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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핏

프로핏 개선점..

쥬엔 설리 1154 2019.06.22

*듀오핏*


- 발레스트라 바넷


 듀오트리의 기본 1타일 스킬이며 장점이.... 있나요? 나름 준수한 데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통렙230까지 달성후 스킬을 배울시 총 217의 스킬포인트를 쓰게 됩니다.


-> 데크트리의 샷건에이스와 비교시 데미지 차이가 많이 나는 편입니다. 듀오의 비댐과 데크의 마댐 차이가 있어 어쩔수 없는 경향이긴 하지만 개선할점이면 스킬포인트 소폭 감소 및 데미지 소폭 증가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어설트 슬래쉬


 듀오트리의 한방기 스킬이며 최대데미지와 크리티컬이 터진다면 높은 데미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만.... 최소데미지와 최대데미지의 간격 차이가 심한편이며 미스도 나름 잘 뜨는 편입니다. 통렙 223까지 달성후 스킬을 배울시 총 199의 스킬포인트를 쓰게 됩니다.


-> 위에 서술하였듯이 최소데미지와 최대데미지의 간격 차이가 심한편입니다. 데미지 간격차이를 소폭 낮쳐주시고 스킬포인트도 소폭 감소를 했으면 좋겠습니다.


- 사바테 플레쉬


 듀오트리의 다타일 스킬이며 3방향스킬인 트로이스 플레쉬를 거쳐 통렙 220 달성시 4타일스킬인 사바테 플레쉬를 배우게 됩니다. 총 108 스킬포인트를 쓰게 됩니다.


-> 구만렙인 220까지 3타일로 버틴다는점이 가장 힘든편이며 트로이스 플레쉬와 사바테 플레쉬 사이에 화신전 스킬인 4타일 스킬 쿼르트 플레쉬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 어토믹 컨센트레이션


 듀오트리에 있는 버프스킬이며 적중률 30, 마법적중률 30 증가 버프입니다.


-> 특별하게 개선할점은 없습니다만 듀오트리로 갈시 스킬포인트 압박으로 인해 배우기가 힘든 스킬입니다.


- 스워디제이션


 프로핏이면 기본적으로 쓰는 스킬이며 데크장착시 스킬 및 스펠 즉시시전1회, 듀오장착시 5초간 공격속도 50%증가이며 타이밍을 잘 맞춘다면 스워디제이션+어설트 슬래쉬 연계로 사용됩니다.


-> 듀오트리 기준으로 5초간 공격속도 증가 버프이긴 합니다만 스워디제이션을 한번 길게 눌러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특별하게 개선할점은 없다고 봅니다.


 듀오트리(듀오핏)으로 갈시엔 검카드 스킬트리에서 발레스트라 바넷/어설트 슬래쉬/사바테 플레쉬가 주메인스킬이지만 이 스킬들 다 배울시 총 524의 스킬포인트를 사용하게 되어 스킬포인트의 엄청난 압박을 겪게 됩니다. 통렙이 250으로 늘어난만큼 스킬포인트도 300이 증가하여 렙이 높으면 버틸만 하다고 느껴지지만 그 이전에는 심한 압박을느끼며 스킬트리를 관리하게 됩니다.
 또한 데크트리(데크핏)과 비교하여 스킬포인트 및 데미지 차이가 있어 듀오트리는 데크트리에 비해 많은 사람들이 육성을 꺼리게 되어 힘든직업으로 속합니다.




*데크핏*


- 샷건 에이스/조커


 데크트리의 밥줄 스킬이며 공격속도가 높을시 무빙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 특별하게 개선할점은 없다고 봅니다.


- 인비저블 덱


 그라운드 엠비셔스의 상위스킬이지만 선악속성이 빠져있어 인비저블 덱이 Grade.3 이상 배울수 있을때 배우시는게 좋습니다.


-> 그라운드 엠비셔스의 상위스킬인데 선악속성이 빠져있는걸 다시 추가로 넣었으면 좋겠습니다.


- 셔플 피닉스


 셔플 하트 상위스킬이며 일명 불닭입니다. (불닭볶음면) 스킬 이름처럼 불속성이며 전방 28타일을 공격하는 스킬입니다.


-> 불속성이라 상위속성을 제외하고는 데미지가 다르게 뜨는편이지만 특별하게 개선할점은 없다고 봅니다.


데크트리(데크핏)으로 갈시엔 스킬포인트도 넉넉하며 무난한 성장을 할수 있게 되어있으며 데미지 또한 준수하여 듀오핏보단 좋다고 봅니다.




*주술*


- 블럭 턴


 대상의 받는피해를 약 50% 증가시킵니다. 레퀴엠으로 전염이 가능합니다.


-> 단 사용시 쿨타임 30초 / 실패시 쿨타임 10초가 발생하고 있으며 이는 매우 불편한점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아수라 스킬의 아카 보다 상위스킬인데 블럭턴이 안들어가지는점이 있습니다. 30초동안 5회 사용 이런식으로 개선이 되었으면 합니다.


- 라워드 큐어볼륨


 대상의 치유마법 효과를 65%증가 시킵니다.


-> 쓰긴 쓰나요? 10분에 한명만 사용 가능한걸?? 니트라스 큐어처럼 룹원 버프로 바꼈으면 좋겠습니다.


- 언토치 헤일


 타겟의 9방향으로 지속적으로 피를 감소시키는 저주입니다.


-> 특별하게 바뀔점은 없다고 봅니다만 실패시 쿨타임 10초가 발생하는점이 있어 이점만 개선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네거티브 타겟


 타겟의 공격속도, 이동속도 30% 감소 저주입니다.


-> 블럭턴과 비슷한 형태로 되어있어 마찬가지로 30초/5회 등 이런식으로 개선되었으면 좋겠으며 레퀴엠으로 전염이 되도록 개선 부탁드립니다.




* 프로핏이 출시되었을시 하이브리드형으로 할수 있도록 나온 직업이지만 힘과 인트의 한계 및 아이템의 부재, 효율성 등등으로 인해 [듀오핏] [데크핏]으로 나눠서 키울수 밖에 없으며 하이브리드로 활용이 되는 [마검핏]을 해볼려고 하나 많은 문제점이 있어 개선점을 적어보겠습니다.


1. 프로핏의 무기가 듀오/데크로 나눠져 있어 마검핏을 육성시엔 두개의 무기를 들고 있어야 하며 스워디제이션의 필수적으로 활용을 해야 합니다. 이에 대한 해결책은 통합무기가 있어야 해결될 점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2. 1번과 같은 내용이지만 검스킬, 마법스킬을 사용시 듀오, 데크 형태를 바꿔서 사용하는점이 있습니다. 이 또한 통합무기의 추가이거나 블럭턴. 언토치헤일처럼 무기 상태에 상관없이 나갈수 있었으면 합니다.


3. 하이브리드형 직업으로 인하여 듀오핏으로 육성시 물리격수 장비를 착용하여도 데미지가 비격판정으로 받아 타 물리격수에 비해 데미지가 조금 더 높게 들어오는점이 있습니다. 이에 대한 점을 개선할수 있으면 좋겠습니다만 아마 안될듯합니다.. ㅠ


4. 마검핏으로 육성시 소서리어 데크를 사용해야 하지만 현재 소서리어 데크는 소환시 15분 쿨타임에 250회 사용가능한 카드 한장이 나옵니다. 15분동안 250회를 다 쓰고도 부족하기 때문에 이에 대하여 소서리어 데크를 15분 쿨타임을 30분이나 한시간으로 증대하는대신 소환시 쿨타임동안 계속적으로 사용할수 있는 카드로 바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마법데미지 증가만 붙어 있는 현재 상태에서 마법데미지만이 아닌 물리데미지도 같이 올라갈수 있도록 수정이 되었으면 합니다.


5. 마검핏의 육성시 아쳐 장비들이 현재 가장 딱 맞는 장비로 보이고 있습니다만 교환불가 아이템으로 인하여 구하기가 힘든점이 있습니다. 아쳐 장비에 셋트 효과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추가로 생각 나는점이 있을시 작성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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