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소식

이벤트

아스가르드에서 벌어지는 놀라운 이벤트에 꼭 참가해보세요.

(수정) 2022년 설날 이벤트

59073 2022.01.20

※윷놀이 페널티 안내 내용이 보다 구체적으로 수정되었습니다. (1/21 오후 4시 추가) 


이벤트 진행 기간

 

2022 1 20(정기점검 후 ~ 2 10(정기점검 전까지

 

 

이벤트 참여 대상

 

참여 캐릭터로 설정한 캐릭터 (넥슨ID1개 캐릭터만 참여 가능)

- 캐시샵에 입장 후 설날 상점호출권(0)’을구입합니다.

- 설날 상점호출권을 사용하면 현재 캐릭터의 이름을 새겨 이벤트 참여 캐릭터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캐릭터의 이름을 새긴 이후에는 다른 캐릭터로 변경할 수 없으니 신중히 선택해주세요.)

 

 

이벤트 참여 방법

 

1. 레비아마을 (73, 82)에 위치한 [윷놀이]매니저 NPC를 클릭해 이벤트 미션을 받을 수 있습니다. [레비아마을 이동방법]

- 각 미션을 수행하고 [윷놀이]매니저 NPC에게 돌아가 미션 완료 시 설날 이벤트 코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일 미션]

- 각 미션별 일일 1회 수행 가능하며, 참여 기록은 매일 오전 0시에 초기화됩니다.


[몬스터 사냥 미션 제한 조건 자세히 보기]

 

[주간 미션]

- 각 미션별 매주 1회 수행 가능하며, 참여 기록은 매주 목요일 오전 11시에 초기화됩니다.


 

[공통 미션]

- 매주 1회만 수행 가능하며, 참여 기록은 매주 목요일 오전 11시에 초기화됩니다.


 

 

윷놀이 참여/진행 방법

 

1. 레비아마을 (73, 82)에 위치한 [윷놀이]매니저 NPC를 통해 윷놀이 참여를 신청합니다.

-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설날 상점호출권에 이름을 새긴 캐릭터만 윷놀이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동일 IP 및 동일 넥슨ID의 캐릭터는 중복해서 신청할 수 없습니다.

- 아이템, 스킬 등으로 이동속도가 증가된 상태인 경우 신청할 수 없습니다.

- 참여 신청 시 빈 인벤토리 2칸 이상이 필요합니다.

- 참여 신청 후 레비아마을을 벗어날 경우, 참여 신청이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2. 4명의 참여 신청이 완료되면, 참여자 확인 후 경기장으로 입장합니다.

- 한 명이라도 게임에 참여할 수 없는 상태(레비아마을을 벗어나거나, 로그아웃)인 경우 다시 4명의 신청이 완료될 때까지 대기합니다.

- 경기장 입장 시 모든 지속효과 스킬 및 아이템이 자동 해제됩니다.

 

3. 게임이 시작되면 캐릭터마다 윷놀이 말이 3개씩 지급됩니다.

 

4. 자신의 차례마다 윷을 던지고 말을 선택/이동하여 윷놀이를 즐겨보세요.

1) 자신의 차례가 오면 캐릭터의 투명이 해제됩니다.

: 한 턴당 제한시간은 기본 20초이며, 윷 던지기/말 이동시 각각 10초씩추가됩니다. (최대 40)

: 제한시간 초과 또는 턴 포기하기 버튼을 누르면 자신의 턴이 포기됩니다.

2) 윷 던지기를 눌러 윷을 던져주세요.

: 윷을 던진 후 대기 중인 윷칸에 자신이 던진 윷이 배치됩니다.

3) 이동할 말을 선택한 후 대기 중인 윷칸에 배치된 윷을 선택해주세요.

: ‘선택된 말, 칸에서자신이 선택한 말과 윷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말과 윷을 모두 선택한 상태에서 이동을 클릭하면 말이 이동됩니다.



 

5. 경기 시간에는 제한이 없으며, 자신의 모든 말이 골인한 캐릭터가 2명이 되면 자동으로 경기가 종료됩니다.

- 자신의 모든 말이 골인한 순서에 따라 순위가 결정됩니다.

- 경기 종료 시점에 자신의 모든 말이 골인한 캐릭터가 2명이 아닌 경우 클리어 및 보상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예시) 경기에 참여한 4명 중 3명이 중도 이탈하여 1명만 남은 경우 경기가 자동 종료되지만, 클리어와 보상은 지급되지 않음

- 위 경기 종료 조건은 이벤트 기간 중에만 적용됩니다.

 

6. 윷놀이는 입장 횟수에 제한이 없으나, 클리어는 11회만 가능합니다. (매일 오전 0시 초기화)

 

※ 비정상 참여를 방지하기 위해 아래 상황에 해당되는 캐릭터는 페널티가 1회 부여되며클리어 및 보상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윷놀이 진행 중 경기장을 이탈한 캐릭터

: 한 경기에서 턴 포기하기를 3회 진행한 이상한 캐릭터 (제한시간 초과로 포기된 턴 포함)


※ 누적된 페널티가 주 2회 이상인 상태에서 다시 페널티가 적용되는 경우

해당 일자에 윷놀이에 재입장할 수 없습니다. (페널티는 매주 목요일 오전 11시 초기화)

예시) 페널티가 2회 적용된 캐릭터가 진행 도중 이탈한 경우 다음날 오전 0시까지 재입장 불가

- 페널티에 대한 상세 내용은 FAQ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FAQ 바로가기]

 

이벤트 보상

 

1. 획득한 설날 이벤트 코인으로 설날 상점호출권에서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설날상점호출권에서 구매 가능한 아이템 목록 ◆

※설날을 맞이해 필요 코인 10개 이상인 아이템에 10% 할인이 적용됩니다!

- 아래 표는 10% 할인이 적용되지 않은 상태이며, 아래 표에서 필요 코인 개수가 1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됩니다.


- 설날 상점호출권에서 구입한 아이템은 모두 교환 불가입니다.

- , 아래의 아이템은 동일 넥슨ID 내 다른 캐릭터에게 드래그/교환하여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초심자의 상자, [교환권/E B+3], [1/2/3/4-기본세트]천상계 장비 교환권

- 보상아이템에 대한 상세 정보는 FAQ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FAQ 바로가기]

 

2. 매일 오후 9~ 9시 5959초에 시작한 윷놀이 경기에서는 순위에 따라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윷놀이에서 1위를 한 캐릭터는 설날 최상급 선물상자를, 2위를 한 캐릭터는 설날 상급 선물상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설날 선물상자 사용 시 균등확률에 따라 설날 이벤트 코인1~2(상급), 2~3(최상급)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운이 좋다면, 설날 이벤트 코인 대신 성별에 따른 브로콜리헤어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브로콜리헤어는 교환불가 치장성 장비 아이템으로, 도안으로 추출이 가능합니다.

* TIP. 설날 상급 선물상자보다 설날 최상급 선물상자에서 브로콜리헤어 획득 확률이 더 높습니다.


 

3. 매주 공통 미션 클리어 시 마이소시아의 설날 칭호가 자동 업그레이드됩니다.

길드대전에서는 마이소시아의 설날 칭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이벤트 참여 전 꼭 확인해주세요.

1. 이벤트 기간 동안 설날 상점호출권에 이름을 새긴 캐릭터만 참여할 수 있습니다.

설날 상점호출권에 이름을 새기면 다른 캐릭터로 이동하거나, 새긴 이름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설날 상점호출권에 이름을 새기지 않은 상태에서는,

드래그/교환을 통해 동일한 넥슨ID 내 다른 캐릭터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2. 일간/주간 미션 조건 달성 후 [윷놀이]매니저 NPC에게 돌아가 완료를 해야만 실제 클리어로 인정됩니다.

- 조건 달성 시점이 아닌 [윷놀이]매니저 NPC에게 완료한 시점을 기준으로 미션이 클리어됩니다.

3. 설날 상점호출권, 설날 이벤트 코인, 설날 상급/최상급 선물상자는 이벤트 기간이 종료되면 사라집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