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게시판

밸런스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같이 공유하는 곳입니다.

대표캐릭터 레벨 91이상 달성해야 해당 대표캐릭터 탭에 게시물, 댓글을 작성 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이미지 Lv.101
바드

기사의 개선점..

쥬엔 나크두누쿠 742 2019.06.17

룹사냥의 필수인 기사에 대해 서술해보겠습니다.


 현재 주 메인 사냥터인 퀵던전에서는 기사가 고단에서는 효율이 있다고 하고 있으나 도적에 비하면 많이 부족하다 싶다고 봅니다.
화신패치를 하면서 기사는 주 딜러가 아닌 탱커쪽으로 전환하였기에 탱커 역활을 할수 없는 퀵던전을 제외하고는 여전히 필수 직업이긴

합니다.


-아이템-


 기사의 데미지는 그렇게 큰편이 아니기 때문에 무기 비댐과 힘에 대해 민감하게 작용이 됩니다. 하지만 그렇게 큰 증가는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트라이랜스 230댐vs 테트라랜스 220댐과 비교를 해보았으나 약 400~600정도의 차이를 보였습니다[쉬버크로쉬 기준])
 기사 입장에선 쉬버크로쉬가 500정도면 큰 편이긴 합니다만 다른직업에 비해서는 적은 수치입니다.


 방어력은 현재 탱커역활 답게 높은편에 속합니다. 하지만 장비와 버프를 무시할정도의 방어력은 아니라 방어력에 많은 투자가 필요합니다.
(에퀴토 스킬을 쓰면 되긴 합니다만 이점은 밑에서 후술하겠습니다.)

스텟포인트부분에서는 힘이 1순위 다음이 콘or덱으로 찍는 경향입니다. 보통 콘을 2순위로 갑니다. 덱스는 화신전에서는 필수 스텟이였지만 현재는 그렇게 꼭 찍어야 할 필요는 없으며 현신에 의한 크리율 증가, 익스무기의 크리율 증가 및 주 메인스킬은 쉬버크로쉬가 나름 크리티컬이 잘 터지는편에 속합니다.


-스킬(기예)-


* 페닛 런지
 한때 화룡템 버그가 있을 당시엔 단타 최고의 스킬이였습니다. 전방 5타일을 찌르는 데미지가 강력크한 스킬이지만 시전시간이 2.5초라는 괴랄한 효과를 보이고 있어 화룡템 버그로 공속증가를 시켜 시전시간을 무시한 단타 공격을 하게 만들었습니다. 지금은 패치가 되어 안되지만 현재 퀵던전을 다니시는 기사분에 한해 사용중입니다. 현재 룬시스템으로 인해 위 시전시간을 줄일수 있습니다만 빠른 공격은 불가능합니다.


-> 시전시간을 2초로 수정된다면 룬 작용으로 인해 주 스킬이 될듯 합니다.


* 매그너 스피어
 기사 레벨 220때 배우는 단타 최종 스킬입니다만 1그레이드 마스터에 페닛 런지에 비하면 약한 데미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레이드룬 장착시 큰 효율이 나오지는 않습니다.


-> 1그레이드 마스터가 아닌 추가적으로 찍을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하복 크러쉬
화신전 하보크쇼크입니다. 화신패치를 겪으면서 데미지는 증가하였으나 재활성시간 5초가 붙었습니다.


-> 5초마다 눌러주는게 번거롭지만 특별하게 개선할점은 없다고 봅니다.


* 쉬버 크러쉬
 기사의 메인 스킬 쉬버 크러쉬입니다. 25타일을 내리치는 광범위한 스킬이며 누적데미지도 상당합니다. 그만큼 기사유저분들이 무기와 힘스텟에 투자하는 이유가 이 스킬로 인해 기사가 재미있나 재미없나를 차지할만큼 매력적인 스킬입니다. 다만 윗부분에 서술하였듯이 데미지 증가부분이 낮아 큰 데미지를 올리기는 힘든 부분입니다.


-> 기사유저분들이 원하는 데미지 증가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만 이점 빼고는 개선할점은 없다고 봅니다.


* 자큘럼
 기사의 단타 한방스킬입니다만.... 데미지의 편차가 조금 심한편이며 미스또한 자주 나는편입니다. 미스날땐 그 짜증감이!!!


-> 팔라딘포스 스킬을 쓰면 덜 미스가 나다보니 데미지의 편차를 조금 줄여줬으면 좋겠습니다. (예:2만~10만정도 대미지 편차를 7~10만정도로...)



-스킬(정신)-


* 방패삼돌이(실드오브나이트/리플렉션/실드배리어)
 기사가 탱커역활을 할수 있도록 도와주는 버프스킬입니다.


-> 리플렉션에는 그레이드룬을 장착이 가능한데 반사 대미지가 그렇게 큰편이 아닌듯합니다(PVP에서는 안해봐서 모르겠네요), 로열티파워처럼 한개의 스킬로 바뀌게 된다면 편해질듯 합니다.


* 팔라딘가드
 화신전 물약 및 힐스킬 두배효과로 필수 스킬이였습니다만 화신패치후 잘 안찍는 스킬이 되었습니다.


-> 회복량증가 스킬이긴 하지만 큰 효과가 없는듯 합니다.


* 로열티파워
 기사의 주메인버프스킬이며 스텟포인트를 제외한 방어력.마법방어력,공격력,명중률,HP,SP상승 버프입니다.


-> 그레이드룬이 장착가능 합니다만 효과상승이 너무 미비합니다.... 수정좀요!!!! 제발!!!



-스킬(전술)-


* 팔라딘포스
 방어력 20이 내려가는 대신 명중률 40이 증가하는 스킬이며 보스 및 퀵던전에서는 필수로 사용되는 스킬입니다.


-> 특별하게 개선할점은 없다고 봅니다.


* 세크리파이 디버스
 본인 체력을 약 80프로 감소하는대신 룹원들에게 약 10초정도의 물리공격무적기를 부여합니다. 이름답게 희생을 하여 보호하는 스킬입니다.


-> 재활성시간이 60초인점이 길다고 봅니다. 물리보호막이 아닌 물리,마법 둘다 보호되는 보호막으로 변경되었으면 합니다.


* 생츄어리오러
 화신전이 그립네요.... 물리방어력 5. 마법방어력 10 증가. 이점은 화신전과 차이가 없지만 공격속도 15% 증가라는 엄청난 버프였습니다만 화신패치를 겪고 공격속도는 빠지게되었습니다. 왜!!!!


-> 공격속도 버프가 다시 돌아오면 좋겠습니다만. 에메랄드디아뎀, 4차 5업각반의 가격변동이 있을듯 하여 호불호가 있을듯 합니다만 다시 돌아왔으면 좋겠습니다.


* 부스트모럴
 본인포함 룹원전체에게 HP/MP/SP증가를 해주는 버프입니다.


-> 특별하게 개선할점은 없다고 봅니다.


* 진두지휘
 대상의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스킬입니다. 레퀴엠에 전염됩니다.


-> 재활성시간 10초 부분을 20초/5회정도로 변경되었으면 합니다.


* 배치
 예전에는 떼룹사냥이 활발할시에 잠수캐릭터를 빼는 용도로 썼습니다만 요즘은 쓰나요?...


-> 특별하게 개선할점은 없다고 봅니다.


* 택틱스
 기사의 공속버프입니다.


-> 특별하게 개선할점은 없다고 봅니다.


* 에퀴토대쉬/대쉬마스터리/에퀴토차지
 선행스킬인 에퀴토대쉬1 제외하고는 건드리지는 않습니다.


-> 특별하게 개선할점은 없다고 봅니다.


*에퀴토실드/에퀴토닷지
 방어력,마법방어력,이동속도증가의 버프입니다. 원래는 수호동물 탑승시에 사용이 가능하지만 버그로 인해 외형중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스킬입니다. 근데 그만큼 효율이 아주 좋은 스킬입니다.


-> 전에 패치로 인해 막혔다고 하지만 다시 뚫려있는상태입니다.. 익스랜스를 착용하는 기사는 안찍는 스킬입니다.



 내용에는 주관적인 생각부분들도 많이 반영되어있습니다. 그냥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고 이번 밸런스게시판을 통해서 조금이나마 수정되는 부분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