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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스의 근본적인 문제-속성시스템

테스트 살인병기 131613 2023.01.08

속성 시스템 왜 만든건지 이해가 잘 안되요. 그냥 방어면 방어 공격이면 공격 쉽게 가면 될것을...


게임 만들어질 당시에는 이런 속성 시스템이 다른게임에 없는 특이한 시스템이라서 도입한건가요? 


지상은 그냥 통합 속성 목걸이 끼면 게임 끝이고 천상도 선악에 맞는거 끼면 되는데 왜 굳이 번거롭게 이런게 있는건지 잘 모르겠네요. 속성이 꼭 존재해야 되나요? 

사실 예전부터 게임 초창기에 벨트4개, 목걸이4개 다 싸들고 다니면서 사냥할 시절에도 이런 의문점은 들었습니다   


지금이야 데미지가 예전에 비해서 상향평준화 됬으니 그냥 아무거나 끼고서도 지상은 무난하게 잡을 수 있지만 

속성시스템은 그냥 다른게임과 다른 아스만의 차별화?? 뭐 그런거 빼고는 그냥 게임 어렵게 만드는 요소일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차별화도 좋은쪽으로 차별화가 되야죠 이건 뭐 왜 있는지도 모르겠고...

도적 속성보기,속성바꾸기는 필요도 없는 스킬같고...

속성 그냥 없애도 되지 않을까요? 있다면 그냥 선/악 정도로만 해도 괜찬을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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