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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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쥬엔 루드 687 2019.06.12

먼저 아스가르드 게임 자체가 몇몇 직업을 제외하고 직업 별 역할이 세분화 되어 있지 않다는 것이 아쉽습니다
전사라면 보통 묵직한 공격과 강력한 방어, 탱커의 이미지를 떠올릴 수 있는데
이 게임에서의 방어는 어느 직업이든 고인첸 아이템, 공격은 아이템에 따라 수십배까지 차이가 나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템의 수치에 따른 케릭터 공방 차이를 좁혀주고 직업 별 스킬, 스펠의 확실한 개성으로 서로를
필요로 하는 밸런스가 앞으로 이 게임이 장수하는 길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스킬 스펠의 밸런스

개인적으로 공격은 더 강하게 한다면 타직업도 더 강해져야 하지만..
도끼던 검이던 단타 스킬은 크리가 떠도 데미지가 아쉽습니다
렙업에 따른 그레이드 증가로 스킬 자체의 데미지 상승 폭이 상승 해야 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그리고 다타 스킬의 경우에는 피살기 느낌의 스킬은 타겟을 무슨 광범위 하게 잡아서 애매한 타겟이 많습니다
그 애매함을 실용적으로 잡아줄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ex) 전방 2x8 이런 느낌? 멋있네요

스펠

스킬 중에 크리율을 크게 낮추고 기본 데미지를 크게 상승시키는 스펠은 어떤가요
그럼 힘과 콘 중심의 스텟을 유지하면서 데미지와 몸빵이 어느정도 되겠죠

그리고 다른 스펠도 상대적으로 방어, 회피, 체력 상승 폭을 크게 해주면
든든한 전사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기사가 쉬버로 어그로 끄는 것처럼 전사의 턴 스킬도 타겟 설정이 아니라
누르면 10x10 타겟이 어그로 끌리는 방향도 좋을 듯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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