생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고객 여러분들께서는 발신자가 불분명한 문자 URL을 클릭하거나,

전화를 통해 개인/결제 정보 등을 전달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를 당부 드립니다.

 

아울러 최근 핸드폰 수리를 위해 방문한 대리점에서 수백만원의 비정상적인 결제가 시도되었지만,

내부 결제 도용 대응 프로세스를 통해 사전 차단결제 도용 피해를 방지했음은 물론범인은 현재 검거된 상황입니다.

이와 같이 오프라인 매장 방문 시에도 본인의 개인/결제 정보가 무단 이용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부탁 드립니다.

 

만약 결제 도용 피해가 발생했다면 아래 안내 드리는 기관을 통해 피해 사실을 빠르게 신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사이버경찰청 ☎ 182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118

 

넥슨에서는 안전한 게임플레이가 가능하도록 보다 강화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결제 도용 피해가 발생하지 않을 수 있도록 고객 여러분들의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n   강화된 보안 서비스 안내

① 넥슨ID 보호잠금 서비스 [바로가기]

넥슨ID에 비정상적인 접근을 인지하셨을 경우 직접 넥슨ID 보호 잠금을 설정하여 넥슨ID 로그인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OTP 본인인증 설정 서비스 [바로가기]

넥슨OTP, U-OTP 서비스 가입/변경/해지 시 본인인증 수단을 ‘신용/체크카드’만으로 변경하여 보안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③ 보안 서비스 해지 시 알림 서비스 (별도 가입 없이 조건에 맞으면 자동으로 알림 서비스 제공)

최근 보안 서비스 인증 이력이 있는 경우 넥슨OTP, U-OTP 해지 시점 넥슨ID에 등록된 휴대폰 번호로

해지 알림 및 넥슨ID 보호잠금 서비스 바로가기 링크가 제공됩니다.

 

더불어 명의도용 피해 예방을 위해 한국통신진흥협회에서 제공하는 명의도용방지서비스(Msafer)를 안내 드립니다.

명의도용방지서비스를 이용하시면 타인이 신분증 및 개인 정보를 이용해 휴대폰을 불법 개통하는 상황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n   명의 도용 방지 서비스(Msafer) [바로가기]

① 가입 사실 현황 조회 서비스: 휴대폰무선인터넷인터넷전화의 가입현황을 실시간으로 열람할 수 있습니다.

② 가입 제한 서비스: 통신사 지점 방문 없이 온라인상으로 휴대폰 신규 가입을 사전 차단할 수 있습니다.

③ 이메일 안내 서비스: 내 명의로 등록된 유무선 통신사인터넷종합 유료방송의 개통 사실을 이메일로 받습니다.

 

일전 공지를 통해 안내 드린 바와 같이 결제 도용 피해는 비정상적인 경로로 발생됩니다.

• 비정상적인 경로(대리 결제계정/현금 거래 등이용 시 강화된 조치가 적용됩니다[링크]

 

이에 비정상적인 경로로 넥슨ID/넥슨캐시/아이템/재화를 취득하지 않을 것을 당부 드리며,

이와 관련된 행위는 불법이기에 넥슨은 적극적으로 대응해나갈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