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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내

7/26(화) 테스트서버 빅뱅 업데이트 안내

6208 2011.07.26

 

안녕하세요. 아스가르드입니다.

 

 

지난 주 721일 테스트서버 업데이트 이후 수정된 내용에 대해

아스가르드 개발팀장 황인준님이 직접 안내해 드린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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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아스가르드 개발팀장 황인준입니다.

 

 

2011 7 21(), 테스트서버 업데이트 이후 수정된 내용들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밸런싱 / 개선

 

1. 글로벌쿨타임 밸런싱

 

□ 대상: 시전 시간이 0.5초 이하의 스킬 중, 글로벌쿨타임이 1초인 모든 스킬

- 시전 시간이 0.5초인 경우: 글로벌쿨타임 1 -> 0.7초 로 변경

- 시전 시간이 0.4초인 경우: 글로벌쿨타임 1 -> 0.5초 로 변경

 

* 시전 시간이 짧아도 글로벌쿨타임이 길어 시전 시간이 무의미하다는 의견을 반영하여

위와 같이 수정되었습니다.

* 여전히 시전 시간(0.5)보다 글로벌쿨타임(0.7)이 길지만

스킬 모션과 관련 데이터가 서버에 전송되는 시간(굉장히 짧은 시간이지만)이 있으므로

사실상 시전 시간과 글로벌쿨타임이 거의 동일한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2. 레벨 100 이상 몬스터 밸런싱

 

□ 레벨 100 이상 몬스터의 공격력이 최대 50% 까지 낮아집니다.

 

* 유저 체력이 최대 4~5배 증가하였으나, 리젠타임의 감소와 몬스터 공격속도 증가로 인해

큰 효용성이 없다는 의견이 있어, 적정치보다 높다고 판단되는 몬스터의 공격력을 약화시켰습니다.

* 몬스터 밸런싱은 단 한번에 완벽하게 밸런싱하기 어려운 일입니다.

실제 플레이를 하신 후, 주시는 여러분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지속적으로 조정해 나갈 예정입니다.

 

 

3. 기사 모든 방어구 AC 20% 증가

 

* 기사 직업의 방어력이 직업 특성에 비해 낮게 책정된 것으로 확인되어

방어력 증가를 위해 기사 방어구의 AC를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4. 기사 (하복 쇼크, 쉬버 쇼크) 계열 밸런싱

 

1) 스킬 트리 변경

기존: 하복 쇼크 계열과 쉬버 쇼크 계열 중 1개만 습득 가능

변경: 하복 쇼크 계열과 쉬버 쇼크 계열 둘 다 습득 가능

 

2) 하복 쇼크, 하복 크러쉬

쿨타임: 3, 4 -> 5초로 변경

하복 쇼크 범위: 4 -> 둘레(8) 으로 확장

대미지: 하복 쇼크 하향, 하복 크러쉬 상향

 

3) 쉬버 쇼크, 쉬버 크러쉬

쿨타임: 3, 4 -> 0초로 변경

대미지: 하향

 

* 쉬버 쇼크에 쿨타임이 있는 것은 스킬 컨셉에 어긋난다는 [[타리즈]비서기사]님의 의견을 수렴하여

위와 같이 조정하였습니다. 좋은 의견 주신 [[타리즈]비서기사] 님 감사합니다^^

 

 

5. 직업별 스킬계열의 업그레이드 단계 확장

 

□ 아래 직업별 스킬계열 중,

최고 단계의 레벨제한이 낮았던(통합렙 180 미만)스킬들의 업그레이드 단계를 확장하였습니다.

 

 

) 기사 - 페닛 런지: 최고단계 1단계(렙제 130)

-> 최고단계 7단계(렙제 216) 으로 확장

 

 

6. 프로핏 밸런싱

 

1) 마법카드 계열 중 91레벨 이하 기본 공격스펠들의 습득 포인트가 감소합니다.

- 감소된 습득포인트 총량 = 48

 

2) 블럭 턴, 멘탈 포토그래프, 언토치 헤일 밸런싱

- 스킬계열 이름 변경: 마법카드 -> 주술

- 착용조건 제거 -> 착용중인 무기와 관계 없이 시전 가능해 짐

 

3) 무기(듀오 & 데크): (STR, INT) 스탯 제한 제거

 

* 아스인 간담회에서 논의된 내용과 테스트서버 리포트를 바탕으로

프로핏의 불합리한 점들을 개선하였습니다.

좋은 의견 주신 [VP시건방올챙이] 님 감사합니다^^

 

 

7. 저주 계열 스킬 밸런싱

 

1) 밸런싱 방향

- 캐스팅타임 감소

- 스킬트리 습득 포인트 소폭 증가

 

2) 마법사 스킬 캐스팅 타임 감소

- 슬로우, 레임, 버닝 바디, 레이징 바디: 1.5 -> 0.5

- 러스트/커스 블레이드, 러스트/커스 게이터, 러스트/커스/루인 아머: 1.5 -> 0.4

 

3) 바드 스킬 캐스팅 타임 감소

- 히스테릭 노이즈, 사운드플래쉬: 1.5 -> 0.4

- 슬로우 포크댄스, 레임 왈츠, 자장가, 데이즈하모니, 바인드보이스, 스피릿 로어, 페이탈콘서트:

1.5 -> 0.5

 

4) 기타

- 성직자: 로우어 언데드: 1.5 -> 0.5

- 프로핏: 블럭 턴, 멘탈 포토그래프, 언토치 헤일, 네거티브타겟: 1.5 -> 0.5

- 아수라: 비카라, 마리치, 아카라나타: 1.5 -> 0.5

 

* 전투 도중 단시간 내에 사용해야 하는 보조스킬의 컨셉에 긴 캐스팅타임이 어울리지 않고

효용성이 떨어져 사냥에 방해가 된다는 여러분들의 의견을 받아들여 상기와 같이 조정합니다.

관련하여 좋은 의견 주신 [ICA카시아노] 님 감사합니다^^

 

 

 

■ 버그 수정

 

1. 크로니클 챕터 6부터 진행이 안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2. 아크로네스 관련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강제 종료 시 오류 수정

- 일부 대사 수정

 

3. 아수라 전직 조건 중 무게가 잘못 체크되던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이제 소지 무게가 70이하이면 전직이 가능합니다.

 

 

 

테스트서버의 유저분들과 많은 의견들을 교환하며 다양한 수정/개선 사항들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중 중요한 것들 몇가지만 살짝 공개해 드리자면!

 

여러분들이 빅뱅을 반대하시는 중요한 이유 중 하나인 스킬북 컬렉팅의 재미를 살리기 위한

새로운 스킬북 컬렉팅 시스템이 검토중에 있습니다.

일정 상 빅뱅 패치와 함께 적용되기는 어렵겠지만, 가까운 시일 내에 선을 보이게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전례가 없는 파격적인 이벤트가 빅뱅 패치와 함께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조금만 더 공개해드리자면, 이벤트 타이틀은 '모든 캐릭터 1+1 !!' 입니다.

그밖에도 경험치2배 등의 소소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입니다.

 

저희 아스팀은 모든 서버 모든 마을이 북적거리는 아스를 꿈꾸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아스를 지켜주신 여러분들의 도움 없이는 불가능한 일이기에,

진정 많은 도움을 주시기를 다시 한번 부탁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아스가르드 개발팀장 황인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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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아스가르드 개발팀은 여러분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황인준 개발팀장님의 말씀처럼 앞으로도 여러분의 많은 의견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