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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2) [업데이트] 12/12(목) "SPARK 업데이트" 패치 안내
안녕하세요. 아스가르드입니다.
2019년 12월 12일(목) 전 서버 임시점검으로 업데이트되는 변경사항을 안내 드립니다.
■ 업데이트 일정
- 2019년 12월 12일(목) 오전 10시 ~ 낮 12시 오전 11시 50분 (1시간 50분)
■ 업데이트 내용
[보스레이드]
기존의 보스레이드가 개편되고 신규 보스레이드가 추가됩니다.
■ 지상계 & 천상계 레이드 공통 내용
- 몬스터의 난이도가 그룹원들의 능력에 따라 변경됩니다.
- 모든 보스의 추가확정 보상아이템의 개수가 입장레벨제한과 그룹원의 레벨 차이에 비례해서 추가지급 됩니다. (최대 1.5배)
- 그룹내의 가장 높은 통합레벨을 갖는 인원과 가장 낮은 통합레벨을 갖는 인원의 통합레벨 차이가 30넘으면 입장이 제한됩니다.
- 보상아이템인 보스스톤 지급 시점에 사망한 캐릭터에게는 보스스톤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 모든 개편&신규 레이드 공통 내용
- 입장 시 모든 버프가 해제됩니다
- 기적의 포션류 사용이 불가능해집니다.
- 슈퍼포션, 충전류 포션에 치유감소 효과가 적용됩니다. (ex. R포션)
- 신규 맵 "보스레이드 섬"이 추가 됩니다. (NPC [도우미]위아래를 통하여 입장가능)
- 신규 맵 "보스레이드 섬"에 NPC를 통해 보스스톤을 지불해 각종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기존 보스레이드 개편내용
■ 지상계
보스레이드명 | 인원수 | 주기 | 입장제한 | 아이템 | 추가확정 보상아이템 |
댐피어스 | 2~6명 | 1일 1회 클리어 (다른종류의 지상계 보스레이드와 중복 클리어 불가) | 지상레벨 31 | * 댐피어스 아이템 레벨제한 31고정 *사라센 마을 109, 96에 댐피어스 보스레이드 NPC인 댐피어스 미니미가 추가됩니다. | 지상계 보스스톤 3개 |
99보스 → 51보스 | 2~6명 | 지상레벨 51 | * 보스 아이템 레벨제한 51~59로 변경 *51보스 미션1의 퀘스트 조건이 색상 몬스터 각각 5마리로 변경됩니다. | 지상계 보스스톤 5개 | |
래피온 | 2~6명 | 지상레벨 71 | * 래피온 아이템 레벨 제한 71로 변경 | 지상계 보스스톤 8개 | |
화룡 | 2~6명 | 지상레벨 81 | * 화룡 아이템 레벨제한 81로변경 | 지상계 보스스톤 12개 | |
헬시온 | 유니온 단위(기존과 동일) | 지상레벨 91 | * 아이템 레벨제한 91~93으로 변경 | 지상계 보스스톤 18개 |
- 추가 보스레이드
■ 천상계: 같은 선악 속성을 갖는 캐릭터들로만 입장 가능
보스레이드명 | 인원수 | 주기 | 입장제한 | 입장방법 | 추가확정 보상아이템 |
란세아 | 2~6명 | 1일 1회 클리어 | 선악 1차 던전 입장 | 선악 1차 딥던전 마지막 필드에서 NPC 하모니를 통해 입장가능 | 천상계 보스스톤 3개 |
바하무트 | 2~6명 | 선악 2차 던전 입장 | 선악 2차 던전 마지막 필드에서 NPC 하모니를 통해 입장가능 | 천상계 보스스톤 5개 | |
루미네르 | 2~6명 | 선악 3차 던전 입장 | 선악 3차 던전 마지막 필드에서 NPC 하모니를 통해 입장가능 | 천상계 보스스톤 8개 | |
테오넨 | 2~6명 | 선악 4차던전 입장 | 선악 4차 던전 마지막 필드에서 NPC 하모니를 통해 입장가능 | 천상계 보스스톤 12개 |
- 델크레비스
보스레이드명 | 인원수 | 주기 | 입장제한 | 입장방법 | 아이템 | 추가확정 보상아이템 |
토룡 스콜피지 | 2~10명 | 1일 1회 도전 | 지상레벨 120 | 아이트라 스트레인 필드에 | * 봉인 해제된 토룡/뇌룡아이템 전속 삭제 | 델크레비스 보스스톤5개 |
※ 토룡, 뇌룡은 같은 레이드지만 각각의 추가 확정 보상이 있습니다
[신규 강화 시스템]
- 신규아이템 땅의 드래곤 보석/번개의 드래곤 보석이 추가됩니다. (보스레이드 섬 NPC에게 델크레비스 보스스톤으로 구매가능)
- 강화 후에는 아이템이 교환불가 상태가 되며, 스트레인 필드에 있는 케르르NPC를 통해 “보스능력 해방서”를 구매해 능력을 제거하고 교환가능 상태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 보스 능력 해방 시, 각 구매에 사용한 델크레비스 보스스톤의 60%를 돌려 받습니다.
각 장비별 부여옵션 | 선택1(물리) | 선택2(마법) | 선택3(지원) |
장갑(땅의드래곤보석) | 물리대미지감소1, 물리대미지6 | 마법대미지감소1, 마법대미지6 | 물리대미지감소1, 마법대미지감소1, 지속시간증가6 |
신발(땅의드래곤보석) | 물리대미지감소1, 물리대미지6 | 마법대미지감소1, 마법대미지6 | 물리대미지감소1, 마법대미지감소1, 지속시간증가6 |
반지(번개의드래곤보석) | 힘3, 덱스3, 콘3 | 인트3, 위즈3, 콘3 | 없음 |
[밸런스]
■ 공통
- 독대미지의 제한이 없어집니다. (기존: 10,000)
단, 보스몬스터가 입는 독대미지 피해는 1/20로 감소됩니다-
■ 물리공통 : 크리티컬 조정
- 플레이어의 크리티컬 대미지 공식이 변경됩니다.
* 기존 : 크리티컬 대미지 = 기본대미지 x 2 x (100 + 크리티컬대미지 증가) / 100
* 변경값 : 크리티컬 대미지 = 기본대미지 x (100 + (50 + 크리티컬대미지 증가 – 크리티컬대미지 감소) ) / 100
단, (50 + 크리티컬대미지 증가 – 크리티컬대미지 감소)값이 0보다 작을 경우 0으로 적용됩니다.
- 기존 지속효과의 스킬에 그레이드 당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 수치가 다음과 같이 추가됩니다.
직업 | 스킬명 | 시작값 | 최대 그레이드 도달값 | S3그레이드룬 착용시 |
전사 | 소드스페셜 계열 | 35 | 96 | 139 |
블런트스페셜 계열 | 25 | 70 | 102 | |
기사 | 로열티파워 계열 | 11 | 94 | 121 |
무도가 | 매그넘파워 계열 | 7 | 77 | 110 |
프로핏 | 라워드오펜시브 계열 | 2 | 89 | 150 |
아수라 | 판트라 계열 | 33 | 91 | 128 |
- 크리티컬대미지감소 옵션이 추가됩니다. 이 옵션에 의해 크리티컬 피격 시 대미지가 감소합니다.
* 벨트에 인챈트가 가능해집니다. (크리티컬대미지감소 1~5)
* 벨트에 갑주강화서 인챈트가 가능해집니다.
- 길드대전 직급아이템에 '크리티컬대미지감소' 옵션이 추가됩니다. (직급에 따라 6~60)
[크리티컬대미지 확률 오류 수정]
- 크리티컬 공식을 새로 제작하여 대체하는 과정에서 기존에 인지되지 못하고 있었던 버그가 사라지는 결과가 발생하였습니다.
■ 해당 버그
- 광역 공격 시 크리티컬 확률이 비정상적으로 증가하는 문제는 버그이므로 수정되는 것이 맞지만,
광역공격을 하향하는 것은 계획에 없었던 일로 의도와 맞지 않으므로 보완책을 마련하여 적용하였습니다
■ 추가 크리티컬 공식
- 스킬 공격 결과 판정시 일반공격(Miss, Block은 제외)으로 판정된 경우,
크리티컬 확률이 3%씩 임시로 증가합니다. (광역공격인 경우 일반공격이 적용된 타겟 마다 3%씩 증가)
- 증가된 수치는 크리티컬 발동 시 초기화 됩니다.. (최대 1.5배)
(ex. 쉬버 크러쉬를 사용하여 10 개체의 타겟을 공격했을 때 7 개체에게 일반공격이 적중된 경우.
다음 공격에 크리티컬 확률이 21%가 추가됩니다.)
- 21% 증가된 상태로 1 개체를 추가로 공격했는데 또 일반공격 적중이면 추가 확률은 24%가 됩니다.
[도적]
■ 공격스킬 사용 시 습득중인 폭탄류 스킬이 패시브로 발동됩니다.
- 스킬 인벤토리의 위쪽에 위치한 순서대로 우선적으로 발동합니다.
(첫번째 폭탄이 7%로 발동 -> 실패 시 두번째 폭탄이 3.5% 확률로 발동 -> 실패 시 세번째 폭탄이 2.1%로 발동됩니다.)
- 두번째 폭탄 발동 시 추가효과 '어쌔신 스피릿'이 함께 발동됩니다.
이 효과는 3초간 지속되며, 도적의 모든 스킬공격 대미지를 50% 증가시킵니다.
- 패시브로 발동되는 스모크봄이 1회 발동되고 즉시 사라지도록 변경됩니다.
적중된 적은 2초간 효과가 유지됩니다.
■ 샌드 봄, 페퍼 봄
- 마법대미지에서 물리대미지로 변경됩니다.
- 샌드 봄, 페퍼 봄이 [도적]폭탄류 자동 발동된 경우에만 화면내의 랜덤 3타겟에게 추가 공격됩니다. (총 타겟 수 4)
(* 랜덤으로 정해지는 타겟은 중복 가능합니다.)
■ 스모크봄
- 생성 시 범위내의 적에게 물리대미지를 1회 부여합니다.
- 스모크붐의 다크니스 효과가 공격 가능한 대상한테만 적용됩니다.
■ 스마트봄
- 그레이드가 1 -> 4로 확장됩니다
■ 이베이젼 계열류 스킬의 발동조건이 정면대결중인 적의 공격 -> 적의 공격으로 변경됩니다.
■ 지속효과 스킬인 샤이닝웨폰 대미지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스킬명 | 패치전/후 | 초기값 | 그레이드 Max값 | S3그레이드룬 착용시 |
샤이닝웨폰 | 전 | 15 | 22 | 44 |
후 | 27 | 40 | 78 |
(수정) [프로핏]
■ 사바테 플레쉬의 그레이드가 4로 확장 됩니다. (기존1)
■ 힘 > 인트 인 경우 : 마법공격 시 힘의 영향성이 증가하고 인트의 영향성이 감소합니다.
■ 인트 > 힘 인 경우 : 물리공격 시 인트의 영향성이 증가하고 힘의 영향성이 감소합니다.
[무도가]
■ 이레디케이션의 그레이드가 4로 확장 됩니다. (기존1)
[ 기사]
■ 에퀴토계열 스킬이 길드대전에 한정되어 수호동물 탑승효과를 얻습니다.
■ 물리공격 시 힘의 영향성이 소폭 증가합니다.
[전사]
■ 물리공격 시 힘의 영향성이 소폭 증가합니다.
[콘텐츠]
■ 수호동물알 사용기능 변경
- 소환중인 수호동물의 알을 다시 사용하면 소환이 해제됩니다. (기존 동작: 아무 동작 없음)
- 수호동물 소환 중에 다른 수호동물 알을 사용하면 기존의 소환이 해제되고 새로 사용한 알의 수호동물이 소환됩니다.
- 수호동물 퀵슬롯에있는 수호동물 타겟팅스킬이 스킬 유저 퀵슬롯의 스킬과 같이 타겟이 있으면, 타겟팅 설정을 거치지 않고 타겟에게 바로 사용되게 됩니다.
- 퀘스트의 몬스터를 소환한 몬스터&수호동물이 처치할 경우 소환한 주인과 주인의 그룹원 몬스터 처치 수가 같이오르게 됩니다.
- 이동속도 증가 아이템의 이동속도 제한이 사라집니다. (ex, 떡만두국)
- [남]치장성 킹 크라운, [여]치장성 퀸 디아뎀이 염색가능하게 변경됩니다.
- 투명성 치장아이템 (투명모자, 내복투명의상)이 도안이 추출되며, 치장성 아이템에만 도안이 입혀지도록 변경됩니다.
[통합길드]
- 길드대전의 월 단위 개인랭킹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통합길드 UI에서 확인가능)
[시스템- 스킬]
■ 스킬트리 토글 시스템 추가
- 스킬트리가 1셋트 추가 제공됩니다. (스킬트리 UI 우측 상단에서 확인가능)
- 최초 1회 2,000만 글로드를 통해 토글을 활성화 가능합니다.
- 추가된 스킬트리 세트의 스킬포인트는 다시 구매해야 합니다.
- 토글시 착용된 룬은 토글된 스킬트리에 그대로 적용됩니다.
- 1, 2번 스킬트리 토글셋의 퀵슬롯의 스킬이 각각 저장됩니다.
- 토글은 1일 5회 가능합니다.
■ 스킬 퀵슬롯 개선
- 스킬 퀵슬롯이 패치 후에 1회 초기화됩니다.
- 스킬 퀵슬롯에 저장된 스킬이 서버에 저장되어, 다른 환경에서 접속하여도 저장된 스킬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시스템- 편의]
- 이펙트의 투명도를 0~100%까지 10%씩 11단계로 [게임설정->그래픽]에서 조절이 가능합니다. (기본:30%)
- 게임설정의 "타겟팅 기술을 마우스 포인트 위치에 시전" 기능이 추가됩니다. (기본 ON)
이 기능이 ON일 경우, 스킬 퀵슬롯(+수호동물 퀵슬롯)에 지정되어있는 타겟팅 아이템,스킬이 마우스포인터 위치에 즉시 시전됩니다.
- F5를 눌렀을 때, 해당 캐릭터를 타겟하고 있는 다른 캐릭터들의 타겟팅이 해제되지 않습니다. (위치정보가 오류가 있을 경우를 제외)
- [도안]디자인 추출기
- (12/12(목) 내용 추가) 대미지 이펙트 조정은 추후 ON/OFF 기능을 추가하여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오류수정]
- 인벤토리 창에 일반 아이템 장착창과 치장성 아이템 장착창이 반대로 동작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도안]디자인 추출기 -> 도안 추출, 적용 시 염색이 무기한 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천상아이템의 업그레이드 별, 성별 별 염색이 잘못된 아이템이 착용 시 모두 정상화 됩니다.
- [프리미엄]선악체인저, [프리미엄]아이템성별체인저 시 천상아이템의 염색이 변경되지 않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 길드대전 배틀로얄의 입장 시 몇몇 지속효과 스킬이 사라지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슬로터 하우스 종료 시, 슬로터 하우스 리엑터로 인한 이동속도 증가가 사라지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이벤트]
- "꾸미의 특별한 선물"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바로가기]
[공개테스트 서버]
- 보스레이드 천상계보스에서 사망 시 지상/명성 경험치가 하락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