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광판

밸런스게시판

밸런스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같이 공유하는 곳입니다.

대표캐릭터 레벨 91이상 달성해야 해당 대표캐릭터 탭에 게시물, 댓글을 작성 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이미지 Lv.95
기사

이번 퀵던전 업뎃으로 퀵던은 활성화되고 기사는 더 기피되겠지..

쥬엔 야더덕 31198 2020.12.17

어느직업이던지 어느정도 템끼면 쓸수있게 해야지 기사는 못해도 3~400댐 or 천상 4차는 되어야 사람구실 한다는게 사실인가요 ?
이말자체가 기사 기본댐이 너무 낮다는 소리인데 직자스펠보다 딜이 안들어가면 어떡하나요
탱커랑 몹 몰이 전용으로 컨셉을 맞춰놨는데 퀵던생긴이상 컨셉 잃은거 아닌가요? 몰이도 안돼고 **안돼고 방어도 애매하고
그나마 있던 공격버프였던 애퀴토쉴드도 10초로 줄여버리고 하복이나 쉬버류도 성능이 확낮아졌으니 기사의 킬링스킬이 전무한듯합니다.
방어특화된 기사전용 방패아이템 같은걸 내놓던지 아니면 제일 문제인 딜성능을 올려주던지 이건 진짜 전직직업아니라 기본직업으로 설정해도 기피직업이 될것같습니다. 
퀵던에서 기사가 너무 소외되어서 나중에는 퀵던에 직업참여버프같은거 생기게 해서 사냥실력은 구려도 자리만 차지해도 이득봐서 환영받을수있는 그런시스템도 생기면 어떨까합니다. 

문제 1 퀵던에서 몹이 젠될때 이미 공격타겟팅이 되어있어서 몹몰이가 안됨. 기사 역할 못함. 
문제 2 힐러포지션인 직자보다 딜이 약함. (로우어언데드 기본 만댐 넘어가는데 기사는 단타스킬기준 2-4천댐 크리떠야 만댐넘어가는정도)
문제 3 랜스가 아닌 솜방망이급 딜 성능. 그냥방망이로 끌어올리려면 자본필요함. 전직 전인 전사보다 딜이 약함. 
        최소 전직직업이면 그전보단 성능이 상향되어**다고 생각함. 
문제 4 방어 아이템 (ex 쉴드류) 다양성 부족 탱커역할 충분히 못함.
문제 5 그나마 있는 대미지 버프기술도 지속시간 너무짧고 쿨타임 길어서 이미 컨트롤 난이도가 높음. 요새버프스펠들 다 10분정도 지속시간인데
      아무리 너프를 한다지만 이전에 2~3분 했던것처럼 지금있는 버프류 (애퀴토쉴드, 공속버프) 최소 지속시간 그정도라도 하게해줘야함. 
      버프스킬 한번쓰는데 10초 쓰고 1~2분 기다리고 10초쓰고 1-2분 기다리고 지속적으로 그거 해**다는거 자체가 진짜 엄청난 피로누적임. 
      이미 딜안박혀서 다른직업들보다 연타하는 시간도 긴데 내 왼손 피로도는 누가책임져줄거임  

문제 6 성능은 다른직업이랑 밸런스 맞춘다고 떨어뜨려놓고 렙업시 필요 경험치량은 전직직업이니까 타직업보다 많이요구됨.
        기사는 진짜 버프는 없고 항상 너프만먹음.

다른 딜러직업들 방어력은 낮다고는 하지만 이미 딜이 너무강해서 진짜 몹한테 두세대도 안맞고 죽이는데 체력 닳는걸 보기가 힘듦. 
퀵던에선 내가 한두마리 겨우 죽이다 좀만 뒤쳐지면 사람들이 버리고 가버림;; 
몹몰이용 다타스킬은 진짜 몰이용이니까 어드벤티지 적용한다 하더라도 
최소 솔플용 단타스킬만은 성능 타직업들이랑 비슷하게 해야하는거 아닌가요 

퀵던에서 기사 왕따당하게 해놓고 퀵던 업데이트 개편 공지배너는 기사를 간판에 새워놨다니.. 
이건 거의 기사 능욕수준 ... 이건 선넘지 ...

아 그리고 이번 밸런스 업뎃에 표식이라고 쉬버 타겟 1개에 댐지 조금 추가해놓으셨던데 쉬버류는 거의 내 캐릭에다가 타겟 놓고 쓰지 몹에다가 쓰나요 ...
그럴거면 자벨린을 쓰겠지 뭐 이거저것 시도해주신건 감사하지만 직업 이해도가 부족하신듯하네요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