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광판

자유게시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생각들을 이야기하는 게시판입니다.

캐릭터이미지 Lv.85

아스 유저들 인식의 문제..

쥬엔 보나조이 5823 2022.09.24

진심으로 게임이 그냥 그 자리에 그대로 머물러 있기를 바라고 있으십니까?


이것도 저것도 패치가 맘에 안든다 라고 하시면 어떻게 하자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화신강림 패치도 필요한 패치였다고 생각합니다.. 이젠 스크롤 주워서 스킬 배우는 게임은 진작에 한물 갔습니다.

옛날 감성 원하시는거 알지만.. 바람의나라도 안 그랬습니다... 아스가르드도 늦게라도 따라간겁니다.

그럼 또 "아스는 아스만의 매력이 있어! 냅둬도 돼!" 이러시는 분들 계실겁니다.

몹 잡아서 스킬북 나올때까지 필드만 도는 게임을 하실수 있겠습니까? 

가뜩이나 유저들도 이젠 연령대가 있어서 직장도 다니고 현실 사느라 사냥도 오래 하시기 힘듭니다. 아직도 이전 방식으로 하고 있다고 생각해보십쇼.

편해졌다가 다시 그 시절로 돌아갈수 있으시겠어요? 레벨업 하고 아이템 맞추기도 바쁜데요?

"나 때는 말이야. 몬스터 잡아서 스킬 배웠어!! 지금 엄청 편해진거야. 낭만이 없네ㅉㅉ"   

이렇게 옛날 감성만 고집하면 더욱 유입이 힘들겁니다.. 유튜브에는 지금 아스 광고도 하고 있어요. 신규/복귀 유입시키려고요.

변화에 대해서 부정적이기만 해서는 안 됩니다.

가뜩이나 없는 패치 운영진 측에서 고심해서 만든걸겁니다. 성의 없이 아무 생각도 안 하고 만든게 아닙니다.

물론 유저들 말들이 다 잘못됐다는건 아닙니다..

그런데 패치되자마자 게시판에 "돌려내라. 섭종해라' 글밖에 없는건 좀 심하지 않나 생각이 됩니다.

제 말은 인식의 문제라는겁니다. 시스템적으로 부당하거나 인터페이스 맘에 안들면

유저가 건의해서 개선해나가면 되는거고요.

아스가르드 무척이나 오래 된 게임이라 유저분들도 그만큼 오베때부터 하신 분들도 그렇고, 옛 추억이 많으신거 압니다.

그런데 게임이 새로운게 안 나오는 순간 그 때 진짜 죽는거에요...

일랜시아처럼 되는걸 원하십니까?? 

여러분도 새로운 맵 구경 새로운스킬 써보고도 싶으시잖아요.

"누가 내지 말라고 했냐? 제대로 내라는거잖아! 알지도 못하면서 억까하냐" 
"니 말대로 맘에 만 드니까 유저로써 고쳐달라고 게시판에 글 쓰는거지!"   이러실수도 있는데요.

건의라는건 게임을 생각하는 유저 입장으로써 이건 이렇게 바뀌었으면 좋을것 같다라고 제안을 하는겁니다.

건의 한 분들께는 죄송합니다. 

그치만 아스가르드 담당 하시는 분들께서도 적은 인원으로 애착있는 이게임을 어떻게든 더 새롭고 좋은 모습으로 바꾸고 싶으실 겁니다.

새롭게 진화하고 싶은 게임사 VS 더이상 건들지마 유저   지금 이 구도입니다.

"그런건 모르겠고 노력하면 뭐해! 결과가 없는데~ 아예 노력하지를 말던지" 이런 말을 하고싶으신 겁니까?

가뜩이나 요즘 rpg장르 자체가 유저가 없어요.. 몇몇 잘 나가는 게임들 빼고는요.

게임사 입장에서 힘들게 고안 해서 내준건데 그냥 처음부터 까내리기부터 시작하는건 안 좋습니다.

저희가 어려서 초딩일때나 게임사가 만들어주면 그냥 했지..

이제는 저희도 어른입니다.. 요즘은 유저가 같이 게임을 개선하고 유지해나가는 문화에요..

예시로 게임방송하는 스트리머들 방송에서도 방송인 어그로성에 끌려서 사람들 여론이 형성 되기도 하잖아요?

그만큼 유저층이 어린아이에서 성인으로 바뀐만큼 게임사에서도 유저들 의견을 무시할수가 없습니다.

아예 비판하지 말라는 것이 아니라 게임사에서 새로 패치해주면 고생했다라곤 안 하더라도 무작정 까기보단 개선점을 요구하는것이

먼저라고 생각이 되서 말씀드립니다.

유저 분들도 이제 성인이시기 때문에 익명성을 방패 삼아 서둘러 비방하는 말은 가급적 안하도록 노력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