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게시판

밸런스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같이 공유하는 곳입니다.

대표캐릭터 레벨 91이상 달성해야 해당 대표캐릭터 탭에 게시물, 댓글을 작성 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이미지 Lv.93
무도가

라운드 어택 지지합니다

쥬엔 니아카아 715 2019.06.12

스킬 라운드 어택 복구해주세요!

 

나머진 루크님께 물어볼꼐요. 

 

(1) 사실 무도가는 스킬/스펠 개편보다는 기본 시스템 개편이 시급합니다.

= 대미지 테이블 개선이 1순위입니다.

= 이 개선 작업이 먼저 적절하게 완료되어야 무도가의 스킬/스펠 벨런싱의 가닥이 잡힐 것으로 예상됩니다.

 


(2) 공격속도 기능을 살릴 스킬이 필요

= 무도가의 현재 캐릭터 컨셉 상, 누적대미지의 효율을 살리는게 필요한 직업입니다. 그런데, 이를 위한 공격속도 증가 기능을 추가받아야 하는데 오히려 빼앗긴 상황입니다.

: 무도가 유저들이 화신강림 패치 전의 "소나기펀치"를 돌려달라고 하는 이유입니다.

: 다만 지금의 스킬트리 상으론, 획일화된 광분스킬류의 배치 때문에 매우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 하지만 개선의지가 있다면, 공격속도를 가질 수 있는 추가 버프 스킬이 생성될 필요가 있습니다.

- 기존의 스킬에서 추가 패시브기능으로 공격속도가 일시적으로 추가되는 형태로 개편한다.

- 아예 지금의 광분스킬류 스킬트리에서 가지를 하나 늘려 추가 공격속도 스킬을 생성해준다.

 


(3) 포이즈닝백업 사용방식 개선

= 그룹원 개개인에게 일일이 걸어줘야 되는 방식에서 아예 그룹형 스킬로 개편되는게 사용성이 더 높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4) 익스클루젼의 대미지 적용 문제 개선

= 신성 속성을 가지고 있으면서 상대방의 HP의 10%를 증발시키는 특수옵션이 포함된 장풍스킬입니다. 그런데 속성대미지 적용에서 화신강림 패치를 거치는 과정에서 대미지 보정 적용이 잘못된 것이 아닌가 싶은 정도로 장풍대미지의 값이 낮습니다.

: 타 장풍스킬의 대미지 값과 비교해서 현저히 낮고, 신성속성을 띠고 있음에도 대미지가 낮은 상태입니다.

: 화신강림 패치 이전에는 PvP에서 선악속성이 서로 반대속성일 경우에는 HP가 5000 정도를 보유하였더라도 원샷원킬이 날수도 있을 만큼의 강한 위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참고로, 화신강림패치 이전에는 HP 5000을 보유하기도 상당히 힘들었던 시절입니다.) 즉, 일격필살에 가깝던 공격기가 화신강림 패치 이후에 전체적으로 장풍류 스킬의 대미지 보정이 있었는데 익스클루젼은 대미지 보정이 되지 않은 것처럼 보여졌기 때문입니다. (= 화신강림 패치 전의 대미지가 그대로 적용되는 듯하기 때문입니다.)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