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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내

8/11(목) 아스가르드 업데이트 변경 사항 안내

8767 2011.08.11

 

안녕하세요, 아스가르드 입니다.

 

2011 8 11 () 아스가르드 업데이트 사항 안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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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밸런싱 / 개선

 

공통) 버프 / 디버프 개선

1. 지속시간 1/3 이상 지나야 연장할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빅뱅과 함께 걸린 버프/디버프를 다시 걸면 시간이 연장되는 편리한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그런데, 파티원에게 버프를 줄 때 이미 걸린 버프를 실수로

다시 걸면, 마나 및 쿨타임이 소진되는 손해가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보완책입니다.

디버프(저주류)를 적에게 걸 때도 마찬가지구요.

 

2. 일부 버프 지속시간 1초 증가

11초 미만의 지속시간이 짧은 버프(이로운 효과) 스킬들의 지속시간이 1초 늘어납니다.

스킬 설명의 표시는 바뀌지 않지만, 실제로는 1초 늘어나서 동작하게 됩니다.

각종 광분모드스킬 및 수라의 가드, 카운터 등의 지속시간이 너무 짧아 효용성이 떨어진다는

유저분들의 제안에 따른 변경사항입니다.

 

 

공통) 실드블락 확률 수정

기존: 실드블락률이 높을수록, 방패 (기본) AC가 좋을수록 높음 (인챈트 AC 는 적용안됨)

변경: 실드블락률이 높을수록, 방패 (기본+인챈트) AC가 좋을수록 높음 (인챈트 AC 도 적용됨)

 

 

기사) 실드블락 특화 등

1. 신규 스킬: 실드 오브 나이트

이 버프를 걸고 있으면 다음과 같은 2가지 능력이 생깁니다.

  1) 마법공격에 대한 실드블락이 가능해진다.

  2) 적 공격에 대해 실드블락 성공시 적에게 [터닝 스턴]을 건다.

   [터닝 스턴] 이란? 적의 방향을 반대편으로 돌리고 1초간 스턴시키는 효과

기사의 신규스킬 [실드 오브 나이트]가 의도하는 바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로는 기사 컨셉에 충실하도록, 방어계열 능력인 실드블럭을 강화시키기 위함이며,

둘째는 컨트롤 재미요소 추가인데, 이는 순간적으로 뒤돌린 적을 타이밍 맞춰

가격하여 대미지(백댐) 올리기가 가능한 부분을 의미합니다.

 

2. 생츄어리오러

1) 그룹을 하지 않아도 자신에게 사용 가능하도록 수정됩니다.

2) 버프 방식 변경

  기존: 버프에 걸린 파티원이 기사로부터 일정 범위를 벗어나면 버프가 풀리는 방식

  변경: 버프에 걸린 파티원이 기사의 시야로부터 벗어나면 버프가 풀리지만,

기사의 시야 내에 들어오면 다시 걸리는 방식

 

 

바드) 공격마법에 특수효과 부여 및 습득포인트 밸런싱

 

0. 대상 스킬: 노이즈 애로우, 뤼드믹 애로우, 소울 스크림, 크라잉 샷(예전의 우젤루스)

기존의 공격 대미지는 그대로 유지되며, 특수 효과 [음파 저주] 추가됩니다.

 

1. 특수 효과 [음파 저주] 추가: 대상에게 물리/마법 방어력이 감소되는 저주를 건다.

버프 지속시간 증가 및 소울디레이저 기능 변경으로 사냥시 바드의 컨트롤 요소가 너무 줄어들어

재미가 없다는 유저분들의 의견을 받아들여 새로운 컨트롤 요소를 부여했습니다.

대상 스킬을 업그레이드해도 부가 효과인 음파 저주의 방어 감소 효과는 일정하여,

업그레이드가 필수는 아니므로, 유저분들에게는 선택의 자유가 있습니다.

 

참고) 스킬 설명

속성 없음. 기타줄을 튕겨 마력에 음파를 담아 발사한다.

강렬한 소음으로 적의 방어구 입자를 진동시켜 물리/마법 대미지 피해가 증폭되는 저주를 건다.

동일한 적 반복 공격시에도

효과가 중첩 적용되지만 추가되는 효과는 점점 줄어들게 되며 5회부터는 추가 효과가 없다.

효과는 15초간 지속되며, 효과가 끝나면 적은 일정 시간동안 음파 저주에 내성을 지니게 된다.

, 일부 보스급 몬스터에게는 효과가 없거나 약하다.

 

2. 습득포인트 조정

대상 - 스킬들의 습득/업그레이드하기 위한 스킬포인트를 전체적으로 감소시켰습니다.

상기 스킬을 이미 습득하신 분들은 스킬 초기화 무료 이벤트 기간 내에

꼭 초기화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도적) 도플갱어

- 레벨도 주인과 동급으로 세팅

최근 도플갱어의 방어능력이 주인의 능력에 비례하도록 수정되었는데, 그에 대한 추가 조치입니다.

 

 

아수라) 카운터 습득/업글시 소모되는 스킬포인트 감소

- 습득: 30 -> 12 로 감소 (18포인트 감소)

- 업글: 12 -> 7 로 감소 (단계마다 5 감소이므로 3그레이드까지 총 10포인트 감소)

상기 스킬을 이미 습득하신 분들은 스킬 초기화 무료 이벤트 기간 내에

꼭 초기화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인챈트 프로텍터 개선

-1. 사용 제한횟수 제한 확장: 72시간에 5 -> 100

-2. 인챈트시 아이템이 소멸될 수 있다는 경고메시지:

기존에는 '패널티 보기' 메뉴를 선택해야 볼 수 있었는데 인챈트 할 때 마다 뜨도록 수정

 

 

 

■ 버그 수정

 

. 일부 공격스킬들이 PvP시 사용 안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 바드) 격정의 노래: 1초마다 걸렸다풀렸다 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바드) 홀리서몬: MP 소모량이 툴팁 설명과 달리 많이 소모되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 즉시시전시에 글로벌쿨타임이 적용되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 광분모드 버프: 업그레이드시 쿨타임만 감소해야 하는데

능력치도 함께 감소하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 대상이 입을 대미지를 증폭시키는 종류의 디버프에 스킬 grade 효과가

2회 중첩 적용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 명성99레벨 지킬엘릭서를 마실 경우 99레벨 0%가 넘는 경험치가 설정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 윈터안타곤: 교환 후 입을 수 없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 [길드관리자] 어드민 에게 기부시 발생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아스가르드와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