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팁] 길드대전 매칭시스템 분석

쥬엔 흰밥위에스팸 2422 2020.11.20

1. 목적

길드대전 시스템을 분석하여 길드대전승리와 어뷰징에 도움이 되도록 한다.


2. 원리

길드대전은 무조건 10 vs 10이 되도록 정원을 꽉꽉채우고, 나머지 인원이 12명보다 낮으면 매칭이 실패되는것을 이용한다. 



3. 방법

12개의 케릭터를 2개의 그룹으로 적당히 나눠 그룹단위 신청을 반복하였다.


4. 실험 ( 두그룹간의 난입우선도 )


4.1 가정 : 그룹원중에 가장 레벨 높은사람을 기준으로한다.

A팀 최고236레벨 

B팀 최고238레벨

ㅡ> A팀이 난입





4.2 가정 : 그룹원중에 가장 레벨이 낮은 사람을 기준으로 한다.


A'팀 최저 92레벨

B'팀 최저 86레벨 ( 단, 다른케릭터들은 레벨이 매우 높음 )

ㅡ>A'팀 난입


5.결론

그룹원의 평균레벨이 낮은쪽이 우선도가 높다





6. 고찰



6.1 매칭실패에 대한 전략 


현재 아스가르드 길드대전에 참여하는 대형길드는 세곳

즉, 그룹신청으로 넣는곳은 3그룹이 된다. 

이와 같은경우 2개그룹이 맞붙게 되고, 나머지 한 그룹은 난입인원들과 승부를 하게된다.

그러므로 다수의 케릭터를 2개그룹으로 나눠 그룹단위 신청을 하면

우선도가 높은 ( 즉 평균 레벨이 높은 ) 쪽이 나머지 한쪽그룹과 승부를 하게되고

우선도가 낮은 그룹들은 전부 매칭실패로 이어진다.

매칭실패로 길드점수를 올리고싶다면, 집단으로 행동하는게 이득이라는것을 알 수 있다.


6.2 전원이 그룹신청이라면?

그룹단위 신청을하는경우 그룹이 쪼개지면서 입장이 되는경우는 없기때문에

난입이 하나도 없고 모든그룹이  서로 다른 정원으로 6인이상 신청을 한다고하면 모두가 매칭실패가 된다.

그러나 서로 협력이 가능하다고 보여지지는 않기떄문에 가능성은 낮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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