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광판

밸런스게시판

밸런스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같이 공유하는 곳입니다.

대표캐릭터 레벨 91이상 달성해야 해당 대표캐릭터 탭에 게시물, 댓글을 작성 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이미지 Lv.98
전사

스킬, 스펠 및 전반적인 기사 밸런스 조정이 필요합니다.

쥬엔 일곱번째기사 230 2019.06.12

불철주야 더 나은 아스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시는 아스팀 및 넥슨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저는 복귀유저입니다. 아스가르드 클베가 끝나고 시작했다가 최근에 복귀하여 기사를 새로 하나 키우면서 느낀 게 있습니다.


1. 기사 경험치 필요량 및 공격력 개선


물론 기사는 바드, 아수라와 함께 2차 직업이며 타 직업에 비해 기본 조건이 좋다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HP, SP 및 여타 자가 스펠 등)


아스팀에서 기사의 존재 목적과 강점을 정확히 무엇으로 설정하고 이 직업을 만들었는지는 모르겠으나


어느 정도의 공격력 향상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현재 대부분의 기사 유저는 그룹사냥시 풀링과 탱킹을 전담하고 있는 점은 인정합니다만,


적어도 근접격수 캐릭터라면 조금 더 나은 대미지 딜링능력이 확보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단적인 예로, 퀵던전에서 기사는 개무시(?) 받는 직업 중 하나입니다. 그룹으로 몰려다니며 사냥하는 게 아닌


각자에게 배당된 몬스터를 잡는 속도가 중요하다보니 이도저도 아닌 공격력을 가진 기사는 소외되기 마련입니다.


둔기전사의 묵직한 한방, 도적의 크리티컬 대미지, 마법사의 강력한 다타일공격기, 아수라의 ** 공격(?), 직자와 바드의 엄청난 버프 등


각 직업은 각자 맡은 역할이 있습니다. 헌데 '퀵던전에서 기사의 역할은 무엇이냐?' 라고 묻는다면 글쎄요...;;;


여튼 개선 방법이 여러가지가 있겠으나 개인적으로는 공격력 향상이 이루어져야 할 것 같습니다.


2. 애매한 스킬트리


현재 유저들이 사용하는 스킬트리는 일반스킬트리/에퀴토(탑승)스킬트리로 나뉩니다.


에퀴토 하나만 보고 탑승트리를 타시는 분들에게 들어보면 그만큼의 가치가 있는지 잘 모르겠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저는 일반스킬트리를 타고 있습니다만... 저 또한 에퀴토의 효용성과 실제적 가치에 대해서 의문이 있기 때문이지요.


스킬 구조 개선을 통해 에퀴토를 밀어주시던지 아니면 차라리 에퀴토를 너프시키고 다른 스킬들을 추가하는 방향으로 개선해야할 것 같습니다.


음... 개인적으로는 마을 버프(?)를 못 받으면 혼자 사냥을 못 나가신다는 많은 기사유저분의 푸념을 그냥 듣고 넘기실 게 아닐 것 같습니다.


자가버프 등의 추가와 개선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나이트 힐을 제외한 다른 힐링버프라던지...



이만 줄입니다. 아스팀에게는 개발하고 발전시켜야할 하나의 게임이지만 누군가에게는 약 16년의 추억이 담긴 게임입니다.


요즘 열일하시는 아스팀 보면서 참 감사합니다. 이렇게 피드백도 받으려고 하시고... 참으로 감사한 일입니다.


여담이지만 복귀 전에도 섭종되면 어쩌나 참 걱정을 많이 했지요. 아스가 2000년대 초반 전**를 다시 찾을 수 있도록


많은 지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