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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적

도적 밸런스패치를 요구합니다.

쥬엔 핫썸머 847 2020.03.15

안녕하세요.


운영자님들 저는 아스가르드 오픈베타 때부터 지금까지 플레이중인 유저입니다.

중간중간 엄청난 패치들로 인해 떠난적도 많았지만 저말고 다른 고인물 유저분들도 그렇듯

아스는 향수병이 강하게 오는 게임이라서 잊지 못하고 다시 하고 있습니다.

서론이 길었네요. 이런 요구글을 제 기억엔 거의 처음 써보는거라 인사정도는 하고 싶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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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작년 말쯤에 다시 향수병이 도져서 아스에 복귀를 했었습니다.

본케가 기사인데 퀵던전이라는 것이 생겨나면서 일반필드 파티사냥이 없어지고

기사가 설자리가 많이 없어졌더라고요.

그래서 당시 핫하게 떠오르는 도적을 새로 키워보자하고 도적을 키우게 되었습니다.

도적을 제대로 키워본적이 없었거든요(솔플하는걸 싫어해서요)

그때도 도적이 불필요한 스킬이나 개선점이 많아 보였지만 오로지 단타 데미지가 타직업군에 비해 좋아서

나름 좋은 직업이었구나 싶었습니다.

그런데, 한창 도적을 재밌게 플레이하던중 얼마 안있어서 밸런스패치를 하시고나서 다시 해보니 그나마 유일한 장점이던

단타데미지마저 다른직업보다 너무 약해져 있었고, 유일하게 설자리였던 퀵던에서조차 묻어가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언제나 변함없는 1티어 광범위 마법사, 상향받은 전사, 무도가, 아수라에 비하면 너무 초라하더라구요.

물론 기사나 프로핏도 다른 격수들에 비해 사냥이 힘들지만 그 나름의 기사 광범위 사냥이라던가 방어특화라던가 폴링등이 있고,

프로핏 저주 지속적으로 들어가는 데미지같은 장점이 있다고 생각해요.

직자 바드는 논외로 하겠습니다.


본론은 도적은 비효율적인 스킬과 유일한 장점이던 단타데미지를 조금 고쳐주셨으면 합니다.

이베이젼의 경우 이펙트로만 타이밍을 맞춰야하는데 몬스터들에 가려지고 소리라도 **있다면 더더욱 타이밍을 맞추기 힘들뿐더러

스킬을 한 번더 눌러야 하는 시스템이 너무 비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뒤로 돌아다는데 성공했다고 해도 퀵던전 몬스터 같은경우

너무 빠른 뒤돌기 반응속도 때문에 소용이 없습니다. 스킬이 생겼을당시 무도가 라운드어택을 뺏어왓다고 말이 많았었는데요.

라운드어택처럼 바로 타격을 주는것까지는 바라지 않고, 그저 스킬 한번만 눌러도 뒤로돌아간다던지 두번누르더라도 타이밍을 쉽게 

잡을수 있게 해주세요.

그래야 포이즌스타같은 측후방기술을 이어서 잘 활용 할수 있다고 생각해요. 다른 직업들 무조건 쓸 수 있는 일격 필살 기술을

저희 도적들은 이베이젼 타이밍 맞추랴.. 성공해도 빠르게 뒤도는 몬스터때문에 필살기술을 쓰지를 못합니다.

굳이 꾸역꾸역 뒤로 돌아가서 일격필살을 써서 잡으려고 하면 할 수 있겠죠. 다만 그 시간에 앞에서 스탭으로만 잡는게 훨씬 빠르고

편하다라는 거에요. 이처럼 주력기술이 너무 비효율적이고 다타기는 말할 것도 없이 약하고, 폭탄또한 확률이 너무 저조해 크게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부디 도적을 살려주세요. 떠나간 도적유저들 다시 돌아올수 있도록 해주세요.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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