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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핏Lv.255

이번 밸패에 대한 한 프로핏 유저의 견해

쥬엔 코닉스 11995 2024.01.30

진짜 이번 밸패를 보고 헛웃음만 나와서 글을 씁니다.



전 직업 공통

ㅁ) 모든 밀격 신스킬 상향입니다. 데크핏에게만 있던 신스킬의 뒷방이 모든 직업에 적용되었습니다.


ㅁ) 전사 pvp pve 상향

  i) 차지류 6칸 > 8칸 상향은 듀오핏 피어싱스턴후 돌격기에서 버그가 자주 발생(부딪힘)으로 큰 의미는 없음, 대미지 또한 자방까는게 아니므로 크지 않음
  ii) 블러드프렌지는 999스텍까지 쌓기 힘들지만 크댐 공속 최댐으로인해 상향

  iii) 브루탈로어 이것 또한 파탈스윙대신 로어로 바뀐 거라 실제 적용된 느낌을 봐야하지만 pve때 파탈스윙 몹위치 생각하면서 쓰는거에 비하면 편할거라 생각되어 약간 상향


ㅁ) 도적 - 솔직히 의미 없습니다.

  i) 도적의 문제점을 1도 모르는 것 같습니다.

  ii) 도적은 그룹저주를 부여해줘야 그나마 살아남을 수 있음.. 차라리 쓸모없는 인페키즌에 방깎을 부여해주던가..


ㅁ) 무도가 - 파워펀치 3타, pve pve 상향

  i) 펀치스킬 킥스킬 모두 적용되는 파워펀치에 증댐30퍼가 붙었습니다. 지속시간이 5초이나 사냥시 상시 유지가 가능한 점에서 pve 엄청난 상향입니다.

    저 증댐30퍼가 파티적용인지 본인만 적용인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음 - 적에게 발동이라 파티 적용인 듯 한 느낌

  ii) 현재 신스킬이 어느정도 갖춰진 도가기준 써지 드래곤피스트 파워펀치 3타대미지가 살벌한 시점에 증댐30퍼는 op가 되었음 추가로 전직업공통 신스킬 뒷방으로 현재기준대미지와 약2.5배까지 차이날듯


ㅁ) 바드 - 솔플상향을 하세요 제발..

  i) 노이즈**우류 거리 하향, 타겟팅방식 변경 - 의미없음

  ii) 듀엣... 2바드 사냥가라고 선택지를 준 느낌


ㅁ) 기사 - pve pvp 하향

  i) 딜적으로 하향은 아니나, 그나마 팀파이트 생존기임 세크리의 극너프로 인해 전체 하향


ㅁ) 프로핏 - 유지 or 하향

  i) 조커카드를 왜 계속 건드는지 모르겠음, 기존에는 12초동안 그나마 반대쪽 딜을 올려주는 느낌이였으나, 이제 강제적으로 40초동안 무기가 변경됨(스킬변경) - 따라서 강제로 스킬이 강제되어 불편함 유발 

  ii) 듀오핏 피어싱 하향 힘400기준 현상유지 - 현재 제일 투력 높은 듀오 기준 거의 현상 유지 나머지 하향, 데크핏은 어처피 피어싱 딜 안들어가서 현상유지


ㅁ) 야차 - 상향

  i) 덱스비례 회피율 추가, 체인어택 상향


총평(프로핏 입장에서)

- 공통 전직업 신스킬 뒷방 부여는 프로핏유저 입장에서 좀 불공평하게 느껴집니다. 다른직업은 5x5내에서 3~4타겟이지만 프로핏은 십자가 모양으로 붙어있어야만 3마리가 맞습니다. 즉 pvp의 경우 1명 밖에 타겟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누적딜에서부터 차이가나는데 뒷방 댐 부여로인해 더 차이나게 되었네요.


1) 전사

  - 솔플에서 힘이 좀 약한 전사가 그나마 솔플에서 대미지가 좀 더 나오는 방향을 제시한 점에서는 나쁘지 않은 패치인 것 같습니다.


2) 도적

  - 그놈의 폭탄 ,어쌔신스피릿은 언제까지 건들고 싶으신지 모르겠네요. 3년 동안 그것만 건들고 있는데 제발 게임을 해보시고 도적의 문제점 파악 부탁드립니다. 팀파이트적인 이득을 부여해줘야 그나마 파티플에서나마 살아남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따라서 이번 패치는 의미 없는 패치입니다.


3) 마법사

  - 밸패내역없음. 최근 플래닛+디테로 벨류가 살짝 상향, 신스킬 찍은 법사는 op, 안찍은 법사는 아직도 벨류가 많이 떨어짐

  - 같은 매격군인 프로핏의 신스킬에 비해 벨류가 비슷하거나 치감으로 인해 벨류가 살짝 더 높음


4) 성직자

  - 솔플 사냥에서 넘사벽

  - 솔직히 성직자가 있어야 게임이 돌아가므로 현상유지 그나마 다행, 하향해도 타겟 수 조정만 하면 될 듯


5) 바드

  - 같은 직업군인 성직자에 비해 솔플이 너무 약하여 문제가 많음

  - **우 타겟팅 몹 기준 붙어있어야만 3마리를 때리는데, 선율처럼 범위 안에서 5마리 맞추게 상향해줘야함

  - 팀파이트적인 부분에서는 이미 충분한데 굳이 또 2바드효과를 부여하는건 무슨의미인가 싶음


6) 기사

  - 세크리가 1분 3회 1타겟으로 바뀌면서 진짜 하향 크게 먹음

  - 레이드에 그나마 대려간 이유가 세크리 때문이였는데, 레이드 대려갈 필요가 없어져보임

  - 차라리 효과유지로 쿨을 3분으로 했어야 햇음


7) 무도가

  - 글만 봐서는 적에게 발동되는 드래곤피어가 op로 보임

    증댐 30퍼면 헤카 2스택정도라 상당히 큼 

  - 써지 드래곤피스트 파워펀치3타딜로 신스킬 높은 무도가 유저에게는 신스킬 뒷방부여 및 드래곤피어로 인해 대미지 극상향

  - 신스킬 렙낮은 무도가에게 킥 및 펀치 증댐30퍼도 적지 않은 버프


8) 수라

  - 애는 왜 언급도 없는지 모르겠음 항상 길대하다보면 수라만 남아있음

  - 때리면 반사대미지는 크고 cc기가 좋은편이라 엄청 성가심

  - 죽이더라도 쿨이 짧은 나리할리로 인해 또 살아남음

  - 애는 하향한다면 나리할리 쿨 조정 or 카운터 40퍼 확률 유지 하면서 반사대미지 하향을 해야함


9) 야차

  - 야차는 딜보다 몸이 문제인데 방패끼는 야차가 수라보다 몸이 더 허약해서 문제임

  - 나리할리 같은 스킬이 오히려 야차한테 있어야했음

  - 체인류 3타겟 같은 것 말고 생존스킬을 줘야함


10) 프로핏

  신스킬 뒷방대미지 부여

  i) 이로인해 데크핏의 신스킬 뒷방 이점은 사라져서 데크핏은 하향입니다. 뒷방이 없던 듀오핏은 상향입니다.

  ii) 데크핏은 신스킬 메커니즘 상 pvp시 1마리 밖에 때리지 못하며 유일한 뒷방 신스킬로 그 부분을 보완하였습니다. 하지만 이제 그것도 안되서 벨류가 많이 떨어져 하향

  iii) 프로핏 신스킬효과 마비는 의미가 없는 효과임 - 마비는 피격만되도 풀리는데 신스킬 1땀1땀 쓸일이없어서 걸려도 바로 풀림

  


- 조커카드 40초는 도대체 누구의 아이디어입니까? 현재 12초동안 그나마 듀오 데크 범용으로 쓸수있는데 (그나마임 그나마) 이제 40초동안 강제로 -스킬이 변경되어 효율이 좋지않은 스킬을 40초동안 쓰고있어야함, 오히려 패시브효과로 부여해서 마검사에 맞게 현재 처럼 두스킬 사용가능하게 해줘야함


  ㅁ) 듀오핏

    - 듀오핏은 앞뎀의 문제이긴했으나 현재 더 큰 문제점 pvp에서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점이 큽니다.

    - 또한 듀오 신스킬은 딜량이 7렙을찍어도 사바테보다 대미지가 약합니다. 이거 옛날 바드스킬처럼 스탯이나 무기딜적용안되는 것 같습니다.


  ㅁ) 데크핏

    - 솔직히 딴거 다 안바라고 신스킬 마비효과 변경 및 다른직업처럼 다타겟 되게 해주세요.



프로핏 입장에서 쓰다보니 프로핏에 약간 편향적일 순 있습니다만


다른 직업에 느낀점을 간략하게나마 써보았습니다.


진짜 이번 패치도 그렇고 지난 패치도 그렇고 패치를 겪을 때마다 게임에 대한 애정이 식어가는 느낌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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