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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감룬 결론

쥬엔 흰밥위에스팸 562 2021.02.27

답변이 엄청나게 늦게왔네요.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아스가르드입니다.


이전 문의로 다시 고객센터를 찾아주셨는데요. 

관련된 문의로 번거롭게 고객센터를 찾아주시게 만들어 죄송합니다. (_ _)

먼저 이전 답변에서 공식적으로 안내되지 않은 글로벌 쿨타임을 사용한 이유는 
고객님의 빠른 이해를 돕고자 사용된 점 참고를 부탁드립니다. 

흰밥위에스팸님,
공격 재활성화 시간이 시전속도보다 낮은 경우, 
시전속도가 줄어듦으로서 DPS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때문에 시전시간 감소룬의 적용 오류는 없음을 다시 한번 안내해 드리며,
이번 제 답변이 게임 이용에 참고가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결론 : 공격 재활성화 시간을 줄여줄 생각은 없다. 




공격재활성화시간은  시전시간이 즉시 or 1초이상스킬의 경우에 1초, 0.5초짜리 스킬의 경우에는 0.5초의 재활성화 시간이 생기는데 이거는 랜덤 즉시시전, 공격속도에만 영향을 받습니다. 저번에 어택버그가 왜 생겼나면 어택의 공격 재활성화 시간을 없애서 생긴거인데 그걸 다시 패치로 되돌린거처럼, 시전시간이 1초인 스킬의 재활성시간을 0.5초로 바꿔주면 되는일인데, 바꿀 생각이 없어보입니다. 참고로 영자님이 말씀하신 공격재활성 시간은, 공통되게 스킬시전시간1초 이상에는 1초가 되게 코딩을 한게 아니라, 스킬 개개별로 공격재활성시간 수치를 입력하여 코딩을 하고계시고, 어택버그는 어택의 공격 재활성 시간을 바꾼거로 해결하였지만, 가위바위보나 주사위굴리기는 아직 입력을 안하셨지요. 그냥 간단하게 단타스킬의 공격 재활성시간을 바꿔주면 되는모양인데 그게 어렵나봅니다.



처음에는 공격 재활성화 시간이라는 개념자체를 모르고계시던데, 지금와서 제가 영자에게 말한 지적사항을 그대로 저에게 말하는걸 보면 고치기에는 밸런스상의 문제가 있나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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