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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1/11(금) 정식 서비스 서버 업데이트 안내
안녕하세요, 아스가르드입니다.
2019년 1월 11일(금) 정식 서비스 서버 업데이트 후 적용되는 변경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압데이트 일정]
■ 2019년 1월 11일(금) 오전 11시 ~ 낮 12시 (1시간)
[압데이트 내용]
[퀵던전 변경사항]
A. 연속사냥 경험치 보너스 관련 조정
- 던전에 설정되는 방식에서 유저 개별로 설정되는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 최대치가 +60% -> +40% 로감소합니다.
- 입장 시보너스를 받고 있으면 창으로 알려드리며, 던전 진행률 바에는 더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B. 난이도 도입
- 난이도는 최초 0이며 퀵던전 클리어 타임에 따라다음 던전의난이도가 결정됩니다.
- 클리어 타임이 6분 이하면 다음 던전의 난이도가 증가하며, 10분 초과면 감소합니다.
- 제한범위는 -3 ~ +로는 제한이 없습니다.
- 난이도 1 당 몬스터 레벨 수준이 5씩 증감합니다.
* 몬스터레벨에 따라 몬스터의강함과 경험치가 조정됩니다.
- 난이도가 0 초과이면 몬스터의 아이템 드랍율이 증가합니다.
* 아이템 드랍율은난이도 +5일때 최대치에 도달하며, +5 초과해도 +5 일 때와 같습니다.
* 드랍율은원래 드랍확률수치에 근거한 특정 공식에 의해 증가하여, 일률적으로 몇 배라고 설명하긴 어렵습니다만, 룬 드랍율의 경우 +5 일 때 2배가까이 증가하게 됩니다.
- 난이도가 0 미만이어도 몬스터의 아이템 드랍율이 감소하지는않습니다.
- 난이도가 0이 아니면, 던전 진행률 바에 표시됩니다.
C. 대미지 증폭 보너스 도입
- 몬스터가입는 피해량증가 기존의경험치 보너스처럼던전에설정됩니다.
- 대미지보너스가 0이 아니면, 던전 진행률 바에 표시됩니다.
- 표시되는 수치만큼유저측이몬스터에게입히는 대미지가증가합니다. (최대 +50%)
D. 공격자와의 레벨차에 따른 사망자(유저, 수호동물) 경험치 패널티 감소
- 레벨 차 = 공격자·통합레벨 - 사망자·통합레벨
- 레벨 차가 0 초과면 페널티가 감소합니다. 증가하는 일은 없습니다.
- 경험치 감소량이 감소함, 망각 아이템 파괴될 확률이 감소합니다
- 최대 1/10까지 감소합니다. (레벨 차이가 70 이상일 때)
E. 몬스터 젠타임 관련 조정
- 던전생성 후 최초 젠타임조정
* 신규던전생성 ~ 몬스터 최초 젠 사이의 딜레이가 3초 증가합니다.
- 유저진입 초반 젠타임조정
* 진행 중이던퀵던전에유저최초 입장 후 4초간은 해당 유저의 할당 몬스터가 젠되지 않습니다.
유저최초 입장 후 12초까지는 최대 1마리까지만 젠 됩니다.
F. 보스 몬스터
- 전체적으로 평준화 되도록 난이도가 소폭 조정됩니다.
G. 몬스터 AI 개선
- 보스, 일반
* 도발 스킬에걸린 동안 도발 대상을추적/공격하도록 수정됩니다.
- 일반
* 태생타겟의소환수(바드 서몬 등)가 태생타겟 보다가까이 있으면 소환 수를추적하도록 수정됩니다.
H. 기타
- 보스 좌표 1회만 출력 -> 실시간업데이트로 개선됩니다.
- 인벤토리가 꽉 찬 경우 아이템이 몬스터 자리에 드랍 -> 유저 자리에 드랍으로 개선됩니다.
[퀵던전 관련 오류 수정]
- 몬스터을 때리던 (태생타겟이 아닌) 유저가탈주 시다른 유저가 해당 몬스터을 때릴 수 없는문제
* 몬스터를선점했던 유저가 몬스터의 시야에서벗어나면 다른 유저가 때릴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이는 퀵던전외 모든 지역에 같게적용됩니다.
- 간헐적으로 몬스터가 부족하여 퀵던전을 클리어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퀵던전 진행 도중 간헐적으로 퀵던전 진행이 멈추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몬스터가이동 불가지역에끼이던 현상이 개선됩니다.
- 캐릭터 사망 후 귀환 외의 방법으로 부활 시 타이머가 소멸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기타 수정사항]
- 수호동물이 간헐적으로 경험치를 정상적으로 획득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사망 등의 사유로 마지막 기록한 최대 경험치보다 적은 상태에서 경험치 획득하는 것으로는 후견인 경험치가 쌓이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프로핏샷건에이스 스킬이조건을 충족해도 배워지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몬스터가도플갱어를 공격할 수 없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