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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스가르드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 5/16(화) 멘트문명 개선, 비정상 플레이 탐지 시스템 추가 및 기타 개선

55227 2023.05.16

안녕하세요아스가르드입니다.

 

2023 5 16(테스트 서버 점검으로 변경되는 사항을 안내해 드립니다.

* 점검 시간은 테스트 서버 점검 공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바로가기]

 

변경 내용

 

[멘트문명 아이템]

1. 말쿠트의 반지, 말쿠트의 각반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추가된 말쿠트의 반지 및 각반의 거래 속성은 말쿠트의 신발과 동일합니다. (펜타 단계까지 거래불가)


 

2. 말쿠트 장비펜타 단계에서의 장착 애니메이션 효과가 제거됩니다.

 

3. 멘트문명 퀘스트 완료 시말쿠트의 장비 선택 상자가 지급되도록 변경됩니다.

- 말쿠트의 장비 선택 상자 사용 시 캐릭터 직업과 선악 속성에 맞는 말쿠트의 장비 중 하나를 선택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4. 말쿠트의 정수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교환 가능)

- 말쿠트의 정수 2개를 소모하여 말쿠트의 조각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4. 말쿠트 스톤, 활성화된 말쿠트 스톤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교환 가능)

- 메타트론 처치 후 7일 내에 베누스크의 카이기델 NPC와 대화하여 말쿠트 스톤 30를 활성화된 말쿠트 스톤 1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활성화된 말쿠트 스톤을 사용하여 말쿠트 반지 및 각반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 업그레이드 능력 수치는 최소~최대값 사이에서 균등확률로 결정됩니다.

장비 부위

업그레이드 단계

업그레이드 능력 및 수치

각반

1

공격속도 3~5

2

공격속도 3~5

3

공격속도 3~5

4

공격속도 3~6

5

공격속도 3~7

반지

1

[STR] 0~1

체질[CON] 0~1

지력[INT] 0~1

지혜[WIS] 0~1

민첩[DEX] 0~1

2

[STR] 0~1

체질[CON] 0~1

지력[INT] 0~1

지혜[WIS] 0~1

민첩[DEX] 0~1

3

[STR] 0~1

체질[CON] 0~1

지력[INT] 0~1

지혜[WIS] 0~1

민첩[DEX] 0~1

4

[STR] 0~2

체질[CON] 0~2

지력[INT] 0~2

지혜[WIS] 0~2

민첩[DEX] 0~2

5

[STR] 0~3

체질[CON] 0~3

지력[INT] 0~3

지혜[WIS] 0~3

민첩[DEX] 0~3

 

5. 신의조각 아이템에 세트 효과가 추가됩니다.

착용 부위

세트 효과

1

물리/마법방어력 -3

2

올스텟 3

3

물리/마법대미지감소 3

 

6. 보스레이드 섬에서 구매할수 있는 [말쿠트] 세트효과 주문서의 보스레이드 스톤 요구량이 변경됩니다.

아이템명

기존

변경

[말쿠트][토룡]세트효과 주문서

10

20

[말쿠트][뇌룡]세트효과 주문서

10

20

[말쿠트][악몽]세트효과 주문서

10

30

 

7. 보스레이드 섬의 [멘트문명]알파 상점 판매 아이템이 변경됩니다.

- 말쿠트의 장비 선택 상자 : 말쿠트의 조각-알파 20개로 구매 가능 (기존 : 말쿠트의 신발)

 

[멘트문명몬스터]

1. 멘트문명 몬스터의 상태이상및 무적/반사와 같은 특정 스킬의 시전 확률이 하향 조정됩니다.

 

2. 멘트문명 몬스터에게 다음의 드랍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말쿠트의 조각

: 각 레벨에 맞는 단계가 드랍되며, 최종 단계 중간 보스인 세라핌/아스타로트에게는 제타 단계가 드랍됩니다.

- 말쿠트의 정수

- 말쿠트의 스톤



[멘트문명메타트론 보스레이드]

1. 메타트론의 각 패턴 확률 및 쿨타임이 하향 조정됩니다.

 

2. 메타트론의 방어 능력이 하향 조정됩니다.

 

3. 메타트론 보스레이드에서 메타트론에게 다음의 드랍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말쿠트의 조각 제타

- 말쿠트의 정수

- 말쿠트의 스톤

- 펜타 단계의 말쿠트 장비(전 부위)

 

4. 호크마던전 멘트문명(240~256) 던전에 특수 보스로 메타트론이 출현합니다.

- 드랍 아이템은 보스레이드의 메타트론과 동일합니다. (, 펜타 단계의 말쿠트 장비는 드랍되지 않습니다.)

- 보스레이드의 메타트론 대비 아이템 획득 확률이 더 낮게 적용됩니다.



[멘트문명스킬]

1. 각 직업의 리인포스 스킬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패시브 스킬로 변경되며, BP 소모가 제거됩니다.

- 12그레이드 + [S+3] 그레이드 기준, 물리/마법 대미지 증가 수치가 변경됩니다. (22%18%)

- 12그레이드 + [S+3] 그레이드 기준, 물리/마법 적중률 증가 수치가 변경됩니다. (11%9%)

 

2. 멘트문명에서 획득할 수 있는 스킬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공통

- 리인포스 스킬이 패시브로 전환됨에 따라 추가효과 스킬이 분리됩니다.

예시) 전사의 드로윙 소드가 드로윙 소드 / 드로윙 소드 블리딩 스킬로 분리

- 추가효과 스킬은 스킬트리UI에서 각 직업에 맞는 기존 스킬북 1개를 소모해 습득할 수 있습니다.

- 기존 멘트문명 스킬에 장착 가능한 [SP]리인포스 이펙트 / 익스텐드 이펙트 룬은 추가효과 스킬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 기존 멘트문명 스킬에 장착된 [SP]리인포스 이펙트 / 익스텐드 이펙트 룬은 추가효과 스킬에 장착하여야 효과가 적용됩니다.

 

■ 스킬별 변경사항

스킬명

변경 내용

드로윙 소드

드로윙 소드 블리딩을 습득한 상태에서 드로윙 소드 시전 시

타격된 타겟에게 50% 확률로 드로윙 소드 블리딩 시전

블런트 볼케이노

블런트 볼케이노 쇼크를 습득한 상태에서 블런트 볼케이노 시전 시

타격된 타겟에게 25% 확률로 블런트 볼케이노 쇼크 시전

데스 센텐스

데스 센텐스 뉴트럴리제이션을 습득한 상태에서 데스 센텐스 시전 시

타격된 타겟에게 12% 확률로 데스 센텐스 뉴트럴리제이션 시전

체인 썬더볼트

체인 썬더볼트 일렉트릭 쇼크를 습득한 상태에서 체인 썬더볼트 시전 시

타격된 타겟에게 25% 확률로 체인 썬더볼트 일렉트릭 쇼크 시전

홀리 크로스

추가효과 스킬 홀리 크로스 디바인 아머추가

- 지속시간 동안 기절을 1회 방어 (지속시간 5/방어 시 해제)

홀리 크로스 디바인 라이트/아머를 습득한 상태에서 홀리 크로스 시전 시

- 타격된 타겟(자신 및 그룹원 포함)이 있는 경우

50% 확률로 자신에게 홀리 크로스 디바인 라이트 시전

- 홀리 크로스 타격 범위 내의 자신 및 모든 그룹원에게 20% 확률로

홀리 크로스 디자인 아머 시전

드래곤 피스트

드래곤 피스트 번의 적중률 감소 효과가 대미지 피해량 증폭 20%로 변경

드래곤 피스트 번을 습득한 상태에서 드래곤 피스트 시전 시

타격된 타겟에게 33% 확률로 드래곤 피스트 번 시전

블리자드 애로우

블리자드 애로우 프로스트바이트 이동속도 감소 효과 변경 (2030)

블리자드 애로우 프로스트바이트를 습득한 상태에서 블리자드 애로우 시전 시

타격된 타겟에게 33% 확률로 블리자드 애로우 프로스트바이트 시전

랜스 쇼크

추가효과 스킬 랜스 쇼크 아머추가

- 지속시간 동안 모든 상태이상 스킬 1회 방어 (지속시간 5/방어 시 해제)

랜스 쇼크 파워/아머를 습득한 상태에서 랜스 쇼크 시전 시

- 타격된 타겟이 있는 경우 50% 확률로 자신에게 랜스 쇼크 파워 시전

- 랜스 쇼크 타격 범위 내의 자신 및 모든 그룹원에게 20% 확률로 랜스 쇼크 아머 시전

폴링 트럼프(물리/마법)

폴링 트럼프 페럴라이즈를 습득한 상태에서 폴링 트럼프 시전 시

타격된 타겟에게 16% 확률로 폴링 트럼프 페럴라이즈 시전

타이푼 바이클

추가효과 스킬 타이푼 바이클 윈드추가

- 이동속도 15% 증가 / 지속시간 5

타이푼 바이클 힛/윈드를 습득한 상태에서 타이푼 바이클 시전 시

- 타격된 타겟이 있는 경우 50% 확률로 자신에게 타이푼 바이클 힛 시전

- 타이푼 바이클 타격 범위 내의 자신 및 모든 그룹원에게

20% 확률로 타이푼 바이클 윈드 시전

 

 

[비정상 플레이 탐지 시스템 추가]

1. 퀵던전/호크마던전 및 특정 필드 사냥터에서 일정 시간마다 숫자를 입력하는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 일정한 시간마다 특정 숫자를 입력하는 창이 등장하며, 제시된 숫자를 정확하게 입력한 경우 통과됩니다.

 

2. 비정상 플레이 탐지 시스템의 입력 제한시간은 20초이며, 최대 3회의 기회가 주어집니다. (최초 1+재입력 2)

- 제한시간이 종료되거나, 틀리는 경우 다른 숫자가 등장하며 제한시간이 20초로 초기화됩니다.

 

3. 비정상 플레이 탐지 시스템 창이 띄워진 캐릭터에게는 아래와 같은 상태가 적용됩니다.

- 공격/이동 불가

- 완전 무적 상태

 

4. 비정상 플레이 탐지 시스템 통과 시 (제시된 숫자를 정확히 입력시) 아래의 버프 효과가 적용됩니다.

- 물리/마법 대미지 +5%, 물리/마법 방어력 -5, 모든 경험치 +5%

- 지속시간 5(사망시 제거)

- , 디스펠 마법 피격 시에는 제거되지 않습니다.

 

5. 제시된 숫자를 3회 연속 틀리거나 입력하지 못한 경우 마을로 강제 이동됩니다.

 

 

[호크마던전변경 및 오류수정]

1. 스페셜 보스를 제외한 몬스터가 주변 캐릭터를 감지하여 순간이동 및 타겟팅하도록 변경됩니다.

 

2. 호크마던전 몬스터의 공격력이 다음과 같이 조정됩니다.

- 난이도 1~49단계: 기존 대비 감소

- 난이도 50~99단계: 기존 대비 증가 (99단계 기준 약 1.47배 증가)

 

3. 일반 스페셜 보스의 능력치가 증가하며, 난이도에 따른 스페셜보스 추가 출현 확률이 감소합니다.

- 일반 스페셜 보스는 크리모락샤/레온가르드 등의 보스 몬스터를 제외한 일반 필드 몬스터가 스페셜 보스로 지정된 경우를 의미합니다.

 

4. 특정 직업의 참여율 페널티 적용 기준이 완화됩니다.

 

5. 그룹 설정 쿨타임이 변경됩니다. (305)

 

6. 스페셜 보스가 소환된 상태에서 진행율을 달성하여 클리어 처리된 경우

스페셜 보스가 처치된 것으로 처리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직업밸런스]

■ 성직자

1. 신규 스킬 프레이 던이추가됩니다.

- 현신 발키리 스킬 효과가 적용 중일 때만 사용 가능한 스킬로, 사용 시 광분모드가 적용됩니다.

- 습득레벨: 171, 184, 197, 210, 223, 236, 250

- 습득 스킬 포인트: 80

- 업그레이드 스킬 포인트: 40

- 장착 가능한 룬: 버프/디버프유지시간 증가, 그레이드효과 증가

- 재활성 시간: 100 (그레이드가 높아질수록 감소합니다.)

- 지속시간: 8

 

■ 바드

1. 신규 스킬 알레그로가추가됩니다.

- 아리아 스킬 효과가 적용 중일 때만 사용 가능한 스킬로, 사용시 광분모드 효과가 적용됩니다.

- 습득레벨: 91, 117, 144, 170, 197, 223, 250

- 습득 스킬 포인트: 80

- 업그레이드 스킬 포인트: 20

- 장착 가능한 룬: 버프/디버프유지시간 증가, 그레이드효과 증가

- 재활성 시간: 100 (그레이드가 높아질수록 감소합니다.)

- 지속시간: 8

 

2. 격정의 노래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물리 대미지 증가 효과가 변경됩니다. (최대 100%50%)

- 마법 대미지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최대 20%)

- 그레이드효과증가 룬을 장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S+3] 그레이드효과증가 룬 장착 기준, 모든 효과가 100% 증가합니다.

 

■ 기사

1. 하복쇼크 류 대미지가 약 30% 증가합니다.

 

2. 리플렉션 사용 후 실드블락 성공 시, 리플렉션의 그레이드에 따라 자벨린 류 스킬의 재활성 시간이 감소합니다. (최대 2)

- 재활성 시간 감소 효과에 적용되는 리플렉션 그레이드는 그레이드효과증가 룬을 포함하여 적용됩니다.

- 재활성 시간 감소 효과의 재활성 시간은 1초입니다. (한 번 줄어들면 1초간 발동하지 않음)

 

■ 듀오 프로핏

1. 프로핏의 측면/후방 대미지 증가 패시브 효과의 최대치가 변경됩니다. (30%35%)

 

■ 데크 프로핏

1. 샷건 에이스의 중첩 버프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그레이드에 따른 최대 중첩 횟수가 변경됩니다. (204)

- 마법 적중률 증가 효과가 변경됩니다. (410)

- 최대 대미지 증가 효과가 변경됩니다. (2%4%)

 

2. 샷건 에이스의 대미지가 변경됩니다.

- 공격한 적과 거리가 1인 적에게 주는 대미지 (20%40%)

- 공격한 적과 거리가 2인 적에게 주는 대미지 (10%20%)

- 선택한 타겟의 주변 타겟 수에 따른 대미지 감소량이 50%로 감소합니다.

 

 

[개인대전개선]

- 게임 시작 후 200초 동안 수호 동상/몬스터 타격 시 고정 피해가 적용되지 않고, 캐릭터의 공격력에 따른 피해만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기타게임개선 및 오류수정]

- [호크마]던전 상점에 플라즈마스크롤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가격: 호크마스톤 10)

- 휴지통 재구매 시 최근 판매한 아이템부터 정렬되어 표시되도록 개선됩니다.

- 특정 상황에서 버튼 조합 사용 시 마우스 포인터 위치에 즉시시전옵션이 그룹 UI에 동작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스톤보관함의 구매 제한이 잘못 설정된 문제가 수정됩니다.

- 통합길드의 매주 마감 티어수가 잘못 적용된 문제가 수정됩니다.

- 인텐시브 서몬 스킬에 룬이 장착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룬 효과는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 밀레스-루어스관문1 맵에서 이동 불가능한 위치로 이동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타격 시 일정 확률로 해제되는 일부 상태이상 스킬이 마법공격에 의해서는 해제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