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광판

밸런스게시판

밸런스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같이 공유하는 곳입니다.

대표캐릭터 레벨 91이상 달성해야 해당 대표캐릭터 탭에 게시물, 댓글을 작성 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이미지 Lv.91
전사

검전!!!!!!!!페치해줘!

쥬엔 토브 301 2019.06.27

검전 문제점 퍼온다 기달려보세요 로딩중

 

 

전사

(1) 디파이언스의 범용성 강화

= "루어웨이브" 보다 못한 어그로 기능의 문제점이 있습니다.

: "루어웨이브"는 큰 대미지를 주진 않지만, 여러 몬스터들의 어그로를 쉽게 끌어오는 풀링스킬로서의 활용이 매우 좋습니다.

: 그런데, "루어웨이브"의 상위 스킬로 되어 있는 "디파이언스"가 일정시간 동안 오로지 하나의 몬스터에게만 발동되어 활용성이 매우 떨어집니다. 이 때문에 상위스킬임에도 불구하고 해당 스킬트리를 타지 않는게 보편화 되고 있을 정도입니다.

 


= "디파이언스"를 사용할 때 화면 전체에 있는 몬스터들을 모두 어그로를 끌어주는 식으로의 개선이 필요합니다. (= "루어웨이브"가 몬스터 1마리 1마리씩 일일이 걸어서 어그로를 끄는 방식이라면, "디파이언스"는 화면 내 몬스터들 다수를 한번에 어그로를 끌어오는 형태. 단, 무조건 화면 전체에 있는 몬스터를 끌어오는건 아니고 최대 몬스터 수를 지정한다던가, 어그로가 풀리는 확률을 추가한다던가의 방식으로 조정을 했으면 합니다.)

 


(2) "대쉬"- "차지러쉬" - "차지블락" 계열의 스킬 문제점 개선

= 전사의  "대쉬"- "차지러쉬" - "차지블락"은 원거리에서 타겟에게 돌진해서 타격을 입히는 스킬인데, 이 스킬들이 대각선방향으로 돌진해서 부딪힐 때 대미지가 들어가지 않는 현상이 있습니다. (= 시계를 기준으로, 11시/1시/5시/7시 방향으로 공격이 전개되면 공격이 성공했음에도 대미지가 들어가지 않습니다.) 이에 대한 오류 개선이 필요합니다.

= 이와 별개로, "대쉬"-"차지러쉬"-"차지블락"의 스킬포인트 요구량이 너무 많이 필요하다고 보여집니다. 어느정도의 요구량 감소가 필요합니다.

: 대쉬 1~7그레이드 / 차지러쉬 1~7그레이드 / 차지블락 1그레이드의 습득과정에 비해 첫 1그레이드에서 너무 과한 스킬포인트 요구량이라 생각됩니다. (특히 차지블락 습득 때 152포인트 씩이나 필요합니다.)

 


(3) 파탈 슬래시의 대미지 및 적용시간 상향

= 검전사가 쓰는 "파탈 슬래시"의 틱당 대미지의 성능이 부족하다는 것과 지속시간이 너무 짧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 비슷한 공격범위나 공격방식을 가진 타 직업의 스킬과 비교했을 때, 공격력이 저조하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 비교되는 스킬은 도적의 "인페키즌 스크래치"-"인페키즌 운드" / 바드의 "페이탈콘서트" / 프로핏의 "언토치 헤일"등이 있습니다.)

: 비교되는 스킬들의 공통점은 광역범위(3X3 or 5x5)에서 중독대미지를 줘서 틱당 체력의 일정 % 값을 감소시킵니다. 하지만 파탈슬래시는 일반 물리공격대미지처럼 적용되어 틱당 체력감소 대미지가 다른 비슷한 광역스킬들보다 현저히 낮습니다.

 


= 파탈슬래시가 적용되었을 때, 적용범위 내에서 피해를 입은 대상의 방어력 20을 감소시키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지만, 현행 파탈슬래시의 적용시간이 너무 짧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 현재 기준 10초간 적용됩니다.)

: 이에 대해 지속시간을 상향시켜주는 것이 필요해 보입니다.

 


(4) "턴 웨이브" - "턴 게일"의 사용범위 확장

= 해당 스킬들은 전방의 5타일 범위의 대상에게 스턴을 걸어주는 스킬입니다. 다만, 해당 스킬이 PvP에서만 정상적으로 사용되고 몬스터 사냥에서는 스턴효과를 넣지 못합니다.

: 기사에겐 이와 비슷한 스킬(= 쉴드 오브 나이트)이 있는데, 기사의 스킬은 PvP와 몬스터 사냥 모두 발동됩니다. 이 점 때문에 비교가 되어서 개편을 요구하는 것입니다.

: 철저히 PvP 전용 스턴 특수스킬로만 활용하지 말고, 일반 사냥에서도 요긴하게 쓸 수 있는 특수기로 확장되었으면 합니다.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