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게시판

공략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같이 공유하는 곳입니다.

대표캐릭터 레벨 91이상 달성해야 각 영역에 게시글, 댓글 작성 및 추천 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이미지 Lv.105
던전

[이벤트]R:evolution 이후 퀵던전 리뷰와 팁 그리고

바스포 최강스텝 7243 2021.01.12



1. 맵

커뮤니티에서 맵리뷰를 살짝 해봤으니
3대 악맵과 3대 갓맵을 뽑아볼게요

<3대 악질맵>

-화산동굴

패치 전부터 있던 맵이기도 하죠?
모두가 싫어하는 이런 맵은 제외시켜줄 법도 한데,
여전히 악명을 자랑하며 유저들을 괴롭히고 있습니다..
화산동굴 중에서도 4귀퉁이가 존재하는 그맵.. 1순위로 꼽아봅니다

-레비아마을밖

"같이 사냥가던 지인이 환공포증이 있다면서 게임을 꺼버렸어요.."
이번 패치로 추가됬죠?
그동안 안보이던 미니맵이 보여 좋긴하지만
질주 쓰기도 힘들고 시야도 너무 답답한 악질맵
진짜 한번 플레이 해보시면 없던 환공포증이 생길 것 같아요

-얼음성후반부(7층)

토날을 하기 위해 달려가던, 토날을 도와주기 위해 달려가던 얼음성 후반부 그 맵
전부 싫어하는 편이지만 7층은 그나마 올라가기는 괜찮은 편이었는데
이게 퀵던전 맵으로 등장하니까 정말 별로더라구요
시작 위치부터 별로, 보스 등장 게이지도 잘 안오르고 몬스터 젠도 산발적인 느낌?
악질맵에 우겨넣어 봅니다


<3대 킹갓맵>

-성던전(특히, 6존)

루어스 성던전 맵은 모두 다 괜찮은 편인데 특히
6존은 정말 베스트하죠.
그냥 가운데서서 젠되는거 잡기만 하면 1~2분컷 뚝딱!
이번 패치의 가장 킹갓한 부분이 아닌가 감히 말해봅니다.
나오기만 하면 너무 흥분해서 쓸어담다보니 스샷이...
찍는데로 추가할게요~

-사일런트루인스

르네어를 잡으러 가면 볼 수 있는 그 맵!
1,2,3 이 있는 것 같고 전부 비슷한 형태죠
거의 가운데서 시작해서 주변만 살짝 살짝 젠시켜주면 끝나는 킹갓맵

-동방철갑선

아~ 우리의 경험치를 책임져주던 그 맵이
이렇게 킹갓 퀵맵이 되어 다시 돌아오다니
그냥 리본 끝에서 툭, 반대쪽가서 또 툭, 하면 끝!


2. 몬스터

몇가지 타입만 주의하면 될 것 같아요

-너무아픈 "물리공격형"
 
기존보다 높은 방어력을 요구하는 것 같아요
물공형 두마리만 붙어도 피가 주르르...
뒷뎀은 꼭 피해줍시다

-내피순삭 "범위공격형"
 
일정 단수 이상에서는 개인적으로 얘가 제일 위험한 것 같아요
그룹사냥에서 얘 3마리 이상 있었다 하면 피가 쭈르르르륵!!!
진짜 너도나도 물마방 180 200을 챙겨야 하는 시점이 와버린건가..

-한숨만나오는 "체력강화형"
 
격수분들 인정하시죠..?
한 30~40단 체력+물방 화룡이나 수룡 나왔다하면...
생각만해도 끔찍하네요

-그리고 "범위저주형"
 
.....

이번패치 최악의 파츠...

"직자" 혼자로는 당연히 버겁고
스컷의 재발견이라 해야될까? "도적"이 그 정도 디스펠러였을줄이야

퀵도 못가는 도적 제발 상향을 외쳤더니
확실히 퀵의 한자리는 담당할 수 있게 해준 것 같아요 ㅋㅋㅋ

그리고 직자의 래머디가 이제 모든 저주를 풀 수 있게 된 것 같아요
오피셜이 뜨지 않은 간접적 상향인건지 그거 하나는 너무 좋았어요

괜찮은 재감룬과 함께 그룹-래머디를 사용하면 도적의 스컷처럼 편하게 쓸 수 있기도 하구요
30초간 3회 제한이 아직은 많이 불편하기도 해서 래머디는 그룹없이 기존대로 사용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무엇보다... 상태형 캐시수호동물의 사용이 강제되는 것 같아요
존재의 차이가 너무 극명하고 상태형 수동 없이 사냥다니면서 정말 많이 죽어봤습니다ㅠㅠ
특히 저는 결속이 제일 치명적이었어요

약간의 팁은 밑에서 후술하겠고,
개인적으로 상태형은 1기 추천합니다
커즈 세이프가드 + 오너디카오스

3. 팁

-도적과 함께

어디서든 도적이 정말 필수가 된 것 같아요
도, 디스펠도 확실한 명부상실 1티어로 재등극 하고 있죠?

다만 아직까지 초중반 육성구간은 힘든편입니다
밸런스를 조금 더 상세하게 건드려주시면 너무 만족할 것 같습니다


이런거 이제 없죠? ㅋㅋㅋ
도적 많이 사랑해주세요!!!



-상태이상에 걸렸을 때

얼음,불,석화,감전 같은경우 정말 아~무것도 못하기 때문에 꼭 상태수동을 이용하거나 디스펠형 스킬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데하,스웹,결속 같은경우 풀 수 있으면 당연히 푸는게 베스트고, 못푸는 경우 방향전환 정도는 가능하더라구요?
스킬 누르고 찍어서 방향전환 꼭 하셔서 "뒷뎀" 맞지 않는 컨트롤 가시죠!
확실한 방법은 상태형 캐시수호동물... 자본입니다!



-물방,마방 그리고 물감,마감

물방과 마방을 어느정도 당연히 챙겨야 되긴 하는데 이제 이 수준이 무과금 수준은 가뿐히 넘어선 것 같아요
제 수준에 맞는 단수에서 노는 것도 맞지만, 이게 또 저주와 만나면 너무 치명적입니다

(인첸트)
20방 허들 → 20방 화룡옷 정도로는 커버가 안되는 것 같고 갑옷과 방패 모두 25방 이상이 필히 요구되지 않나...
매물없는 바스포, 직작, 눈물 ㅠㅠ

(데미지감소)
높은 물감목,물감모..는 원래 필수였죠?
마감귀걸이의 선택까지 거의 필수가 되지 않았나 하구요

(오너하디아머, 소울컨버젼)
기동탑승형 캐시수호동물의 오너하디아머와 이제는 
축복보조형 캐시수호동물의 소울컨버젼까지 꼭 필수로 챙겨주고 있어요

자본만능주의를 넘어서 자본생존주의가 되어버렸...

(도핑)
이벤트포인트 상점 운영자의 사탕 꼭 이용하시구요! (물마방 -5)
그 외 비싸긴 한데 ㅜㅜ 떡만두국(물마방-10) 레빗파워사탕(물마방-10) 도핑을 꼭 이용합시다!



-페이스조절 및 난이도조절 

길원 형님의 말씀을 듣고 "아!" 하고 이마를 탁 친 일이 있었는데요
40단 즈음 함께하셔서 결국 50단 즈음 찍고 놀다가 내려온 그 다음 날이었어요
거기서 지겹고 빡세게 도는 것 보다 20~30단에서 편하고 빠르게 사냥하는게 경험치를 많이 먹더라 하시더라구요

거기서 느꼈죠, 무작정 등반할게 아니라 최적의 여건에서 아늑하게 사냥하는 것도 괜찮겠다,
그런데 평소에 그게 잘 안되더라구요, 꼭 갈 때까지 가게 되던데...
역시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고, 같은 실수를 반...

쾌적한 단수에서 페이스 조절을 해가며 사냥하는 방법 저도 꼭 이용해 보려구요,
여기서 딱 괜찮은 패치가 하나 있었죠?
스테이지선택!

늘 +2만 주구장창 눌러왔는데
이젠 마이너스 버튼도 고려해보려고 해요,
난이도 조절을 통해 너무 아프지도, 너무 빡세지도 않은 단수에서 즐겨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


4. 바라는 점

①괴랄한 몬스터 공격력, 그리고 관통데미지는 좀 너무하지 않나요?

너무 괴랄한 몬스터 데미지, 특히 일정 단수 이상부터 오라형의 중첩데미지는 너무 심각한 것 같아요
단수가 오르니까 몬스터의 방어력과 공격력도 오르는게 맞긴 한데..
문제는 이를 악용하는 유저가 있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도!

어떤 몬스터들은 포커싱된 유저를 넘어 관통데미지를 주기도 하는거, 경험하셨죠?
심지어 한번 젠된 몬스터를 처리하고 다음 젠을 위해 이동하는 과정에서
앞서간 유저의 몬스터보다 살짝 앞에서, 동선이 일치하게 되면 펑펑펑펑.. 아시죠?
저는 34연타 맞은적도 있다니까요? 미쳤나봐 ㅋㅋㅋ

오라형이 아닌데도 관통데미지를 주는 사례나 이례적인 공격속도로 뒷방을 갈기는 이런 경우는
사실 굳이 없어도... 되지 않을까 해요

악용하는 유저같은 경우는, 오로지 퀵 플레이를 방해하기 위해 젠된 몬스터를 이끌고 주위를 빙빙돌며 데미지를 입히기도,
질주를 사용하며 그 '펑펑펑펑'의 데미지를 주기도 하던데요,
자신의 시간을 버려가며 굳이 왜그러는지, 뭐가 남는건지 이해가 안되더라구요.


②과반수 강퇴시스템 혹은 기간/영구 만나지 않기 간절해요.

그런 비매너유저들,
심지어 퀵 플레이를 방해하기 위해 난입하여 아무것도 하지않고 가만히 있으면서 진행을 느리게 만든다거나
'마법사'직업으로 들어와서 그 뭐라그러죠? 그룹랜텔 스킬을 쿨마다 쓰면서 사냥을 방해한다거나

이런 생각도 상식도 없는 유저들 너무 만나기 싫은데
과반수 동의 강퇴 시스템이나
특정유저와 일정기간 혹은 영구적으로 퀵던전에서 만나지 않는 시스템을 만들어주셨으면 해요

애초에 난입이 되지 않게 만들어줬으면 그런 일도 없었지 않았을까,
그런데도 꾸준히 방의 개별화나 난입의 불가는 패치하지 않으니
강퇴와 절교 시스템 한번 요구해볼게요


③이거 다 녹방 몬스터죠?

이번 R:evolution 업데이트에서 왜 몬스터들이 다 슈피겔 몬스터들로 바뀐지 모르겠어요
(최근에 우리의 밥줄, 누락된 '첩첩이'를 다시 등장되게 수정해준 건 좋았어요 나이스.)

그런데 얘들이 대거 등장하면서 쓰레기들이 너무 많이 드랍되고 있어요
특히나 글리머링, 망글리머링, 제발그만좀 나왔으면 좋겠어요
망각 뇌토룡 템도요 제발요..

망글과 글리머만 뱉는 걸 봐서 녹방몬스터인거죠?

파방몬스터로 싹다 바꿔서 스파클링과 글레어..로의 기회도 좀 더 늘려주고 하면 안되나요?
그러면서 지금 파방 스타크 등장한지가 언젠데 아직도 글레어가 별로 많지 않다는건
정말 극악의 드랍과 확률이라는 생각이 들지 않냐는거죠

사실 장점도 있네요, 가치가 날이갈수록 확확 떨어지진 않네요,
거울조각 얻기도 엄청 무지막지하게 힘든거 아시죠?
특히 그 4번...

퀵에서 좀 더 많은 거울조각을 얻을 수 있기되길 바랍니다 


④버튼조합, 아직 약간 점검이 더 필요하지 않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버튼조합 사용중 피격시 먹통이 되어버리던데 그런적 있지 않으세요?
그리고 직자로 버프 넣을 때 느낀건데, 상위마법을 받은 유저가 존재하면 먹통이 되어버리더라구요
그럴 때 버튼조합 슬롯이 아닌 단일 스킬/스펠을 쓰면서 먹통을 푼 뒤 다시 사용하고 있긴 해요

그 밖에 사용하다 보면 여전히 한두 스킬 정도는 가볍게 십히기도 하고
간혹 내가 조합하지 않은 스킬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몇번 있었는데 그런적 없으세요?

아직 완벽하지 않은 것 같아요 조금 더 다듬어 주시면 너무 감사할 것 같아요


⑤필드 개선

늘 요구하는 사항이지만 늘 무시당하는 사항이죠
파밍도 없고, 이 이쁘고 다양한 맵들 다 활용하지도 못하고...

예전 업데이트 내용 찾다가 이런걸 발견했는데요
http://asgard.nexon.com/News/Story/58

만렙확장된지도 햇수차 3년이 됬는데 아직 최고템이 115렙제 글레어고 그 이후 템이 없는 것도,
휴식을 지옥으로 가버린 드제아트 던전은 나오는건지,
(근데 드제아트 던전이 있었군요? 제가 휴식하는 사이 나왔다가 사라졌나봐요)

추가해야 될 부분도 제거해야 할 부분도 꼭 일어나길 바랍니다.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