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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사

무도가를 위한 wiz 기반 스킬의 추가

쥬엔 까륵씨 729 2019.06.16

보통 무예인들은 신체와 정신을 갈고 닦으며 내면의 기 혹은 오라를 체외로 방출 시키는

능력이 있다고 판타지 소설 혹은 만화에서 많이 나옵니다.

이것을 아스가르드 방식으로 차용을 해서, 무도가 에게 차크라 컨트롤 이라는 스킬을 줍니다.


차크라 컨트롤 = 무도가의 몸 표면에 마나를 둘러 공격에 마나가 직접적으로 기여를 하도록 만드는 버프 입니다.

무도가의 모든 타격 시 발동 되며, 근접 타격시엔 모든 타격간 마력통의 1%만큼 추가 피해량이 주어집니다.

EX : 해당 무도가의 마력통 총량이 1만이라 가정, 타격시 100의 마나를 소모, 100의 피해가 추가됨.

장풍 스킬로 적 타격시, 마력통의 10% 마나 추가 소모, 마력통의 30% 만큼 피해가 추가.

EX : 위와 같은 이치로 1만이라 가정, 타격시 1천의 마나 소모, 3천의 피해가 추가.

     ( 단 마력통으로 인해 추가 될 수 있는 데미지는 WIZ 투자 정도에 비례. WIZ 10당 1% 추가 피해 부여. WIZ 3기준 30% 피해 추가.)

무도가 가 모든 마나를 소모시 스킬은 자동적으로 종료, 이후부터 재사용 대기시간 3분을 가짐. (무도가의 마나 컨트롤을 유발하기 위함.)


여기서 눈치 채신분들도 있겠지만, 네 맞습니다. 넥슨 의 윗동네 D&F 의 넨 마스터 의 느낌과 비슷합니다.

마력통을 이용해서 기존 무도가의 낮은 딜량을 일부 커버하고, 외면당하고 있는 장풍 도가를 수면위로 끌어올릴 수 있는 방법이죠.

여기서 한가지 의문점을 가지실겁니다. 마력 수급은 어떻게 하느냐?

저는 그래서 무도가에게 한가지 스킬을 더 추가해주면 어떨까 합니다.


바로 운기조식 입니다.

무도가 의 운기조식으로 자연과 자신을 호흡으로 동화 시키며, 전투간 소모된 마력량과 체력량, 스테미너를 회복하는 기술입니다.

-체력 회복력은 CON 에 기반합니다. ( CON 3 기준 25% 최대 100까지만 영향을 받으며, CON 100 기준 50%)
-마나 회복력은 WIZ 에 기반합니다. ( WIZ 3 기준 50% 최대 100까지만 영향을 받으며, WIZ 100 기준 75%)
-스테미나 회복력은 CON 에 기반합니다. (CON 과 동일)

쿨타임 60초 / 1 GRADE 로 마스터 되는 스킬 / 몽크 힐 을 배워야 익힐 수 있음. / 피격당해도 끊기지 않으나 운기조식 중엔 방어 - 100

때문에 무도가는 기존처럼 싸킥or 휠킥 또는 단타기 난사로 기존처럼 사냥하는것도 가능하지만,

경우에 따라선 화력을 조금 높여서 기존보다 시원시원하게 사냥하는 대신, 자신의 생존을 위해 적당한 컷트라인을 가질 필요가 있게 됩니다.

그리고 기존의 바이오닉스 에서 잘 쓰이지 않다 싶이 하던 체력을 댓가로 DAM 을 증가시키는 방법도 채용이 가능할 수 있게 되죠.


이런식으로 WIZ 를 기반으로 하는 차크라 컨트롤을 만들 경우, 자연스럽게 격수와 매직격수를 자연스럽게 넘나들며 사냥을 할 수 있는,

만능형 포지션을 가지게 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사실은 마검핏들이 바라던 포지션이 아닌가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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