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광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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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1.13 쥬엔 영콩남)도적2차 치장옷, 직업선택 1~8차 ㅅㅅ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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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래
2025.01.13 쥬엔 영찌남도적2차 치장옷, 직업선택 1~8차 삽니다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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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1.09 쥬엔 얍얍팡팡오메오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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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1.05 바스포 테레이거 어차피 영자가 안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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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1.04 쥬엔 쓰는고임영자야 길드상점 종속빛셀 버그 제보했는데 왜 보상 안주냐? 지금 몇주 지났어 빨리내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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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1.03 쥬엔 꼬믈영자님 봐라 거울성 호크마는 사냥하라고 만든던전이야? 직접 파티 플레이해보고 알아서조정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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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1.02 쥬엔 쓰는고임피해자가 30명이 넘고 피해금액이 5000만원 이상이라던데 유저를 족발로 보고 있냐 공지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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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1.02 쥬엔 쓰는고임룬 빼돌리려고 패치 이상하게 하고 룬값 나락가니 캐릭터들 다 정지때린거 아니냐? 해명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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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1.02 쥬엔 쓰는고임이번 룬 버그 운영자 개입이 없는건가? 이게 작은 사건이냐 공지 글 안올리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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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2.27 쥬엔 쓰는고임루돌프 영광코인 100개로 바꿔달라
[업데이트] 5/16(화) 멘트문명 개선, 비정상 플레이 탐지 시스템 추가 및 기타 개선
안녕하세요. 아스가르드입니다.
2023년 5월 16일(화) 테스트 서버 점검으로 변경되는 사항을 안내해 드립니다.
* 점검 시간은 테스트 서버 점검 공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바로가기]
변경 내용 |
[멘트문명 – 아이템]
1. 말쿠트의 반지, 말쿠트의 각반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추가된 말쿠트의 반지 및 각반의 거래 속성은 말쿠트의 신발과 동일합니다. (펜타 단계까지 거래불가)
2. 말쿠트 장비 – 펜타 단계에서의 장착 애니메이션 효과가 제거됩니다.
3. 멘트문명 퀘스트 완료 시‘말쿠트의 장비 선택 상자’가 지급되도록 변경됩니다.
- 말쿠트의 장비 선택 상자 사용 시 캐릭터 직업과 선악 속성에 맞는 말쿠트의 장비 중 하나를 선택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4. 말쿠트의 정수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교환 가능)
- 말쿠트의 정수 2개를 소모하여 말쿠트의 조각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4. 말쿠트 스톤, 활성화된 말쿠트 스톤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교환 가능)
- 메타트론 처치 후 7일 내에 베누스크의 카이기델 NPC와 대화하여 ‘말쿠트 스톤 30개’를 ‘활성화된 말쿠트 스톤 1개’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활성화된 말쿠트 스톤’을 사용하여 말쿠트 반지 및 각반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 업그레이드 능력 수치는 최소~최대값 사이에서 균등확률로 결정됩니다.
장비 부위 | 업그레이드 단계 | 업그레이드 능력 및 수치 |
각반 | 1 | 공격속도 3~5 |
2 | 공격속도 3~5 | |
3 | 공격속도 3~5 | |
4 | 공격속도 3~6 | |
5 | 공격속도 3~7 | |
반지 | 1 | 힘[STR] 0~1 체질[CON] 0~1 지력[INT] 0~1 지혜[WIS] 0~1 민첩[DEX] 0~1 |
2 | 힘[STR] 0~1 체질[CON] 0~1 지력[INT] 0~1 지혜[WIS] 0~1 민첩[DEX] 0~1 | |
3 | 힘[STR] 0~1 체질[CON] 0~1 지력[INT] 0~1 지혜[WIS] 0~1 민첩[DEX] 0~1 | |
4 | 힘[STR] 0~2 체질[CON] 0~2 지력[INT] 0~2 지혜[WIS] 0~2 민첩[DEX] 0~2 | |
5 | 힘[STR] 0~3 체질[CON] 0~3 지력[INT] 0~3 지혜[WIS] 0~3 민첩[DEX] 0~3 |
5. 신의조각 아이템에 세트 효과가 추가됩니다.
착용 부위 | 세트 효과 |
1개 | 물리/마법방어력 -3 |
2개 | 올스텟 3 |
3개 | 물리/마법대미지감소 3 |
6. 보스레이드 섬에서 구매할수 있는 [말쿠트] 세트효과 주문서의 보스레이드 스톤 요구량이 변경됩니다.
아이템명 | 기존 | 변경 |
[말쿠트][토룡]세트효과 주문서 | 10개 | 20개 |
[말쿠트][뇌룡]세트효과 주문서 | 10개 | 20개 |
[말쿠트][악몽]세트효과 주문서 | 10개 | 30개 |
7. 보스레이드 섬의 [멘트문명]알파 상점 판매 아이템이 변경됩니다.
- 말쿠트의 장비 선택 상자 : 말쿠트의 조각-알파 20개로 구매 가능 (기존 : 말쿠트의 신발)
[멘트문명– 몬스터]
1. 멘트문명 몬스터의 상태이상및 무적/반사와 같은 특정 스킬의 시전 확률이 하향 조정됩니다.
2. 멘트문명 몬스터에게 다음의 드랍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말쿠트의 조각
: 각 레벨에 맞는 단계가 드랍되며, 최종 단계 중간 보스인 세라핌/아스타로트에게는 제타 단계가 드랍됩니다.
- 말쿠트의 정수
- 말쿠트의 스톤
[멘트문명– 메타트론 보스레이드]
1. 메타트론의 각 패턴 확률 및 쿨타임이 하향 조정됩니다.
2. 메타트론의 방어 능력이 하향 조정됩니다.
3. 메타트론 보스레이드에서 메타트론에게 다음의 드랍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말쿠트의 조각 – 제타
- 말쿠트의 정수
- 말쿠트의 스톤
- 펜타 단계의 말쿠트 장비(전 부위)
4. 호크마던전 멘트문명(240~256) 던전에 특수 보스로 메타트론이 출현합니다.
- 드랍 아이템은 보스레이드의 메타트론과 동일합니다. (단, 펜타 단계의 말쿠트 장비는 드랍되지 않습니다.)
- 보스레이드의 메타트론 대비 아이템 획득 확률이 더 낮게 적용됩니다.
[멘트문명– 스킬]
1. 각 직업의 리인포스 스킬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패시브 스킬로 변경되며, BP 소모가 제거됩니다.
- 12그레이드 + [S+3] 그레이드 기준, 물리/마법 대미지 증가 수치가 변경됩니다. (22%→18%)
- 12그레이드 + [S+3] 그레이드 기준, 물리/마법 적중률 증가 수치가 변경됩니다. (11%→9%)
2. 멘트문명에서 획득할 수 있는 스킬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공통
- 리인포스 스킬이 패시브로 전환됨에 따라 추가효과 스킬이 분리됩니다.
예시) 전사의 드로윙 소드가 드로윙 소드 / 드로윙 소드 블리딩 스킬로 분리
- 추가효과 스킬은 스킬트리UI에서 각 직업에 맞는 기존 스킬북 1개를 소모해 습득할 수 있습니다.
- 기존 멘트문명 스킬에 장착 가능한 [SP]리인포스 이펙트 / 익스텐드 이펙트 룬은 추가효과 스킬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 기존 멘트문명 스킬에 장착된 [SP]리인포스 이펙트 / 익스텐드 이펙트 룬은 추가효과 스킬에 장착하여야 효과가 적용됩니다.
■ 스킬별 변경사항
스킬명 | 변경 내용 |
드로윙 소드 | 드로윙 소드 블리딩을 습득한 상태에서 드로윙 소드 시전 시 타격된 타겟에게 50% 확률로 드로윙 소드 블리딩 시전 |
블런트 볼케이노 | 블런트 볼케이노 쇼크를 습득한 상태에서 블런트 볼케이노 시전 시 타격된 타겟에게 25% 확률로 블런트 볼케이노 쇼크 시전 |
데스 센텐스 | 데스 센텐스 뉴트럴리제이션을 습득한 상태에서 데스 센텐스 시전 시 타격된 타겟에게 12% 확률로 데스 센텐스 뉴트럴리제이션 시전 |
체인 썬더볼트 | 체인 썬더볼트 일렉트릭 쇼크를 습득한 상태에서 체인 썬더볼트 시전 시 타격된 타겟에게 25% 확률로 체인 썬더볼트 일렉트릭 쇼크 시전 |
홀리 크로스 | 추가효과 스킬 ‘홀리 크로스 디바인 아머’ 추가 - 지속시간 동안 기절을 1회 방어 (지속시간 5초/방어 시 해제) |
홀리 크로스 디바인 라이트/아머를 습득한 상태에서 홀리 크로스 시전 시 - 타격된 타겟(자신 및 그룹원 포함)이 있는 경우 50% 확률로 자신에게 홀리 크로스 디바인 라이트 시전 - 홀리 크로스 타격 범위 내의 자신 및 모든 그룹원에게 20% 확률로 홀리 크로스 디자인 아머 시전 | |
드래곤 피스트 | 드래곤 피스트 번의 적중률 감소 효과가 대미지 피해량 증폭 20%로 변경 |
드래곤 피스트 번을 습득한 상태에서 드래곤 피스트 시전 시 타격된 타겟에게 33% 확률로 드래곤 피스트 번 시전 | |
블리자드 애로우 | 블리자드 애로우 프로스트바이트 이동속도 감소 효과 변경 (20→30) |
블리자드 애로우 프로스트바이트를 습득한 상태에서 블리자드 애로우 시전 시 타격된 타겟에게 33% 확률로 블리자드 애로우 프로스트바이트 시전 | |
랜스 쇼크 | 추가효과 스킬 ‘랜스 쇼크 아머’ 추가 - 지속시간 동안 모든 상태이상 스킬 1회 방어 (지속시간 5초/방어 시 해제) |
랜스 쇼크 파워/아머를 습득한 상태에서 랜스 쇼크 시전 시 - 타격된 타겟이 있는 경우 50% 확률로 자신에게 랜스 쇼크 파워 시전 - 랜스 쇼크 타격 범위 내의 자신 및 모든 그룹원에게 20% 확률로 랜스 쇼크 아머 시전 | |
폴링 트럼프(물리/마법) | 폴링 트럼프 페럴라이즈를 습득한 상태에서 폴링 트럼프 시전 시 타격된 타겟에게 16% 확률로 폴링 트럼프 페럴라이즈 시전 |
타이푼 바이클 | 추가효과 스킬 ‘타이푼 바이클 윈드’ 추가 - 이동속도 15% 증가 / 지속시간 5초 |
타이푼 바이클 힛/윈드를 습득한 상태에서 타이푼 바이클 시전 시 - 타격된 타겟이 있는 경우 50% 확률로 자신에게 타이푼 바이클 힛 시전 - 타이푼 바이클 타격 범위 내의 자신 및 모든 그룹원에게 20% 확률로 타이푼 바이클 윈드 시전 |
[비정상 플레이 탐지 시스템 추가]
1. 퀵던전/호크마던전 및 특정 필드 사냥터에서 일정 시간마다 숫자를 입력하는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 일정한 시간마다 특정 숫자를 입력하는 창이 등장하며, 제시된 숫자를 정확하게 입력한 경우 통과됩니다.
2. 비정상 플레이 탐지 시스템의 입력 제한시간은 20초이며, 최대 3회의 기회가 주어집니다. (최초 1회+재입력 2회)
- 제한시간이 종료되거나, 틀리는 경우 다른 숫자가 등장하며 제한시간이 20초로 초기화됩니다.
3. 비정상 플레이 탐지 시스템 창이 띄워진 캐릭터에게는 아래와 같은 상태가 적용됩니다.
- 공격/이동 불가
- 완전 무적 상태
4. 비정상 플레이 탐지 시스템 통과 시 (제시된 숫자를 정확히 입력시) 아래의 버프 효과가 적용됩니다.
- 물리/마법 대미지 +5%, 물리/마법 방어력 -5, 모든 경험치 +5%
- 지속시간 5분 (사망시 제거)
- 단, 디스펠 마법 피격 시에는 제거되지 않습니다.
5. 제시된 숫자를 3회 연속 틀리거나 입력하지 못한 경우 마을로 강제 이동됩니다.
[호크마던전변경 및 오류수정]
1. 스페셜 보스를 제외한 몬스터가 주변 캐릭터를 감지하여 순간이동 및 타겟팅하도록 변경됩니다.
2. 호크마던전 몬스터의 공격력이 다음과 같이 조정됩니다.
- 난이도 1~49단계: 기존 대비 감소
- 난이도 50~99단계: 기존 대비 증가 (99단계 기준 약 1.47배 증가)
3. 일반 스페셜 보스의 능력치가 증가하며, 난이도에 따른 스페셜보스 추가 출현 확률이 감소합니다.
- 일반 스페셜 보스는 크리모락샤/레온가르드 등의 보스 몬스터를 제외한 일반 필드 몬스터가 스페셜 보스로 지정된 경우를 의미합니다.
4. 특정 직업의 참여율 페널티 적용 기준이 완화됩니다.
5. 그룹 설정 쿨타임이 변경됩니다. (30초→5초)
6. 스페셜 보스가 소환된 상태에서 진행율을 달성하여 클리어 처리된 경우
스페셜 보스가 처치된 것으로 처리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직업밸런스]
■ 성직자
1. 신규 스킬 ‘프레이 던’이추가됩니다.
- 현신 발키리 스킬 효과가 적용 중일 때만 사용 가능한 스킬로, 사용 시 광분모드가 적용됩니다.
- 습득레벨: 171, 184, 197, 210, 223, 236, 250
- 습득 스킬 포인트: 80
- 업그레이드 스킬 포인트: 40
- 장착 가능한 룬: 버프/디버프유지시간 증가, 그레이드효과 증가
- 재활성 시간: 100초 (그레이드가 높아질수록 감소합니다.)
- 지속시간: 8초
■ 바드
1. 신규 스킬 ‘알레그로’가추가됩니다.
- 아리아 스킬 효과가 적용 중일 때만 사용 가능한 스킬로, 사용시 광분모드 효과가 적용됩니다.
- 습득레벨: 91, 117, 144, 170, 197, 223, 250
- 습득 스킬 포인트: 80
- 업그레이드 스킬 포인트: 20
- 장착 가능한 룬: 버프/디버프유지시간 증가, 그레이드효과 증가
- 재활성 시간: 100초 (그레이드가 높아질수록 감소합니다.)
- 지속시간: 8초
2. 격정의 노래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물리 대미지 증가 효과가 변경됩니다. (최대 100%→50%)
- 마법 대미지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최대 20%)
- 그레이드효과증가 룬을 장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S+3] 그레이드효과증가 룬 장착 기준, 모든 효과가 100% 증가합니다.
■ 기사
1. 하복쇼크 류 대미지가 약 30% 증가합니다.
2. 리플렉션 사용 후 실드블락 성공 시, 리플렉션의 그레이드에 따라 자벨린 류 스킬의 재활성 시간이 감소합니다. (최대 2초)
- 재활성 시간 감소 효과에 적용되는 리플렉션 그레이드는 그레이드효과증가 룬을 포함하여 적용됩니다.
- 재활성 시간 감소 효과의 재활성 시간은 1초입니다. (한 번 줄어들면 1초간 발동하지 않음)
■ 듀오 프로핏
1. 프로핏의 측면/후방 대미지 증가 패시브 효과의 최대치가 변경됩니다. (30%→35%)
■ 데크 프로핏
1. 샷건 에이스의 중첩 버프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그레이드에 따른 최대 중첩 횟수가 변경됩니다. (20회→4회)
- 마법 적중률 증가 효과가 변경됩니다. (4→10)
- 최대 대미지 증가 효과가 변경됩니다. (2%→4%)
2. 샷건 에이스의 대미지가 변경됩니다.
- 공격한 적과 거리가 1인 적에게 주는 대미지 (20%→40%)
- 공격한 적과 거리가 2인 적에게 주는 대미지 (10%→20%)
- 선택한 타겟의 주변 타겟 수에 따른 대미지 감소량이 50%로 감소합니다.
[개인대전개선]
- 게임 시작 후 200초 동안 수호 동상/몬스터 타격 시 고정 피해가 적용되지 않고, 캐릭터의 공격력에 따른 피해만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기타게임개선 및 오류수정]
- [호크마]던전 상점에 플라즈마스크롤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가격: 호크마스톤 10개)
- 휴지통 재구매 시 최근 판매한 아이템부터 정렬되어 표시되도록 개선됩니다.
- 특정 상황에서 버튼 조합 사용 시 ‘마우스 포인터 위치에 즉시시전’ 옵션이 그룹 UI에 동작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스톤보관함의 구매 제한이 잘못 설정된 문제가 수정됩니다.
- 통합길드의 매주 마감 티어수가 잘못 적용된 문제가 수정됩니다.
- 인텐시브 서몬 스킬에 룬이 장착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룬 효과는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 밀레스-루어스관문1 맵에서 이동 불가능한 위치로 이동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타격 시 일정 확률로 해제되는 일부 상태이상 스킬이 마법공격에 의해서는 해제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