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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이미지 Lv.105

[팁] 현재 패치가 도적에게 얼마나 피해가 큰지 정리

쥬엔 흰밥위에스팸 2328 2019.11.17


기존크리티컬 대미지 = 기본대미지 x 2 x (100 + 크리티컬대미지 증가) / 100


ㅡ> 쉽게 정리해서  지금 크리티컬데미지증가는 크리데미지의 배수이다.


즉 자기 원래 데미지가 만이고 크리뜰때 2만뜬다고 치면


크리티컬데미지 증가가 100인경우 4만이 뜨는게 정상이다


하지만 패치후에는



변경크리티컬 대미지 = 기본대미지 x (100 + (50 + 크리티컬대미지 증가 – 크리티컬대미지 감소)) / 100

 


50은 상수값이라서 제끼고 현재의 크리티컬데미지 증가수치는 


크리티컬데미지 기준으로가 아닌 현재데미지 기준으로 올라간다.


예 기존데미지가 만이 뜰 시 크리티컬데미지 증가가 100인경우에는 2만5천 (5천은 상수값)


크리티컬데미지가 150증가 ( 현재공식으로 5만뜸)에서는 3만이 뜬다...


크리티컬데미지증가가 높으면 높을수록 더 뼈아파지는 패치이다.






수치별로 정리해보자면


현재노크리데미지가 만일경우에

                기존크리티컬데미지                         패치후 크리티컬데미지

                       20000                       ->                   15000

                       25000                       ->                   17500

                       30000                       ->                   20000

                       35000                       ->                   22500

                       40000                       ->                   25000

                       45000                       ->                   27500

                       50000                       ->                   30000

                       55000                       ->                   32500

                       60000                       ->                   35000

                       65000                       ->                   37500

                       70000                       ->                   40000



사냥터기준으론 이정도로 데미지가 너프된다


대인전기준으로는

상대방이 대충 벨트에 크감 50정도 붙고 게다가 대인전 데미지 감소가 50%에서 67%로 바뀔때


기존 노크리데미지가 만일경우


                                        대인전 기준 대미지 변화

                기존크리티컬데미지                         패치후 크리티컬데미지

                       20000                       ->                   6667

                       25000                       ->                   8333

                       30000                       ->                   10000

                       35000                       ->                   11667

                       40000                       ->                   13333

                       45000                       ->                   15000

                       50000                       ->                   16667

                       55000                       ->                   18333

                       60000                       ->                   20000

                       65000                       ->                   21666

                       70000                       ->                   23333




왠만하면 정보만 올릴려고 했는데 쓰다보니깐 너무 어이가 없는 하향이다.


롤같은 휙휙 케릭터를 바꿀 수 있는 게임인것도 아닌


이런식으로 하향을 하면 도적유저들이 다른직업으로 바꾸기보단


망겜이라고 외치면서 접지 않겠는가?


도적플레이어가 아니긴 하지만 이건 확실히 올바른 방향은 아니다.


패치내역에서는 크리티컬관련 공식이 바뀌었다는 한줄로 끝났지만


데미지를 반절깎아내리는 정신나간 패치이다.


도적유저가 아니지만 도적유저들이 너무나도 불쌍해진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도적유저들은 다른 도적유저들이 이 패치내역을 보기전에 빨리 템을 파는걸 추천한다.


운영자가 고집이 쌔서 한 번 만든건 제대로 안바꾸고 그대로 본섭에 넣는데


그쯤이면 도적은 진짜 정신머리가 제대로 박힌사람이면 안하는케가 되어있을테니 말이다.


지금 패치내역이 그대로 적용되면


에전 룬 하나도 안박았을때 크리데미지보다도 지금 엠플에 S3 박은 데미지가 약해진다.


룬없던도적시절 기억하지 않는가?


단일스킬밖에 없는데 수라보다도 단일데미지가 약하고 솔플도 느려터지고 할맛안나던시절...


그런데 그 룬없던 시절보다도 지금 엠플에 S3박은 도적이 약해진다...  


정신나간 패치도 정도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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