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광판

밸런스게시판

밸런스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같이 공유하는 곳입니다.

대표캐릭터 레벨 91이상 달성해야 해당 대표캐릭터 탭에 게시물, 댓글을 작성 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이미지 Lv.91
프로핏

17년간 연어질하면서 느낀 부우울-편한 점

쥬엔 제야참월부 704 2019.06.20

전체


모든 직업군이 딜 외에 비주류인 자원스탯(생명력, 스태, 마나 등)을 올리지 않으면 몇초 못싸우고 포션/음식 먹으려는데 포만도 버프 이내에 몬스터를 못잡으면 음식도 못먹고 결국 어마어마하게 비싼 포션을 먹던가 해야 하는데 이게 말도 안되게 비싸다. 몬스터 잡아서 나오는 돈으로는 포션 수급도 못한다. 물론 음식을 먹는 게 맞지만 포만감 상태에선 지속시간이 짧아져 효율이 하락하고 파워인플레 '때문인지 모든 직업군(2차랑 도적 빼곤 거의 다 해본 것 같습니다.)으로 보았을 때 무도가를 제외하면 음식 하나 먹고 전투에 돌입했을 때 1턴컷을 할 수가 없습니다.(다른 아스인들이 보기엔 한심하게 보일수도?) 솔플이 불가능합니다. 즉 성직자 바드 등의 직업군으로 인해 이 전투직업군이 빛을 발해 시너지를 내는 게 아니라 전투직업을 빙자한 그냥 무능캐들로 음식 섭취-전투돌입-전투(심지어 마법사직업군은 도망치면서 캐스팅해야 해서 손 조금이라도 꼬이면 맞는건 맞는대로 맞고 캐스팅은 캐스팅대로 무효 되서 일방적으로 맞는 것도 가능)-전투 종료- 전투 종료 후 음식 먹으면서 날아간 체력, 마나, 스태 수급-다시 음식 먹고 전투돌입-이런식으로 전투가 진행되는데 아무리 봐도 정상적으로 보이진 않지 않습니까? 게다가 그 1음식컷이 안되면 전투중 도망- 어그로 풀릴때까지 계속 도망- 다른 몹 어그로 끌리면 계속 도망- 음식 섭취- 잡았던 몬스터 찾아감- 회복된 몬스터 체력 보고 기겁-이런 패턴이 됩니다. 퀘스트 밟고 차근차근 장비 맞추기도 어렵고 반드시 자신의 장비가 나오진 않기 때문에 자신렙-10짜리 장비를 들고 전투하는 것이 다반사. 이럴 때 1음식컷이 잘 안될 가능성이 큽니다. 게다가 크로니클을 했다면 자기렙 장비보다 압도적으로 높은 사냥터에 가야 하기에 이런 현상은 더욱 심각해집니다.

전사

앞서 언급한 최대 스태미나 문제 이외에도 검전/둔전 밸런스 문제도 크고 루어 계열 스킬의 효용성이 솔플에선 쓸모가 없는 점



등....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