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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 리뉴얼 안내

10822 2024.09.05

안녕하세요. 아스가르드 개발팀의 세실리아입니다.


먼저, 항상 저희 게임을 사랑해주시고 아낌없는 피드백을 보내주시는 모든 블러즈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현재 아스가르드의 강화 시스템은 다소 복잡하지만,
블러즈 분들께서 오랫동안 사용해 오셨기에 이를 보다 쉽게 개선하더라도
기존의 강화 시스템에서 변화하는 것에 불편함을 느끼실 수 있다는 점을 개발팀에서도 충분히 이해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더 나은 아스가르드를 위해 이제는 개선을 해야한다는 필요성을 느꼈으며, 이번 리뉴얼을 결정하게 된 주된 이유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기존 강화 시스템의 불편함]

1. 이해하기 어려운 다양한 인챈트 시스템으로 인한 복잡함과 불편함
2. 재배열 시스템으로 강화 초반 단계에서 아이템의 한계점이 결정되며, 비용 소모가 크기 때문에 캐릭터가 점진적으로 강해지기 어려움

이러한 불편을 최소화하고 게임의 전반적인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다음과 같은 개선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1. 강화 전용 UI
인벤토리가 아닌 강화 전용 UI에서 강화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하여 편의성을 개선하였으며,
필요 재료, 능력치 변화 및 확률 등 강화 관련 정보를 모두 쉽게 확인하실 수 있도록 UI안에 포함했습니다.


2. 셀레스티얼 강화
인챈트 강화를 셀레스티얼 강화로 변경하면서 복잡한 절차나 부정적인 경험을 제거하였습니다.
- 강화 전 강화서 사용하는 절차 삭제
- 실패 시 강화 단계가 상승하여 다시 강화를 도전하기 위해 강화 단계를 되돌려야하는 절차 삭제
- 성공 시 부여되는 능력 수치의 최소/최대 범위가 제거되고 고정 수치만큼 상승



3. 드래곤혈석 강화

드래곤혈석 강화를 통해 인챈트를 재배열하며 강화하는 것이 아닌, 드래곤혈석 강화를 독립적으로 강화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4. 드래곤포스

드래곤포스가 이미 부여된 경우에는 강화 시 글로드를 소모하도록 하여, 드래곤포스를 제거하는 절차를 생략했습니다



5. 강화 계승

강화 계승을 제공하여 아이템을 보다 쉽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새로운 강화 시스템은 최대한 기존 시스템을 유지하면서 불편한 부분을 개선하도록 리뉴얼을 진행하였고, 

새로운 시스템에 원활하게 적응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가이드 및 지원을 준비했습니다. 


또한, 블러즈 분들의 아이템 가치 보존을 위해 강화 단계 및 효과에 따른 비용은 이전과 최대한 비슷하게 설계되었으며, 

수많은 아이템 데이터를 분석하여 합리적인 아이템 전환을 준비하였습니다.

리뉴얼된 강화 시스템은 9/5(목) 공개테스트 서버 업데이트를 통해 먼저 선보일 예정이며, 새로운 시스템에 대한 피드백 또한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블러즈 여러분의 목소리는 저희에게 언제나 큰 힘이 됩니다. 

앞으로도 저희는 여러분의 의견을 경청하며, 게임을 지속해서 발전시켜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언제나 아스가르드와 함께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아스가르드팀 일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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