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생각들을 이야기하는 게시판입니다.

캐릭터이미지
전사Lv.192

아스가르드 신규유저가 도입되면 왜 모두 그만두거나 금방 접는가 팩트

쥬엔 단발소년 2936 2025.11.07

이게임의 성직자 바드를 제외한 모든직업을 플레이한 사람으로써 느낀점입니다


1. 밀리격수 pve 사냥기 밸런스가 하나도 맞지않습니다

전사예시 아스가르드 공식 유투브채널에 검전사 둔기전사 따로 표기하고 각자 새로운 스킬을 만들어서 구분감을 만들었지만

게임플레이를 해보면 검과 둔기를 모두사용해야하고 스킬도 엄청많이 사용해야함 즉 눌러야하는 스킬이많고 그건즉 피로감으로 몰려옴 

몇시간동안 계속 여러개 스킬을 사용하면서 화려한 플레이스타일이라고 추구할지도모르지만 그렇게 한두달하다보면 거의다 피로감으로 와서

보통 뉴비들은 그만둘수밖에없음 그나마 둔기전사는 브루탈 로어라는 스킬을 사용해서 다수의몹들을 때리지만 그것도 조건부임

그냥 애시당초 패시브로 넣어주고 4타일 5타일 주변몬스터 에게 데미지를 입힐수있게 바꿔주면 안되는건지.. 뉴비로서는 이해할수가없음...

너 어무 불친절함 그리고 새로운 뉴비가오면 내가 하고싶은 직업들이 있을건데 보통 밀리격수는 야차 기사 아수라 전사 도적 무도가 프로핏이 듀오 있음

야차 기사 듀오핏 아수라 이직업들은 다수의 몬스터를 근접해있는 또는 멀리있는 몹들을 조건없이 공격할수 있는 스킬이 있음 그냥 딸깍 누르면됨

그 반대로 전사 도적 무 도가 이 3개 직업은 사냥이 정말 답답함 도적 1명의 몬 스터만 죽어라 공격하고 다 수공격 있는 스킬은 쿨 타임이 50초임 심지어 범위도작음  

무 도가 근접해있는 몬 스 터 들 최대 5명까지 공 격할 수 있는 사이 클론 킥 있는데 이것도 몬 스터 가 딱 달라 붙어있어야지 공격 가능하고 뒤돌아있으면 데 미지가 안 들어 감 사실상 5 타일 공격인데 3명밖에공격못하는상황이 많음

전사? 둔전사 검전사 있지만 둔전사는 그나마 범위스킬 파탈스윙 워리어 해카 등 있어서 그나마 사냥이 가능한데 검전사? 이직업은 다수의 몬스터 사냥은 

다른직업에 비해서 월등히 박탈감을 느끼게 설계되어있음 아니 디버프 뭍히면서 대미지까지 좋게하고 쿨타임도 줄여서 다른직업들처럼 똑같이 사냥효율 

나오게 해줄수없는건지.. 아니면 고의적으로 그러는건지 궁금함 

나같은 뉴비들이 만약 광고나 아스가르드를 해봐야겠다 하고! 나는 도적이란 직업을 너무좋아해 애정을 가지고 해볼까 하고 시작하지만

다른 직업들 야차나 프로핏 아수라 기사 등등 여러명을 공격하는것보면서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게 되면서 결국엔 게임을 접거나 다른직업을 선택하게됨

근데 전사 무도가 도적 다수기공격할수있게 좋게 패치한다고 게임하는사람이 늘어날까 궁금하겠지만 그게 제일 기본적인 패치가 아닐까 생각을함 

모든직업들이 사냥할때 어려움 없이 비슷하거나 동등하게 효율이 나올수있다면 나같은 시작하는 뉴비가 200명 있다고 하면 그중 자신이 좋아하는 직업을 

애정을 가지고 하는 사람은 최소 절반이상은 건질수있지 않을까 생각함 이 다수의 공격을 할수있고 없고 그리고 피로도가 있는지 없는지 엄청난 차이입니다.

엄청 헤비한 과금유저들은 애시당초 투자를 많이해서 어려움이 없을수도있지만 성장하는 뉴비들은 아니무스> 호이트라 > 멘트 문명을 거치게되는데

아니무스나 호이트라는 몬스터가 많이있고 특히나 사냥에 어려움이 있는 직업들은 여기서 박탈감을 많이 느끼게됨 특히 눌러야할게 많고

구조적으로 복잡하거나 데미지가 약한 직업들은 특히나 더더욱 성장하는 단계에 있어서 어려움이 있음

전에 아스가르드가 어땠는지 모르겠지만 밸런스 패치도하고 해서 열심히 하시는것같지만  데미지 증가 패치를 해주고 이런것도 중요하지만 기본적으로

pve 밸런스는 맞춰주고 그뒤에 pvp 밸런스나 데미지 조정을 하는게 맞다고 생각하는사람입니다

예시 검전사 or 도적을 플레이하고싶은 유저가 200명 있다고 가정하면 그중 남는사람은 20명?정도 일것같고 다들 다시 접거나

다른 직업을 하게됨 효율이 좋은직업 그리고 이게임 문제점이라할까 지금 2025년도있는데 직업들 스킬 이펙트가 

아직도 1900년대랑 똑같음 그나마 이번에 나온 새로운 신스킬이 멋스럽고 좋은느낌이지만 지금의 공격스킬들이 전부 1980년대 머물러있음

메이플도 테일즈위버도 직업 리터치나 게임스킬 리터치 개선등 시대에 맞게 패치해주는데 아스가르드 스킬들보면 뮤온라인마냥 그래픽이 너무예전그대


그걸 좋아하는사람도 있을수도있지만 너무 옛날 감성 이라 너무나 진부함.. 그리고 캐릭터 스킬 사용할때 특히 듀오핏? 앞으로찌르는데 모션이 

너무허접하고 전사도 둔기 휘두룰때 이게 둔기를 휘두르는건지 발차기를 하는건지 너무 난잡함..몸으로 공격하는것 같음

영자님 이글을 볼지모르겠지만 전사 도적 무도가 이직업들은 구조적으로 정말 어떻게 하셔야할것같아요 모든밀리격수를 다해봤지만

엄청난 돈을 사용해서 하는유저들은 어려움을 잘모르겠지만 보통의 캐시 아이템만 구매후 

천천히 성장하고싶은 유저들도 많이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제가말한 도적 무도가 전사(검전사) 이직업들은 pve사냥 하는데 있어서 매우 어려움

이 다른 직업에 비해 월등히 있습니다 특히 도적 검전사는 너무 낮은 사냥효율을 보이고있습니다 이건 누구든지 플레이해보면 느낄수있어요 어느유저든지

나중에 멘트문명이나 그런곳에서 보스를 잡고 사냥하기 좋다고는하지만 다수의 몬스터가 있는 지역에서의 사냥은 불가피합니다

애시당초 왜 그렇게 나뉘어야하는지 모르겠고 모든직업들이 사냥 밸런스가 맞춰지면 좋겠습니다.. 

이게임 결국엔 보스도잡고 사냥도많이해야지 성장할수있는데 사냥이 힘든 직업들은 결국 피로도로 이어지고 그것은 다른직업들을 선택하게되거나

포기하는 선택의 결과를 가지고오게됩니다  그런 유저들도 붙잡고 해야지 매출이라던지 동시접속률을 늘리는데 효과가 있지않을까 생각합니다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