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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스가르드 테스트 서버

(수정5) [업데이트] 1/30(화) 직업 밸런스 및 이아의 축복: 설날 2024 이벤트

46292 2024.01.30

안녕하세요아스가르드입니다.

 

2024 1 30일 (테스트 서버 점검으로 변경되는 사항을 안내해 드립니다.

점검 시간은 테스트 서버 점검 공지 확인 부탁드립니다[바로가기]

* 원활한 테스트 환경을 위해 더 이상 테스트 서버에서 캐시샵을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1/30 오후 2시 5분 추가)

(단, 루어스 마을 [92, 98]에 위치한 상인NPC 에스카를 통해 테스트 지원 아이템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2/2 오전 10시 47분 추가)

변경 내용


[이벤트]

이아의 축복설날 2024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이벤트UI를 통해 이벤트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직업 밸런스]

■ 전 직업 공통

시전자가 해로운 지속효과 스킬과 디스펠 스킬 사용 시 투명상태가 풀리도록 변경됩니다.

거리가 2이상인 물리공격을 포함한 모든 공격 스킬에 대해 방향에 따른 대미지 상승률이 적용됩니다.

 

■ 전사 직업 공통

독 스킬이 모두 출혈 스킬로 변경됩니다.

대쉬 및 차지 러쉬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거리가 8칸으로 변경됩니다. (기존 6)

최대 거리 기준 추가 대미지가 100%로 변경됩니다. (기존 50%)

 

■ 검 전사

신규 스킬 블러드 프렌지가 추가됩니다.

다음 경우에 따라 블러드 프렌지 스택이 증가합니다.

  • 1)출혈 지속 효과 스킬이 걸린 몬스터에 근접할 경우 (출혈 스킬의 수에 비례하여 증가합니다.)

  • 2)출혈 지속 효과가 걸린 적에게 웨이브 류 스킬 사용 시 (출혈 스킬의 수 및 웨이브 류 스킬의 종류/그레이드에 비례하여 증가합니다.)

스킬명

스킬 정보

스킬 설명

블러드 프렌지

레벨 제한: 51

디스펠로 해제 불가

사망 시 유지 및 클릭하여 해제 불가능

 

사용 시 어크로스 웨이브 류 스킬에 악화 터트리기 효과가 제거되며,

스킬 스택에 따라 크리티컬 대미지공격속도 및 최종 대미지가 증가됩니다.

요구 스킬어크로스 웨이브

습득 스킬 포인트: 0

계열 스킬 포인트: 0

최대 그레이드: 1

재활성화 시간: 1

시전 시간즉시

지속 시간: 1시간

블러드 프렌지 스택은 최대 999이며스택은 증가된 시점으로부터 최대 10초 유지됩니다.

최대 스택 기준 능력치크리티컬 대미지 증가 30, 공격속도 15, 최종 대미지 33.3%

 

■ 둔기 전사

파탈 스윙에 스트라익 대미지를 공유하는 추가 효과가 제거됩니다.

신규 스킬 브루탈 로어가 추가됩니다.

스킬명

스킬 정보

스킬 설명

브루탈 로어

레벨 제한: 51

지속 이펙트는 시전자에게만 나타납니다.

 

자신이 시전한 브루탈 로어에 걸려있는 적에게 스트라익 류 스킬로 공격하면,

브루탈 로어에 걸려 있는 최대 5/최대 5명 이내의 적을 모두 공격합니다.

요구 스킬덜 헤카

습득 스킬 포인트: 0

계열 스킬 포인트: 0

최대 그레이드: 1

재활성화 시간: 8

시전 시간즉시

지속 시간: 5

타겟거리 5칸 이내의 모든 적

 

 

■ 도적

쉐도우 류 스킬 사용 시 어쌔신 스피릿이 시전됩니다.

  : 쉐도우 류 스킬 사용 시 폭탄 스킬이 2개 이상 습득되어 있다면, 두 번째 폭탄 스킬을 기준으로 어쌔신 스피릿이 발동됩니다. (1/30 오전 10시 25분 추가)

 

■ 무도가

신규 패시브 스킬 드래곤 피어가 추가됩니다.

파워펀치 류 강화 공격에 타격된 적에게 발동합니다.

: 효과 – 대미지 피해량 증가 30%

: 효과 지속시간 - 5초 (1/30 오전 10시 49분 추가)

 

■ 바드

노이즈 애로우류 스킬의 타겟이 변경됩니다.

스킬명

스킬 정보

기존

변경

노이즈 애로우류

타겟팅 방식

타겟팅 후 시전

즉시 시전

거리

8

5

 

격정의 노래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마나 소모량이 감소됩니다.

스킬명

스킬 정보

기존

변경

격정의 노래

레벨 제한

170

81

계열 스킬 포인트

64

12

 

신규 스킬 격정의 노래-듀엣이 추가됩니다.

스킬명

스킬 정보

스킬 설명

격정의 노래-듀엣

요구 스킬격정의 노래

그룹원 내 다른 바드의 격정의 노래가 적용 중이라면,

범위 내 모든 그룹원이 시전한 격정의 노래가

내가 시전한 노래의 듀엣으로 변경되며 다음 효과가 추가됩니다.

물리 대미지 80, 마법 대미지 60 증가

 

지속 효과 시간기존 격정의 노래의 잔여 시간에서 나의 격정의 노래 지속 효과 시간이 더해집니다.

격정의 노래-듀엣의 재활성화 시간지속 효과 시간 및 그레이드는 시전자의 격정의 노래 스킬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습득 스킬 포인트: 0

계열 스킬 포인트: 0

최대 그레이드: 1

재활성화 시간격정의 노래와 동일

시전 시간: 1.5

지속 시간격정의 노래와 동일

 

■ 기사

세크리파이 디버스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스킬명

스킬 정보

기존

변경

세크리파이 디버스

타겟 그룹원 수

최대 13

1

재활성화 시간

1/1

3/1

타겟팅 방식

즉시 시전

타겟팅 후 시전

세크리파이 디버스를 적용 받은 캐릭터는 시전자의 세크리파이 디버스의 재활성화 시간 동안 다시 효과를 받을 수 없습니다.

 

■ 프로핏

접속 시 모든 캐릭터의 스킬트리가 초기화됩니다. (멘트 문명 스킬은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버트럼 레오파드류 및 서몬 타로스류 스킬이 부모 스킬을 제거하고 습득하도록 변경됩니다.

프로핏의 스킬트리 탭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검 카드 → 공격

마법 카드 → 보조

 

스킬트리의 공격/보조 탭 스킬이 다음과 같이 구성됩니다.

스킬명

습득

스킬포인트

업그레이드

스킬포인트

습득 필요

계열 스킬 포인트

최대 그레이드

그레이드 별 습득 레벨 제한

공격

어렛

5

4

0

7

→ 17 → 30 → 42 → 54 → 66 → 79

공격

크로와제

22

9

5

5

50 → 58 → 66 → 74 → 82

공격

소드 조커 카드

10

14

8

7

91 → 117 → 144 → 170 → 197 → 223 → 250

공격

매직 조커 카드

10

14

8

7

91 → 117 → 144 → 170 → 197 → 223 → 250

공격

발레스트라

10

14

8

7

91 → 117 → 144 → 170 → 197 → 223 → 250

공격

어설트 슬래쉬

9

22

8

10

91 → 108 → 126 → 144 → 161 → 179 → 197 → 214 → 232 → 250

공격

트로이스 플레쉬

10

4

8

7

91 → 108 → 125 → 142 → 159 → 176 → 193

공격

사바테 플레쉬

18

43

48

4

210 → 223 → 237 → 250

공격

셔플 마나

5

4

0

7

→ 17 → 30 → 42 → 54 → 66 → 79

공격

익투스 덱

22

9

5

5

50 → 58 → 66 → 74 → 82

공격

셔플 에이스

10

14

8

7

91 → 117 → 144 → 170 → 197 → 223 → 250

공격

셔플 조커

10

14

8

7

91 → 117 → 144 → 170 → 197 → 223 → 250

공격

샷건 에이스

0

0

0

7

91 → 117 → 144 → 170 → 197 → 223 → 250

공격

샷건 조커

0

0

0

7

91 → 117 → 144 → 170 → 197 → 223 → 250

공격

인비저블 덱

9

22

8

10

91 → 108 → 126 → 144 → 161 → 179 → 197 → 214 → 232 → 250

공격

셔플 하트

10

4

8

7

91 → 108 → 125 → 142 → 159 → 176 → 193

공격

셔플 피닉스

18

43

48

4

210 → 223 → 237 → 250

보조

피어싱 카운터

5

5

0

7

51 → 84 → 117 → 150 → 183 → 217 → 250

보조

스워디제이션

0

1

0

7

51 → 69 → 87 → 106 → 124 → 142 → 160

보조

바이오 컨센트레이션

27

4

9

7

130 → 141 → 151 → 162 → 173 → 184 → 194

보조

어토믹 컨센트레이션

4

0

30

1

205

보조

아트 오브 디버네이션

1

0

2

1

90

보조

인핸스드 매직

10

0

22

1

192

보조

서몬 타로스

4

0

2

1

95

보조

서몬 그란디타로스

8

0

18

1

160

새로운 공격 스킬의 대미지는 모든 레벨대에 기존과 동일하거나 근소하게 증가되어 조정되었습니다.

스킬의 MP/SP 소모량은 레벨에 맞추어 조정되었습니다.

 

다음 스킬이 제거됩니다.

제거된 스킬에 장착되어 있던 룬은 루어스마을 83,84 [도우미]위아래 NPC를 통해 회수할 수 있습니다.

스킬명

셔플 플레임

셔플 브리즈

셔플 스톤

익투스 아이스

익투스 플레어

익투스 트럼프

그라운드 엠비셔스

그라운드 엠비셔스

발레스트라 바넷

 

다음 스킬이 캐릭터 스킬 인벤토리의 스펠 탭으로 이동됩니다.

스킬명

어렛

크로와제

발레스트라

어설트 슬래쉬

트로이스 플레쉬

사바테 플레쉬

발레스트라 류 및 트로이스 플레쉬류에 측면/후방 대미지 증가가 제거됩니다.

셔플 에이스 및 그라운드 엠비셔스를 더 이상 NPC를 통해 배우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NPC 프로이션이 제거됩니다.

셔플 에이스를 습득하거나그레이드를 업그레이드할 시 샷건 에이스가 같이 습득되거나 업그레이드 되도록 변경됩니다.

 

프로핏의 스킬 조커 카드가 소드 조커 카드’ 및 매직 조커 카드로 변경됩니다.

: ‘소드 조커 카드’ 및 마법 조커 카드의 스킬 포인트 및 최대 그레이드가 변경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의 표 참고)

지속 효과 시간이 40초로 변경됩니다. (기존 12)

카드

카드 효과

공통

효과가 적용되고 있는 상태에서는 스킬트리에서 스킬 습득이 불가합니다.

디스펠로 해제되지 않습니다.

사용 시 클릭하여 제거할 수 없습니다.

사망 시 제거되지 않습니다.

소드 조커 카드

1. 습득 시 측면/후방의 물리 대미지 및 물리 크리티컬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측면/후방 대미지 증가최대 그레이드 + S3그레이드 룬 장착 기준 34%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최대 그레이드 + S3그레이드 룬 장착 기준 17%

 

2. 힘 수치에 비례하여 마법 대미지/적중률이 증가합니다.

힘 수치에 비례한 대미지/적중률 증가는 스킬의 그레이드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3. 사용 시 다음 스킬이 변경됩니다.

트로이스 플레쉬 → 셔플 하트

사바테 플레쉬 → 셔플 피닉스

어설트 슬래쉬 → 인비저블 덱

발레스트라 → 셔플 에이스 및 샷건 에이스

매직 조커 카드

1. 습득 시 측면/후방의 물리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측면/후방 대미지 증가최대 그레이드 + S3그레이드 룬 장착 기준 34%

 

2. 인트 수치에 비례하여 물리 대미지/적중률이 증가합니다.

인트 수치에 비례한 대미지/적중률 증가는 스킬의 그레이드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3. 사용 시 다음 스킬이 변경됩니다.

셔플 하트 → 트로이스 플레쉬

셔플 피닉스 → 사바테 플레쉬

인비저블 덱 → 어설트 슬래쉬

셔플 에이스 및 샷건 에이스 → 발레스트라

 

피어싱 카운트의 타겟 수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피어싱 카운트 타겟 수 /50 명 (기존 8)

 

■ 야차

순수 덱스에 비례하여 물리/마법 회피율이 추가 상승하도록 변경됩니다.

체인 어택류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스킬명

스킬 정보

기존

변경

체인 어택류

타겟 수

2

3

타겟 범위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 3타일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 5타일

타겟이 1명인 경우대미지가 50% 증가합니다. (총 150%)

타겟이 3명인 경우대미지가 25% 감소됩니다. (총 75%)

(1/30 오전 10시 33분 수정)

 

[게임개선 및 오류수정]

멘트문명의 스킬 설명이 보다 자세하게 개선됩니다.

능력저하를 해제하는 디스펠 스킬로 드래곤 피스트 번을 해제할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모든 캐릭터의 선악/신앙 경험치가 동일하게 변경됩니다.

선악/신앙 경험치 중 더 높은 경험치로 변경됩니다.

배틀로얄 일부 아이템이 스쿼드 은행에 맡겨지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지속적으로 HP를 감소시키는 중독/출혈/화상 스킬이 특정 상황에서 해제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캐릭터를 삭제한 후 12시간 동안 동일한 캐릭터명으로 재생성할 수 없도록 제한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