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광판

밸런스게시판

밸런스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같이 공유하는 곳입니다.

대표캐릭터 레벨 91이상 달성해야 해당 대표캐릭터 탭에 게시물, 댓글을 작성 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이미지 Lv.126
성직자

성직자

쥬엔 지니짱 266 2019.06.12

스펠이 바드처럼 그륩스킬이라면 정말 더 편하고 좋겠지만 우선은 성직자의 밸런스 문제라고 생각해요.
성직자는 다른 격수/비격수에 비해 할 수 있는 부분이 정말 적어요.
홀로 솔플을 할 수 있는 부분도 없고, 특히나 퀵던전이 생긴 지금도 성직자는 파티사냥을 가지 않는 한 마을NPC가 되곤 합니다.

조금 옛날같은경우 성직자가 천상던전에 올라가 힐로 언데드 몬스터를 잡아 천상계 랩업의 대가라고 불리던 때도 있었지만
지금은 그마저의 영광도 힐의 파워도 없네요

공격스킬이라고 있는 디스커럽션 필드와 아페리오 같은경우
위즈 250 과 공격속도 22각반의 기준으로 절대 홀로 무언가를 잡을 수 있는 수준이 되지 않았구요.

그렇다고 자기만을 위한 버프가 있는것도 아니고 모두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버프 뿐 정말 성직자 본인을 위한 스킬/스펠이 전혀 없습니다.
격수가없으면 홀로 수호동물 키우는것도 버거울 정도입니다.



* 버프 / 디버프 해제의 그륩화


성직자 유저분들이 가장 바드에게 부러워 하는 부분이 아닐까 싶어요.
개선된다면 사냥 집중에 정말 효과적일 거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디버프 해제 (리커버리/레머디) / 버프 (각종버프) 가 그륩화가 되면 한편으로는 쿨타임이 생기지 않을까 라는 우려도 있습니다.




-------

개선될 일 없겠지만 개인적인 희망사항이라면 힐에대한 시전시간/쿨타임 감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전체 힐의 경우 7초의 쿨타임과 시전시간 2초정도가 소요되는데 , 이 짧은 시간 마저도 몬스터에 맞아 시전이 끊기는 경우가 대다수 입니다.
힐업이라는 본분이 안되고있는데 파티사냥은 당연히 힘들어질 수 밖에 없구요.


컨텐츠면이라던지 , 밸런스면이 이번 기회를 통해 좀 더 나아지고 개선되는 아스가르드가 되었으면 좋겠습다.

어린시절 추억이 있는 게임이 언제 서비스종료를 할까, 사람이 적어지는걸 보며 조마조마 하며 게임하고 싶지 않습니다...(ㅠㅠ)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