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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챈트 시스템 안내

4349 2021.05.12

인챈트를 통해 장비 아이템을 강화해보세요.

 

1. 인챈트 시스템 기본 안내

■ 인챈트 진행

인벤토리의 모루 아이콘을클릭해 인챈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인챈트 시 일정 글로드를 소모하며, 아이템과 시도하는 인챈트 단계에 따라 소모하는 글로드가 달라집니다.

TIP. 인챈트 비용 감소권을 보유한 경우 인챈트 시 소모하는 글로드를 줄일 수 있습니다.


 

■ 인챈트 단계

1) 각 아이템별로 인챈트가 가능한 최대 단계가 존재합니다.

최대 인챈트 단계는 장비 아이템의 착용 레벨에 따라 결정되며, 세부 공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TIP. 아이템에 착용레벨제한상승 아이템을 사용하면 최대 인챈트 단계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구분

최대 인챈트 단계 공식

착용 일반레벨 99 이하

(선악 레벨제한이 없는 경우)

착용 일반레벨 10의 자리수+1

착용 일반레벨 99 이하

(선악 레벨제한이 있는 경우)

착용 선악레벨 10의 자리수+11

착용 일반레벨 100 이상

착용 일반레벨 10의 자리수+21

예시) 착용 일반레벨 105인 경우, 10의 자리수는 0

 

2) 인챈트 성공 여부와 관계없이 인챈트 1회마다 인챈트 단계가 1씩 증가합니다.

예시) 인챈트를 5회 시도하여 성공 2/실패 3회를 했을 경우, 인챈트 2단계가 아닌 5단계로 적용

 

■ 인챈트 부여 옵션 및 수치

1) 인챈트 성공 시 추가 옵션이 부여됩니다.

부여되는 옵션은 장비 아이템의 부위에 따라 다르며, 옵션 수치는 최소~최대값 사이에서 균등확률로 결정됩니다.

 

2) 인챈트 3단계부터는 실패 확률이 존재하며, 실패 시 일정 확률로 아이템이 파괴됩니다.

인챈트 단계별 성공/파괴 확률은 [확률 공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분

인챈트 시 부여 옵션

인챈트 1회당

부여되는 옵션 수치

모자, 각반

마법방어

1~2

갑옷, 방패

물리방어

1~2

목걸이

물리대미지 감소/마법대미지 감소 중 택1

1

장갑, 신발

물리회피/마법회피 중 택1

1~2

벨트

크리티컬대미지감소

1~5

귀걸이

체력/근력/마력(%) 중 택1

1~5

반지

STR/DEX/CON/WIS/INT 중 택1

1~2

무기(물리)

공격력

6~16

무기(마법)

마법대미지(%)

3~8

스태프

체력재생/근력재생/마력재생/버프능력강화

1~3

하프

체력재생/근력재생/마력재생/서몬능력강화

1~3

추가 무기

체력/근력/마력 중 택1

48~120

 

■ 인챈트 정보 확인방법

- 인챈트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아이템 클릭 후 아이템 인챈트 정보확인을 선택하면 해당 아이템의 인챈트 상세 정보를확인 할 수 있습니다.


 

구분

설명

인챈트 수치

현재 [인챈트 단계/디카운트 단계]와 부여된 옵션 수치

인챈트 보너스

기본 인챈트로 부여될 수 있는 최대 옵션 수치를 초과한 수치

예시) 인챈트 최대 단계가 9인 각반 아이템의 경우

→최대 부여될 수 있는 인챈트 수치는 물리방어 18 (인챈트 1회 당 물리방어 최대 2×9)

→드래곤의 혈석 사용으로 보너스 수치가 추가 부여되어 물리방어 20인 경우 보너스 수치는 2

→최대 옵션 수치보다 낮은 경우에는 음수로 표기

→마지막 인챈트 결과가 실패인 경우, 해당 인챈트 횟수는 최대 옵션 수치에 포함되지 않음

인챈트 되돌리기

인챈트 1회 되돌리기 스크롤을 사용하여 되돌릴 수 있는 옵션 수치

→가장 마지막에 진행한 인챈트 정보가 표기

→드래곤의 혈석을 사용한 경우 되돌릴 수 있는 실패 횟수가 표기

 

 

2. 리버스카운터 (인챈트디카운트)

1) 리버스카운터 아이템을 사용하여 현재 부여된 인챈트 옵션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장비 아이템의 인챈트 단계를 차감시킬 수 있습니다. (최대 4단계까지 차감 가능)

- 차감된 인챈트 단계는 아이템 툴팁에 인챈트디카운트로 표시됩니다. (디카운트 단계는 아이템의 최대 인챈트 단계에 영향을주지 않습니다.)


 

2) 리버스카운터의 종류 및 효과, 획득 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각 아이템의 성공 확률은[확률 공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종류

효과

획득 경로

[무기강화서] 리버스카운터 2/3/4단계

[갑주강화서] 리버스카운터 2/3/4단계

[장신구강화서] 리버스카운터 2/3/4단계

[무기강화서] 리버스카운터플러스 2단계

[갑주강화서] 리버스카운터플러스 2단계

[장신구강화서] 리버스카운터플러스 2단계

◆ 아이템명과 동일한 종류에만 사용 가능합니다.

성공 시 인챈트 단계가 1회 차감되며, 인챈트디카운트가 1회 증가합니다.

예시) [무기강화서] 리버스카운터는 무기 아이템에만 사용 가능

◆ 각 아이템의 단계에 해당하는 디카운트 단계까지만 시도할 수 있습니다.

예시) 리버스카운터 3단계 아이템 사용 시 1~3단계까지만 디카운트 가능

- 일부 이벤트 보상

- 얼티밋케이스 사용

- 영양제성분 사용

 

 

3. 강화서 (코팅)

1) 인챈트 전 아이템에 강화서를 적용할 수 있으며, 이후 인챈트 성공 시 강화서의 효과가 발동되면 부여되는 옵션 수치가 극대화됩니다.

- 인챈트 성공 시 사용한 강화서의 확률에 따라 극대화 효과가 발동하며, 인챈트 실패 시 강화서 효과가 발동하지 않습니다.

- 강화서 효과 적용 여부와 무관하게 인챈트 후에는 적용한 강화서 효과가 사라집니다.

 

2) 강화서 효과는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적용됩니다.

- 인챈트 성공 시 옵션의 최소~최대값 사이에서 옵션 기본 굴림이 진행

- 강화서 효과 적용 시, 기존보다 높은 최소~최대값 사이에서 옵션 추가 굴림이 한 번 더 진행

- 기본 굴림과 추가 굴림 수치 중 더 높은 수치가 인챈트 수치로 최종 적용


 

3) 강화서의 종류 및 성공 확률, 획득 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종류

성공 확률

획득 경로

[무기강화서] 이터늄 코팅

[갑주강화서] 이터늄 스멜트

[장신구강화서] 젬스톤 커팅

10%

- 일부 몬스터 드랍

[무기강화서] 미스릴 코팅

[갑주강화서] 미스릴 스멜트

[장신구강화서] 크리스탈 커팅

20%

- 일부 몬스터 드랍

[무기강화서] 아다만타이트 코팅

[갑주강화서] 아다만타이트 스멜트

[장신구강화서] 룬스톤 커팅

33%

- 일부 몬스터 드랍

- 얼티밋케이스 사용

- 영양제성분 사용

[무기강화서] 오리하르콘 코팅

[갑주강화서] 오리하르콘 스멜트

[장신구강화서] 드래곤하트 커팅

50%

- 얼티밋케이스 사용

- 영양제성분 사용

- 인챈트 고서 해독

- 드래곤의 혈석 파편으로 획득

 

 

4. 인챈트 프로텍터

1) 인챈트 실패 시 장비 아이템 파괴를 막아주는 아이템입니다.

- 인챈트 프로텍터는 최대 인챈트 15단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1516단계 시 사용 불가)

 

2) 인챈트 시 사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으며, 필요 개수만큼 인챈트 프로텍터를 보유하고 있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 인챈트 프로텍터 사용을 선택한 경우 인챈트 실패하지 않더라도 인챈트 프로텍터가 소모됩니다.)


 

3) 인챈트 단계별 인챈트 프로텍터 필요 개수는 아래와 같습니다.

인챈트 단계

필요 개수

3~10단계

인챈트 단계수와 동일

11~15단계

10+(인챈트 단계수-10)×2

15단계 초과

적용 불가

 

4) 인챈트 프로텍터는 같은 아이템에 72시간 동안 최대 100회까지만 적용 가능합니다.

(최초 적용 시점으로부터 72시간이 지나면 적용 가능 횟수가 초기화됩니다.)

 

5) 실수 방지를 위해 아래 상황에서 인챈트 프로텍터를 적용하지 않을 경우, 주의 문구를 입력해야 다음 인챈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인챈트 9단계 이상 아이템

- 인챈트디카운트 3단계 이상 아이템

- 인챈트 보너스 수치 +1 이상 아이템


 

6) 인챈트 프로텍터 종류 및 획득 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종류

설명

획득 경로

인챈트 프로텍터

◆ 인챈트 15단계까지 사용 가능 (1516단계 시 사용 불가)

- 일부 이벤트 보상

- 얼티밋케이스 사용

- 영양제성분 사용

- 캐시샵

낡은 인챈트 프로텍터

◆ 인챈트 5단계까지 사용 가능 (56단계 시 사용 불가)

- 일부 이벤트 보상

- 올인원 팩의 스페셜 지상계 보스스톤상점

 

 

5. 인챈트 되돌리기 (인챈트 1회 되돌리기 스크롤)

1) 가장 마지막에 시도한 인챈트 결과를 취소하여, 이전 상태로 되돌릴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 인챈트디카운트 이후 시도한 인챈트 결과도 되돌릴 수 있습니다.

 

2) 인챈트 단계별 인챈트 1회 되돌리기 스크롤의 필요 개수는 현재 인챈트 단계와 동일합니다.

예시) 인챈트 5단계에서 필요한 인챈트 1회 되돌리기 스크롤 개수는 5

 

3) 인챈트 1회마다 1회씩 사용할 수 있으며 연속으로 2회 이상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드래곤의 혈석을 사용한 아이템에는 연속으로 사용하여 실패한 인챈트 단계를 모두 되돌릴 수 있습니다.)

예시) 인챈트 5단계 아이템에 인챈트 1회 되돌리기 스크롤을 사용한 경우

→가장 마지막에 진행한 5단계 인챈트가 취소되며, 아이템의 인챈트 단계가 4단계로 변경

→이후 4단계에서 3단계로 되돌리기 사용 불가, 다시 5단계가 되었을 때 되돌리기 사용가능

 

4) 실수 방지를 위해 아래 상황에 해당되는 경우 주의문구를 입력해야 다음 인챈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인챈트 보너스 수치가 +1 이상이고, 인챈트 되돌리기가 가능한 상태의 아이템 (마지막 인챈트 결과가 실패 또는 능력치 최대 수치의 50% 이하인 경우)


 

5) 인챈트 1회 되돌리기 스크롤은 캐시샵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6. 드래곤의 혈석

1) 드래곤의 힘으로 아이템의 인챈트를 재배열해주는 아이템입니다.

사용 시 현재 인챈트 단계까지, 인챈트디카운트를 포함한 모든인챈트가 다시 진행되며 보너스 수치가 추가로 부여될 수 있습니다.

TIP. 보너스 수치

- 드래곤의 혈석 사용으로 인챈트 재배열 시, 혈석의 종류와 인챈트 단계에 따라 추가 부여되는 인챈트 수치입니다.

- 보너스 수치는 0부터 인챈트로 부여되는 옵션의 최대 수치까지 균등확률에 따라 적용됩니다.

예시) 인챈트 1회당 부여되는 옵션 수치가 마법대미지 3~8인 오브의 경우, 보너스 수치는 0~8 사이에서 균등확률로 결정

→결정된 보너스 수치가 0인 경우, 재배열 결과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 보너스 수치는 인챈트 재배열 시 성공한 단계에만 부여됩니다.

 


 

2) 드래곤의 혈석 종류 및 상세 효과, 획득 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상세 확률은 [확률 공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종류

효과

획득 경로

드래곤의 작은 혈석

◆ 사용한 아이템의 현재 인챈트 단계까지 인챈트 다시 시도

(다시 시도되는 인챈트는 기본 인챈트 성공률 -7%p)

(인챈트디카운트를 포함한)인챈트 5단계마다 보너스 수치 1회 부여

예시) 인챈트 12단계 아이템에 사용할 경우, 2단계까지 보너스 수치 부여

- 일부 이벤트 보상

- 일부 보스 몬스터 드랍

- 지상계 보스스톤상점

- 얼티밋케이스 사용

드래곤의 혈석

◆ 사용한 아이템의 현재 인챈트 단계까지 인챈트 다시 시도

(다시 시도되는 인챈트는 기본 인챈트 성공률과 동일)

(인챈트디카운트를 포함한)인챈트 4단계마다 보너스 수치 1회 부여

예시) 인챈트 12단계 아이템에 사용할 경우, 3단계까지 보너스 수치 부여

- 일부 이벤트 보상

- 일부 보스 몬스터 드랍

- 얼티밋 케이스 사용

드래곤의 화려한 혈석

사용한 아이템의 현재 인챈트 단계까지 인챈트 다시 시도

(다시 시도되는 인챈트는 기본 인챈트 성공률 +7%p)

(인챈트디카운트를 포함한)인챈트 3단계마다 보너스 수치 1회 부여

예시) 인챈트 12단계 아이템에 사용할 경우, 4단계까지 보너스 수치 부여

- 일부 보스 몬스터 드랍

- 얼티밋케이스 사용

드래곤의 빛나는 혈석

사용한 아이템의 현재 인챈트 단계까지 인챈트 다시 시도

(다시 시도되는 인챈트는 기본 인챈트 성공률 +7%p)

(인챈트디카운트를 포함한)인챈트 3단계마다 보너스 수치 1회 부여

사용 전 인챈트 수치로 되돌리기 가능

- 캐시샵

드래곤의 찬란한 혈석

사용한 아이템의 현재 인챈트 단계까지 인챈트 다시 시도

(다시 시도되는 인챈트는 기본 인챈트 성공률 +10%p)

(인챈트디카운트를 포함한)인챈트 3단계마다 보너스 수치 1회 부여

성공한 인챈트 단계 중 1개를 선택하여 실패로 전환 가능

(실패로 전환한 단계에 부여된 보너스 수치는 유지됩니다.)

- 캐시샵

 


7. 인챈트 초기화 (인챈트 초기화 스크롤)

1) 아이템에 적용된 모든 인챈트 수치를 초기화하는 아이템입니다.

- 인챈트 단계, 인챈트로 부여된 옵션, 디카운트 등 인챈트 관련 옵션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2) 인챈트 단계별 인챈트 초기화 스크롤의 필요 개수는 현재 인챈트 단계와 동일합니다.

예시) 인챈트 5단계에서 필요한 인챈트 초기화 스크롤 개수는 5

 

3) 인챈트 초기화 스크롤은 캐시샵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8. 강화이전

현재 장비 아이템(A)을 파괴시킨 후 강화된 능력 중 일부를 다른 장비 아이템(B)으로 이전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 루어스 무기점의 [강화이전]스미스 NPC를 통해 일정 글로드를 지불하고 강화이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이전 조건

1) A장비와 B장비는 같은 부위여야 합니다. (, 무기는 종류까지 같아야 합니다.)

- , A장비와 B장비가 같은 아이템일 경우 이전 불가

 

2) A장비와 B장비모두 인챈트가 가능한 아이템이어야 합니다.

 

3) A장비와 B장비가 같은 종류의 익스트림웨폰일 경우 이전이 불가합니다.

예시) 익스트림대거-모노에서 익스트림대거로 이전 불가

 

4) A장비가 익스트림 강화 1단계 이상인 무기일 경우, 익스트림 강화가 가능한 0단계 무기에만 이전이 가능합니다.

 

5) A장비의 인챈트 단계를 B장비에 적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예시) A장비의 인챈트 단계가 15일 경우, B장비는 15단계 이상 인챈트 가능한 장비여야만 이전가능

 

■ 이전되는 능력치

1) 디카운트를 포함한 인챈트 단계 (무기는 익스트림 강화 단계까지 함께 이전됩니다.)

 

2) 인챈트로 부여된 옵션

- 이전 시 A장비와 B장비의 아이템 랭크 차이에 따라 일정량의 옵션 수치가 감소됩니다.

, 현재 인챈트 옵션이 인챈트 1회당 부여되는 최대 옵션 수치 이하인 아이템은 이전할 수 없습니다.

- 강화이전 시, B장비에 적용된 도안 및 업그레이드 정보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3) 드래곤 보석을 사용해 부여된 옵션

 

■ 아이템 랭크/강화이전 시 감소되는 인챈트 옵션

1) 아이템 랭크

-장비 아이템에 부여되는 등급으로, B/A/S로 구분됩니다. (S가 가장 높은 랭크입니다.)

구분

대상 아이템

랭크 S

4차 천상계 장비 중

모자, 각반, 벨트, 귀걸이, 반지, 목걸이

글레어, 해방된 뇌/토룡, 악몽 장비

앱솔루트서클

펜타 단계 이상의 익스트림웨폰

(펜타 단계 이상의 루닉, 스파클링 무기 포함)

랭크 A

4차 천상계 장비 중 무기, 갑옷

3차 천상계 장비 중

모자, 각반, 벨트, 귀걸이, 반지, 목걸이

루닉, 스파클링, 뇌룡/토룡 장비

테트라 단계의 익스트림웨폰

랭크 B

그 외의 장비

 

2) 강화 이전 시 감소되는 인챈트 옵션 수치

구분

공식

A장비의 랭크<B장비의 랭크

A장비와 B장비의 랭크 차이×인챈트 1회당 부여되는

(최대 옵션 수치와 최소 옵션 수치의 평균)×2만큼 감소

예시) A장비가 A랭크, B장비가 S랭크인 경우 두 장비의 랭크 차이는 1

A장비의 랭크≥B장비의 랭크

인챈트 1회당 부여되는 (최대 옵션 수치와 최소 옵션 수치의 평균)÷2만큼 감소

A장비의 랭크≥B장비의 랭크

B장비가 최초 생성부터

교환불가 아이템인 경우

, ② 조건을 모두 충족한 경우 옵션 수치 감소 없음

- , B장비가 전속/현신 등으로 교환불가 상태가 된 경우 해당되지 않습니다.

TIP. 최초 생성 시 교환불가 아이템은 툴팁 우측 상단에 거래불가가 주황색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