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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전

[이벤트] 퀵던전 개편 후 성직자용 버프 및 저주해제 공략

쥬엔 딩가딩 13844 2021.01.13


스펠 특성이 많이 편리화돼서 그에 맞게 퀵던전에는 어떻게 써야 좋을 지, 에 대해 써볼게요.


일단 개편된 스펠에 대해 알아봅시다.


발췌한 아래 내용 봅시다.


■ 성직자

매지컬 쉘, 실드 - 멀티 스킬이 그룹 스킬로 변경됩니다.


성직자

- 아래 표에 해당하는 성직자의 스킬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리젠 헬스

혼 아모리

메디테이션

리제너레이트

딜라토 아모리

그레이스

클러릭 하디아머

에이드

덴세어

제네틱아머

치어

클래스 앰플로

세인트페이션트

블레스

앰플로

 

: 스킬트리에 그룹스킬이 추가되어 선택이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추가된 그룹스킬의 재활성화 시간은 30초 입니다.

: 재사용대기시간 룬 장착이 가능합니다.

- 리커버리 II, 리커버리 III, 레머디II, 레머디 III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스킬트리에 그룹스킬이 추가되어 선택이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상태이상 혹은 능력저하를 최대 1개만 해제 가능합니다.

: 추가된 그룹스킬의 재활성화 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II : 25 / III : 20

: 시전횟수 3

: 재사용 대기시간 룬 장착이 가능합니다.


두 파트인데요.


첫번째 파트


매지컬 쉘 - 멀티, 매지컬실드 - 멀티라는 스펠이 그룹 스펠로 변경되어 타겟팅이 필요 없어져서 매우 편해졌습니다.

바로패스 OK


두번째 파트


두번째 파트가 중요하게 봐야합니다. 버프 및 저주 해제 스펠이 전부 그룹형으로 스킬 그레이드를 찍을 수 있도록 변경 된 것인데요.


스킬 초기화 하셔서 스펠 및 스킬을 본인 취향에 맞게 1인 타겟팅용으로 사용할 지 그룹형으로 사용할 지 결정해야 합니다.

(이번 꾸미 이벤트를 통해 스킬 초기화를 하루에 10회씩 무료로 할 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경험상 추천드리는 것은 버프 및 저주 해제 스펠을 '그룹형'으로 바꾸는 것입니다.


일단 버프는 말할것도 없이 그룹형으로 바꾸시는 걸 적극 추천 드리구요.


저주에 대해서는 1인타겟팅용으로 쓸 지, 그룹용으로 쓸 지, 호불호가 조금 갈립니다.


왜냐하면 위 빨간 글씨의 내용과 같이 그룹용 저주 해제 스펠은 재활성화 시간과 시전횟수가 존재해 딜레이가 있습니다.


쿨타임동안 팀 멤버가 저주가 걸릴시에 해재가 할 수 없는 상황이 나올수가 있는 것입니다.


제 경험을 토대로 말하자면 퀵던전에서 그룹용 저주 해제 스펠을 쓰는 동안 딜레이 때문에 저주를 해제 못하는 상황은 극히 드물었습니다.


설명을 하자면 잠깐 퀵던전 개편으로 인한  몬스터들의 타입 추가 내용을 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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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퀵던전 개편]

- 던전 몬스터에게 타입이 부여됩니다.

: 몬스터 타입이 추가됨에 따라, 난이도가 레벨/단수에 맞게 적용될 수 있도록 퀵던전 몬스터의 기본능력치가 조정됩니다.

: 각 타입은 몬스터 이름에 표기됩니다.

: 일반몬스터는 1개의 타입이 랜덤으로 부여되며, 보스몬스터는 2개의 타입이 부여됩니다.

 

[타입 목록 및 특징]

몬스터 타입

기본공격 타입

특징

기본형

물리공격

-

물리공격형

물리공격

기본 물리공격력이 증가됩니다.

물리방어형

물리공격

기본 물리방어력이 증가됩니다.

마법공격형

마법공격

기본 마법공격력이 증가됩니다.

마법방어형

마법공격

기본 마법방어력이 증가됩니다.

체력강화형

물리공격

기본 체력량이 증가됩니다.

디스펠형

마법공격

타인이 걸어준 버프 스킬이 해제합니다.

주변 아군 몬스터의 해로운 마법을 해제합니다.

디버프형

마법공격

캐릭터의 능력치를 감소시키는 저주를 사용합니다.

물리오라형

물리공격

주변 몬스터의 물리적 능력을 증가시킵니다.

마법오라형

마법공격

주변 몬스터의 마법적 능력을 증가시킵니다.

단일저주형

마법공격

해로운 저주를 사용합니다.

범위물리형

물리공격

기본공격 시 주변 캐릭터를 공격합니다.

범위마법형

마법공격

기본공격 시 주변 캐릭터를 공격합니다.

범위저주형

마법공격

주변 캐릭터에게 해로운 저주를 사용합니다.

물리무적형

물리공격

주변 몬스터를 물리무적 상태로 만듭니다.

마법무적형

마법공격

주변 몬스터를 마법무적 상태로 만듭니다


위 빨간 글자의 몬스터 타입만 저주를 거는것으로써 기존에 있던 전체 몬스터가 랜덤하게 저주를 시전하는것으로부터 변경되었습니다.


그로 인해 저주를 거는 몬스터들이 다소 감소하였다고 볼 수 있고, 팀 환경에 따라 디버프형, 저주형같은 몬스터들을 먼저 빨리 처치 해준다면


저주 해제를 못하는 딜레이를 최소화 할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펙트로 인해 누가 저주가 걸려 있는 지 모르는 그 답답함. 여러분 잘 아시죠 ?


그것보다 그냥 맘편히 저주 걸릴 때의 사운드 효과만으로 편하게 버튼만 눌러주면 풀을 수 가 있어 매우 편한 것입니다.


우리 모두 저주 해제를 빨리 시전해서 격수에게 칭찬받읍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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