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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들의 아스가르드에 대한 멋진 아이디어를 올려주세요.

캐릭터이미지 Lv.127

아스가르드 문제점과 해결방안

쥬엔 도라이버 4365 2019.03.11

https://blog.naver.com/jang0_studio/221485143423
- 사월블로그 포스팅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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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실적인 문제점과 버그내용등

개선되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적어봤어요! 

다른 내용이나 의견 있으시다면


같이 공유해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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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퀵던전 



 

1. 저레벨 난이도 문제


통랩 120에서도 다묘몹이 나옵니다.

지상레벨99기준 천상레벨 20에서 다묘 몬스터가 나오면 잡기 너무 힘들지 않나 싶어요.
격수는 비격분들이 없으면 죽을테고, 비격분들은 격수가 없거나 몹을 안줄 경우 죽음

 


해결방안)

* 저레벨 출현 몬스터 수정 및 상대적 난이도 수정

[ 퀵던전​ 랭킹판 2019. 03. 10 ]



130~240대의 랭킹판
140대가 되야만10단계를 넘길 수 있습니다.







 

120대 이하의 랭킹판
이 아래로는 다 10단이하 입니다.


적어도 통합레벨 150대가 되어야 3차 변신을 할 수 있으니
초반부터 과금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전제하에


3차변신 이하에 퀵던전 난이도는 높지 않나 싶습니다.


저레벨 구간에서 랭킹에 속한 유저는 과금러이거나 부캐릭터일거라 예상됩니다.


130대이하 그냥 일반 유저에게는

2단만 가도

' 처음 가본다 ' 고 할겁니다.

저레벨일때에 몬스터 난이도를 전체적으로 하향되어야 맞지 않나 생각됩니다.


 




2. 퀵던전 매크로 문제
 

- 하단 매크로 내용에서 확인 -





 3. 퀵던전 고레벨 아이템 습득 문제






레벨 240~250 기준 난이도가 조금만 높아져도 첩첩이등 못생긴 몬스터들만 출현합니다.


드랍되는 아이템은 없습니다.
보스 몬스터에서도 아처를 제외, 드랍되는 아이템은 없습니다.


모두가 환영하는
4차보스 또한 출현하지 않습니다.



게임의 재미를 더하기 위해서는 드랍되는 아이템이 있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해결방안)
* 출현되는 보스 몬스터 수정 및 획득 아이템 수정




 4. 퀵던전 고레벨 몬스터 출현 문제


​    ​   

( 문제의 아이들 )


계속 첩첩.. 마성의 꽃, 줄기
50단을 가도 출현 몬스터는 변함이 없습니다.

출현되는 몬스터 수정 해주세요

첩첩이들은 생긴게 다 다른데 왜 다 첩첩이에요..



해결방안)
* 출현되는 몬스터 수정 및 추가



 



5. 난입문제


실수로 마을게이트 사용으로 이탈되거나

프로핏의 경우엔 소서리어데크 충전등으로 마을을 다녀와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후 다시 파티로 돌아가야 하는데
다른 파티로 난입되어 이부분 개선되면 좋겠습니다.


해결방안)

* 그룹장의 캐릭터명을 입력하여 난입되도록 시스템 개선

예)
이탈된 캐릭터가 마을에서 그룹장의 캐릭터명을 입력하여 해당 그룹으로 입장.
( 마을에서 타유저를 방해하기 위한 목적으로 악용하는 사람이 있을 수 있기에 ON/OFF 설정 )

또는 파티장의 허락 후 입장.
파티장이 마을에 있는 캐릭터명을 입력하여 초대할 수 있도록 개선
( 이 경우 자동적으로 그룹장의 플레이 방해 받지 않음. )




6. 랭킹문제

일명 ' 한입만 ' 랭킹 제도 때문에 문제가 많습니다.
현재 퀵던전의 랭킹 시스템은
' 최종 난이도 ' 와 ' 시간 ' 이 기준입니다.

동일한 48단이어도 보스 몬스터를 어느 파티에서 더 빨리 잡았는지에 따라서

ex)
1위 도라이버 ( 250 전사 ) :  480971점
1위 ***버 ( 250 전사 ) :  480971점
1위 돌아이버 ( 250 전사 ) :  480971점
4위 두라이버 ( 250 전사 ) :  480828점

↑ 이런식


문제의 ' 한입만 '

예)

5명의 파티가 0단부터 48단까지 갑니다.
이후 1명이 빠지고 다른 1명이 난입하여 들어옵니다.

그럼
난입자이나 최종적인 난이도가 48단이기에
1판을 해도 48단으로 랭킹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정말 열심히 플레이하여 랭킹을 올리고 있는 유저가 갑작스럽게 48단으로 등장한 ' 한입만 유저 ' 때문에

상품을 못받는 문제가 생기고 있습니다.


자정기준으로 랭킹이 측정되기에
00시01분에 보스몬스터를 잡을 경우
어제와 오늘까지 48단으로 측정되고 있습니다.



해결방안)


* 0단부터 플레이한 유저에게만 최종 난이도가 적용되도록 개선
* 이탈되었더라도 동일한 그룹, 난이도일 경우 난입에 성공하면 랭킹에 적용되도록 개선
( 프로핏등 어쩔 수 없이 잠깐 마을을 잠시 다녀와야 하는 경우 )

* 자정이후 0단부터 최종 난이도까지 플레이할 경우에만 랭킹에 적용되도록 개선


-






# 매크로




1. 마을 버프 제거


매크로 캐릭터들은 리콜을 한 후 마을에서 버프를 받고 있습니다.

전쟁 컨텐츠가 가능한 마을을 제외, 모든 마을에서 스킬, 스펠사용이 안되도록 수정되면 어떨가 합니다.



해결방안)
* 버프는 길드빌디 또는 마을 민가, 상점에서만 가능하도록 수정

( 마을에서 버프 받으면서 돌아가는 매크로들 사라짐 )






2. 메모라이즈 아이템 삭제
( 마을, 사냥터등 위치를 저장한 후 편리하게 이동하는 캐시아이템 )


이거만 없어지면 아스가르드 매크로 50%이상 없어집니다.



매크로를 방해하고 있는 유저의 입장에서
포녹매크로, 화산등 방해하기 어려운 매크로들이 있습니다.
해당 매크로들은 죽여 마을로 귀환 보낸다해도
마을에서 살아나 메모라이즈를 사용하여 또 올라옵니다.
 

마을로 보내도 30분후 귀환되면 다시 올라오는 얘네들을 계속 방해하긴 너무 힘든 일입니다.


※ 화산 매크로는 전부 메모라이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ㄴ 매크로 마을버프 칼레발라 시약점 앞

메모라이즈로 하루 5억이상을 벌고 있다 합니다.

이뿐아니라 가기 힘든 사냥터라도 순간이동을 하는 것이기에

메모라이즈는 매크로로 악용될 뿐입니다.


진짜 이거 아무도 안씀


그리고

전사, 마법사일때 메모라이즈로 저장하고
전직 후 저레벨에도 미리 저장한 레벨제한 사냥터 입장가능

ex) 포트녹스
( 레벨1에도 입장가능 )

버그로 사용되니까 없애야 함




해결방안)
솔직히 판매중지

( 대부분 사용유저는 매크로 쓰는 사람 )

*  전투중 사용되지 않도록 수정

( 전투중에도 사용되기에 매크로 사용자들이 죽지 않으며 여러곳으로 이동함 )

*  사용자 레벨 적용

( 레벨 220이상 또는 1~91이하 )

*  저장된 메모라이즈 레벨제한구역 입장불가 되도록 수정





3. 퀵던전 매크로


필드 사냥터에서 매크로하던 유저가 현재는 퀵던전에서 매크로를 하고 있습니다.

여러 유저들에게 노출되는 필드에서 사라져줘서 다행이라 생각되지만
상당수가 퀵던으로 이동하여
불법적으로 글로드를 취득하고 있습니다.


제가 난입했을때 1명이 팅긴건지 관여도 부족으로 귀환된건지
4명이서 진행하는 매크로 유저가 확인됐는데
테라스에서 주구장창 매크로 돌리던 아이디였습니다.

직자 + 프로핏 + 법사등 비격위주의 4명으로 파티를 꾸려
체인블링크와 라운드테이블 + 블링크를 사용하여 매크로를 하고 있습니다.






해결방안)
* 퀵던전 입장시 특수문자 팝업 입력

* 체인블링크 및 라운드테이블, 블링크 쿨타임 1분30초~2분으로 증가

( 1분30초~2분으로 수정되어야 관여도 미참여로 귀환 또는 클리어하지 못함 )


* 체인블링크 및 라운드테이블, 블링크 사용시 입구쪽 또는 포인트지정
*  체인블링크 및 블링크 실패확률 적용

(  라운드테이블 제외 )






4. 체인블링크 및 블링크



블링크 및 체인블링크를 사용하여

법사나 바드가 필드 사냥터 여러곳을 이동하며 매크로가 가능합니다.
 



해결방안)
* 체인블링크 및 블링크, 라운드테이블 사용시 입구쪽 또는 포인트지정
*  체인블링크 및 블링크, 라운드테이블 쿨타임 1분30초~2분으로 증가
 

*  체인블링크 및 블링크, 라운드테이블이 사용되지 않는 맵 추가
( 퀵던전 제외 )
 

*  체인블링크 및 블링크등 이동마법의 실패확률 적용

( 라운드 테이블 제외 )





5. 운영자


 일을 안하진 않는데 너무 적게함.
앞으로 어떻게 운영할 건지라도 알려줬음 좋겠음.





해결방안)
* 신고접수, 문의접수
* 문제를 좀 자각하고 유저들을 위해 일 열심히 했음 좋겠음.




6. 필드에서도 움직이지 않을 경우 자동귀환



현재 퀵던전에서 사용되는 시스템인

관여도 부분을 필드에서도 접목시켰으면 합니다.


다른 유저가 사냥터를 이용하지 못할 정도로

한 사냥 필드에 캐릭터를 2~30개씩 올려서 하는 사람이 있음

ex) 유관X 등






해결방안)

* 움직이지 않는 캐릭터 귀환되거나 자동입력 팝업창 생기도록 수정


예)






6. 매크로 탐지기 아이템 생성 


타게임에서도 있는데 아스가르드에 왜 없는지 의문입니다.
이거만 있어도 대부분의 매크로 문제는 해결될 것 같습니다.

아무 유저에게나 사용하는 유저나
전쟁때 악용되는 문제만 없이 나온다면 딱히 불편요소는 없을 것 같습니다.



해결방안)
* 매크로 탐지기 아이템 ( 상점가 0원, 겹칠수 있는 갯수 99개, 무게 0 )
( 2시간마다 사용, 이렇게 하면 전쟁때에도 문제 없을거라 생각됨 ) 




* 마을에서는 사용 불가

( 마을버프 방해하는 문제 해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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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냥터 살리기




1. 필드 사냥터
 

저랩구간 레벨 1~85의 사냥터를 제외하고
대부분 유저들이 퀵던전만 갑니다.

심지어 고레벨이 되어도
헬시온이나 화룡등 다른 컨텐츠를 모릅니다.
 

해결방안)  

* 필드 사냥터 경험치, 드랍 아이템 수정
* 컨텐츠 난이도 하향 및 드랍 아이템 수정, 경험치부스터등이 습득되도록 수정



 


2. 거울성 - 녹방


 녹방은 매크로 또는 허들템 사냥터 입니다.
( 요새 매크로가 많이 사라져 글로드 얻으러 오시는 분들이 많아졌지만 아직 녹방은 매크로의 성지입니다. )



솔직히 녹색방은 몬스터 수준이 높기에 ( 저주, 암흑등의 디버프, 몬스터 이동속도 상 ) 
저랩분들이 사냥할 수 없음.
그저 글로드와 허들템을 얻기 위한 사냥터로 내보낸거면

매크로를 없애주세요.


아니면

사냥하기 쉽도록 수정해주세요.


해결방안)  

* 녹색방 몬스터 이동속도 하향
* 녹색방 몬스터 저주 하향






2. 거울성 - 파방

파란색 방은 경험치만 조금만 상향된다면
퀵던 > 파방 & 스타크에서
퀵던 : 파방 & 스타크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경험치만 수정되어도
지금 퀵던전에서 소외받으시는

기사와 무도가등 비주류 유저들이 게임하기 수월해질 거라 생각됩니다.


해결방안)
* 파란색방 글로드 상향

* 파란색방 경험치 상향

* 파란색방 명***치 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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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육성문제
 

1. 아소카링


아소카링은 사라져야 합니다.

아소카링은 저레벨에서 과분할 정도로 높은 스텟을 주는 아이템


아소카링 이벤트로 

기존 반지들은 쓸모없는 아이템이 되었고

매크로 유저들은 아소카링을 착용하여 더욱 활발해졌습니다.

또한

아소카링으로 인한 반지류 아이템의 시세에도 문제가 많습니다.


때문에 아소카링은 없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없애 버릴 경우

아이템 빈부격차가 또 문제입니다.


아소카링으로 아이템 빈부격차를 해소하고 싶다면

아소카링에 레벨제한을 두어야 합니다.



레벨1착용가능, 91이상 착용불가

레벨 100이상으로 가능하게 해둔다면 또 매크로가 판칠겁니다.
 



해결방안)  

* 레벨제한 링으로 변경 ( 레벨1부터 착용 91이상 착용불가 )




2. 퀘스트




제자나 아스를 처음 접한 유저가 어떤 퀘스트를 해야 도움이 되냐고 물으면

저느 " 그런거 없으니 그냥 렙업 하시면 돼요. " 라고 답합니다.


뭐 해서 얻는게 없는데 뭐하러 합니까..
그나마 현상수배..


무슨 퀘스트를 해야 도움이 되는지 정말 모르겠슴..

그리고 퀘스트 진행시
뭐가 어디에 있고 어떻게 구하고 뭘 해가야 하는지 안내가 너무 부족합니다.



해결방안)  

* 퀘스트 보상아이템 및 경험치로 변경
( 일하기 싫으면 경험치 부스터로 변경 )


* 퀘스트 안내를 제대로 해주거나 퀘스트 메뉴얼 생성





. . . . .


쓰다보니 많네요
어느 누구의 이익을 위해서가

무엇이 없어지고 수정이 됐으면 하는게 아닌, 정말 없어지고 개선되어야 할 내용들 적어봤어요

운영자가 보고 바꿔줬으면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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