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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저들 보세요[필독]★

쥬엔 로얄챔버 361 2022.04.25

1)저울 ,크로니클

저울과 크로니클을 보통에 98랩 99%에 저울과 크로니클을
동시에 진행해서 102랩을 맞추는게 목표가 된다
그런데 꼭 98랩 99%에 진행하지 않아도 된다
필자 같은경우 101랩99%에 크로니클을 진행해서 104랩을
만들었다 99랩에서 1업하는것과 101랩에서 1업하는것은

조금의 차이가 있다 경험치가 랩업이 진행될수록 느리다는
것이다 그래서 101랩99%쯤에 크로니클과 저울을 진행했다
104랩이 되었다 기존에 인식을 깨고 이 편이 더 낫지 않나
라고도 생각해본다

2)호크마 저단반복 vs 고단반복

호크마는 현시점 아스가르드에 희망이자 좋은 시스템이다
저랩이 광랩할수 있고, 고랩 파티사냥 개념에
각자의 역할이 분담된다 그러나 저단에서 중단정도에서나
통용되지 고단은 약간은 결이 다른거 같다 아쉬운부분이다
(우리가 바라는건 추억의 파티사냥이지 독사냥이 아니다)

랩에 따라 저단에서 반복하는것과, 중간단계에서 반복하는것
그리고 고단에서 반복하는것 어느것이 더 효율적일까
장비와 랩 모두가 충족된다면 결국에 고단에서 사냥하는것이
효율적이겠지만, 그렇지 않은 유저라면 저단에서

또는 중간정도의 단계에서 반복하는게 더 효과적일수 있다
빠르게 잡고 , 빠르게 클리어 하는것이다 고단처럼 많은
경험치를 얻기위해서 기적의 물약을 난발하고 죽고 결국에
접는 단계까지 가는게 아니라, 중간정도의 단계에서

안정적이고, 빠르게 반복사냥을 통해서 효과를 얻을수
있다는것이다. 고랩위주의 팟에서 고단사냥을 지향하다보니
호크마 자체가 60단이상 사냥유저들로만 구성되는거 같다
30~50단에서도 충분히 효율이 좋고 광랩을 할수도 있다

현 시점 가장문제는, 기사캐릭들이 탱커역할을 하는데
어려움이 있고 탱커의 역할이 중요한 호크마서
고단으로 갈수록 버프의 성능과 탱커가 중요한 시점에서,
기사캐릭이 죽고 버프가
따라주지 않고, 득탬도 되지 않아 결국에 기피하는 현상이

있는거 같다 고단이 아니여도 된다. 30~50단에서 빠르게
반복사냥으로 캐릭들이 죽고 기적포션을 난발하고
독사냥이 주가되는 비정상적인 플레이가 아니라
장비수준과 버프 수준을 고려한 저단,중간단계의
반복사냥으로도 파티가 구성될수 있으면 좋을거 같다

현재 호크마는 미완성으로 믿고 있고,
시간지나 개선이 이루어 질수 있으면 좋을거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