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소식

업데이트

아스가르드 업데이트 소식을 알려주는 공간입니다.

(추가)[업데이트] 5/12(목) UP&DOWN 업데이트 : 직업 밸런스

35981 2022.05.12

* 5/12(목) 11:34 [기사] 매그너스 스피어 류의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5/12(목) 14:15 [바드] '멜로디의 영역'을 버프인챈트스크롤에 저장할 수 있는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 5/31(화) 11:42 [아수라] 할리 류 스킬의 특수 패시브 효과 설명이 수정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아스가르드입니다.

 

2022 5 12(전 서버 정기 점검 후 변경되는 사항을 안내 드립니다.

 

점검 일정

 

- 2022 5 12(오전 11 ~ 오후 3 (4시간)

 

 

 

변경 내용

 

UP & DOWN 업데이트 

  

[직업 밸런스]

 

■전 직업 공통

전사/바드/기사/프로핏/아수라 캐릭터의 스킬트리가 초기화됩니다. (모든 토글)

전사/기사의 대쉬 류 스킬의 기본 적중 확률이 상향됩니다.

 

* 루어스마을(105,114)에 위치한 복귀유저 이벤트 도우미NPC를 통해

매일 10 스킬 트리를 무료로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현재 토글 초기화)

 

 

■전사 직업 공통

버서커 및 앱솔루트 레이지 재사용 시 HP가 소모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소드 스왑/블런드 스왑 스킬이 추가됩니다.

└ 무기 전용 스킬(/둔기)을 사용할 때, 다른 아이템(둔기/)을 착용하고 있다면 자동으로 무기를 변경(/둔기)하여 착용하는 스킬입니다.

└ 검/둔기를 착용 중인 전사가 검/둔기 착용 제한의 공격 스킬을 사용 시, 소드/블런트 스왑으로 등록한 아이템을 착용하고 시전합니다.

: 둔기를 착용 중인 전사가 검 착용 제한의 스킬/스펠을 사용 시, 소드 스왑에 등록한 무기 착용을 시도합니다.

: 검을 착용 중인 전사가 둔기 착용 제한의 스킬/스펠을 사용 시, 블런트 스왑에 등록한 무기 착용을 시도합니다.

└ 착용할 검/둔기 아이템은 스킬을 사용하여 인벤토리의 아이템을 선택합니다.

└ 습득 스킬 포인트 5입니다.

 

- 어빌리티 류

└ 검 착용 시 적용 중인 블런트어빌리티/블런트스페셜 스킬은 지속시간이 10초 초과인 경우 10초가 됩니다.

 : 다시 둔기를 착용할 경우 지속시간이 회복되며, 소드어빌리티/소드스페셜의 지속시간이 회복되기 전 

   블런트어빌리티/블런트스페셜의 남은 지속시간으로 변경됩니다.

└ 둔기 착용 시 적용 중인 소드어빌리티/소드스페셜 스킬은 지속시간이 10초 초과인 경우 10초가 됩니다.

 : 다시 검을 착용할 경우 지속시간이 회복되며, 블런트어빌리티/블런트스페셜의 지속시간이 회복되기 전 

  소드어빌리티/소드스페셜의 남은 지속시간으로 변경됩니다. 

 

- 턴 웨이브/턴 게일

└ 기존 공격 성공 확률의 레벨 비교 방식이 제거됩니다.

└ 피격 시 PvP 저주회피버프를 통해 스턴을 회피할 수 있습니다.

└ 일부 특수 몬스터가 뒤돌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전사의 마인드워리어 스킬에 시전자의 지속효과스킬의 지속시간 증가능력이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검 전사

파탈 슬래쉬

 각 그레이드 별 레벨 제한이 91,130,170, 210, 250으로 변경됩니다. (기존 170,192, 213, 223, 235)

 선행 스킬이 ‘어크로스웨이브’로변경됩니다. (기존 루너 웨이브)

└ 습득 레벨 하락에 따라 1~4 그레이드의 대미지가 낮아집니다.

└ 그레이드 룬 효율이 증가합니다.

 시전 시간이 1초로 변경됩니다. (기존 2)

 

 

■둔기 전사

파탈 스윙

 각 그레이드 별 레벨 제한이 91,130, 170, 210, 250으로 변경됩니다. (기존 170,192, 213, 223, 235)

 선행 스킬이 ‘덜 헤카’로 변경됩니다. (기존 워리어 헤카)

 습득 레벨 하락에 따라 1~4그레이드의 대미지가 낮아집니다.

└ 그레이드 룬 효율이 증가합니다.

 시전 시간이 1.5초로 변경됩니다. (기존 2.5)

 

덜 헤카류

 충격파의 능력 저하 효과와 스턴 효과가 각각 별개의 효과로 나누어 적용됩니다.

 

 

■ 도적

모든 스킬 대미지의 1/3 10초간 누적되어 상대방의 HP보다 많아질 경우 상대방이 즉사합니다.

└ 단, PvP의 경우 대상의 누적 스킬 대미지가 1/5로 적용됩니다.

 

이베이젼 류

 이베이젼 류 스킬이 지속되고 있는 경우적의 공격을 5초 안에 3회 이상 회피하면 적에게 5초간 표식이 지속됩니다.

(회피 시 마다 5초로 갱신됩니다)

회피 시 갱신되는 시간과 표식이 유지되는 시간은

이베이젼 류 스킬에 적용된 지속시간 증가 룬 및 캐릭터의 스킬 지속시간 증가 능력의 영향을 받아 증감될 수 있습니다.

 표식 이펙트는 본인만 확인이 가능하며표식 이펙트가 활성화된 적을 타겟으로 스킬을 사용할 경우 적 뒤로 순간 이동하며 공격합니다.

 

디텍션 그레이드가 5로 확장됩니다. (기존 1)

└ 업그레이드 시 스킬 포인트 2가 필요합니다.

 

 

■ 무도가

써지

 최종대미지가 30%으로 변경됩니다. (기존 70%)

 

파워펀치 류

 패시브효과가 최대 120%로 변경됩니다. (기존 50%)

 패시브효과로 추가 타격을 줄 수 있을 때이펙트로 확실히 알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바이오닉스

 옵션 선택이 제거됩니다.

 공격 시 대미지에 비례하여 HP가 최대 1%까지 회복되도록 변경됩니다.

 최대대미지가 최대 10%까지 증가됩니다.

 HP회복이 최대 50%까지 제한되며제한된 HP까지 현재 HP 1% 낮아질 때마다 대미지가 1.5% 증가됩니다.

 

썬더스톰

└ 적 뒤로 이동할 수 없는 경우, 스킬이 시전되지 않습니다.

 

 

■성직자/바드 공통

- 선악 현신 스킬에 대미지가 추가됩니다.

 

 

■바드

인텐시브 서몬이 패시브 스킬로 변경됩니다.(스킬을 습득하면 소환 시 버프 효과가 자동 적용됩니다.)

 

서몬 류

└ 기존 3마리까지 소환되는 몬스터가 모두 1마리로 변경됩니다.

이때소환되는 몬스터의 HP, 기본 공격 대미지가 3배 증가됩니다.

 

레퀴엠/사운드플래쉬/바인드보이스/스피릿로어/자장가/데이즈하모니의 스킬 사용 횟수가 3회로 변경됩니다. (기존 5)

 

노이즈 애로우 류

 기본 대미지가 하향됩니다.

 타겟 수가 3으로 증가됩니다. (기존 1)

 시전자의 지혜(WIS), 서몬강화능력에 따라 최종 대미지가 증가됩니다.

 방어력저주 추가 효과가 제거됩니다.

 

트랜스퍼 대미지

 소환된 몬스터가 있을 경우 즉시 시전 됩니다.

 시전자의 지속효과 스킬의 지속시간 증가능력이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서몬 퀘이크

 소환된 몬스터가 있는 경우 즉시 시전 됩니다.

 

서몬 커맨드

 재활성화 시간이 5초로 변경됩니다. (기존 없음)

 소환된 몬스터가 멀리 떨어져 있는 적에게 이동할 수 있는 경우 즉시 이동합니다.

 

멜로디의 영역

 최대MP/공격 속도 효과를 전 직업이 공통으로 받도록 변경됩니다.

└ 게임 화면 내의 그룹원에게만 지속되도록 변경됩니다.

 

바람의 선율

 무속성 설치형 공격 스킬이 추가됩니다.

 시전자의 지혜(WIS), 서몬강화능력에 따라 최종 대미지가 증가됩니다.

 적중된 타겟에게 물리/마법 방어력을 더하는 저주가 시전됩니다. (최대 3회 중첩)

 최대 그레이드는 6입니다.

 그레이드 별 레벨 제한은 5, 19, 33, 58, 62, 76입니다.

 습득스킬 포인트 5, 업그레이드 스킬 포인트 6, 계열스킬 포인트 0 입니다.

 설치 장소와 멀어지면 스킬이 해제됩니다.

  

폭풍의 선율

 /악 속성 설치형 공격 스킬이 추가됩니다.

 시전자의 지혜(WIS), 서몬강화능력에 따라 최종 대미지가 증가됩니다.

 적중된 타겟에게 물리/마법 방어력을 더하는 저주가 시전됩니다. (최대 3회 중첩)

 선행 스킬은 ‘바람의 선율’입니다.

 최대 그레이드는 7입니다.

 그레이드 별 레벨 제한은 91, 117, 144, 170, 197, 223, 250이며 선악 선택이요구됩니다.

 습득스킬 포인트 188, 업그레이드 스킬 포인트 22,계열스킬 포인트 62 입니다.

 설치 장소와 멀어지면 스킬이 해제됩니다.

 

- 보호의 노래/전투의 노래/마력의 노래/고위 마법사의 노래/고대마법사의 노래의 그룹형 스킬이 추가됩니다.

└ 그룹 스킬의 재활성화 시간은 30초입니다.


- 버프인챈트스크롤에 저장할 수 있는 버프에 '멜로디의 영역'이 추가됩니다.

└ 버프인챈트스크롤로 저장된 '맬로디의 영역'은 기존 능력치의 60%만 적용됩니다.

 

 

■ 기사

생츄어리오러

 레벨제한이 51로 변경됩니다. (기존 215)

 습득스킬 포인트가 8로 변경됩니다. (기존 26)

 그레이드가 7로 확장됩니다. (업그레이드 스킬 포인트 3)

 계열포인트가 20으로 변경됩니다. (기존 167)

 물리방어력이 최대 -9까지 증가됩니다.

 마법방어력이 최대 -18까지 증가됩니다.

 생츄어리오러를받은 그룹원의 수 x 7% 만큼 최종 대미지가 증가됩니다. (최대 중첩 4)

└ 지속 이펙트 효과가 변경됩니다.

 

매그너스 스피어 류

 대미지가 상승됩니다.

└ 디스펠 확률이 15%로 변경됩니다. (기존 20%)

  

자벨린 류

 타일 타겟팅 스킬로 변경됩니다.

 타겟한 타일과 시전자 사이의 적을 모두 공격합니다.

 거리가 가까울수록 대미지가 증가하는 효과가 제거됩니다.

 

 

■프로핏 공통

피어싱 카운터

 선행스킬이 ‘크로와제’로 변경됩니다. (기존 없음)

 무적시간 동안 공격한 시야 범위 내 타겟 모두를 공격하도록 변경됩니다.

 무적시간 동안 공격한 PvP대상의 스턴 시간이 각 PvP대상에 따라공격 횟수/2초로 변경됩니다. (최소 1초 적용기존 5)

 무적시간 동안 공격한 PvP대상의 추가 최종 대미지가 각 대상에 따라 공격 횟수*100%로 변경됩니다.

 데크프로핏은 공격 및 스턴을 시전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프로핏의 스워디제이션 스킬 시전자의 지속효과스킬의 지속시간 증가능력이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듀오 프로핏

트로이스 플레쉬

 범위가 5로 변경됩니다. (기존 3)

 타겟수가 4로 변경됩니다. (기존 3)

 

 

■데크 프로핏

샷건 에이스/샷건 조커

 스킬 이름이 셔플 에이스/셔플 조커로 변경됩니다.

 타겟 수가 1로 변경됩니다.

 대미지가 소폭 감소합니다.

└ 매 2회 공격 시 5초안에 다시 공격하면, 샷건 에이스/샷건 조커 스킬이 발동됩니다.

 업그레이드 스킬 포인트가 28로 변경됩니다. (기존 8)

 그레이드 별 레벨 제한이 91, 117, 144, 170, 197, 223, 250으로 변경됩니다. (기존 91, 112, 134, 155, 177, 198,220)

 2~7 그레이드 대미지가 상승됩니다.

 스킬 습득 시 샷건 에이스/샷건 조커 스킬도 같이 습득합니다.

 

샷건 에이스 콘덴스/샷건 조커 콘덴스

 스킬 이름이 샷건 에이스/샷건 조커로 변경됩니다.

 패시브 스킬로 변경됩니다.

  : 셔플 에이스/셔플 조커 스킬로 인해 스킬이 발동됩니다.

타겟한 타일과 시전자 사이의 적이 있을 경우 가장 가까운 적을 공격합니다.

공격한 가장 가까운 적의 뒤편에 있는 적까지 공격합니다.

· 공격한 적과 거리가 1인 경우 : 최대 타겟 수 2,  대미지의 20%로 공격 및 최초 타겟 대미지 10% 감소

· 공격한 적과 거리가 2인 경우 : 최대 타겟 수 3,  대미지의 10%로 공격 및 최초 타겟 대미지 5% 감소

 그레이드가 7로 변경됩니다.

셔플에이스/셔플 조커 그레이드 보다 높게 올릴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습득 스킬 포인트가 14로 변경됩니다. (기존 60)

 업그레이드 스킬 포인트가 6으로 변경됩니다. (기존 12)

 그레이드 별 레벨 제한이 91, 117, 144, 170, 197, 223, 250으로 변경됩니다. (기존 230, 236, 234, 250)

 대미지는 최종 그레이드 기준 기존과 동일합니다.

 타겟적중 시 마법 대미지 증가 패시브 효과가 변경됩니다.

최종 대미지 2% (기존 1%)

: 마법적중률 4% (기존 2%)

최대 중첩 20 (기존 50)

지속 효과 시간 5 (기존 2)

└ 타겟 적중 시 셔플 하트/셔플 피닉스의 재활성화 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 셔플 하트/셔플 피닉스

└ 타일 타게팅 스킬로 변경됩니다.

└ 지정된 타일까지의 범위 내 모든 적을 공격합니다.

└ 재활성화 시간이 12초로 변경됩니다.

└ 대미지가 상향됩니다.

 

- 매직 듀오/소서리어 듀오가 즉시시전 지속효과스킬로 변경됩니다.

└ 재활성화 시간 30

└ 최대 물리대미지 10%, 마법대미지 30%

 

 

■ 아수라

데스펠리오

 선행스킬이 ‘판테라’로 변경됩니다. (기존 카운터)

 

메이먼 디즐러

 최대 그레이드가 4로 변경됩니다. (기존7)

 레이드 별 레벨 제한이 51, 61, 71, 81로 변경됩니다.

(기존 71, 82, 94, 105, 116, 127 ,139)

 습득스킬 포인트가 7로 변경됩니다. (기존 21)

 대미지가 감소합니다.

 

가드/카운터 스킬이 스킬트리에서 제거됩니다.

 장착되어있던 룬은 루어스 마을의 [도우미]위아래NPC를 통해 회수할 수 있습니다.

 

카운터

 대미지 반사율이 최대 40%로 변경됩니다. (기존 100%)

 물리/마법 대미지 감소가 페닉스 바이클의 스킬 그레이드에 따라 최대 32까지 추가됩니다.

 

페닉스 바이클

 적 적중 시 4초간 마법 무적 상태가 됩니다.

 적 적중 시 카운터 스킬이 자동 시전됩니다.(지속효과 시간 8)

 업그레이드 스킬 포인트가 7로 변경됩니다. (기존 5)

└ 그레이드 별 레벨 제한이 91, 113,136,159,181,204,227,250으로 변경됩니다.

(기존 150,164,179,193,207,221,236,250)

 1~7그레이드의 대미지가 감소합니다.

 

아슬란 바이크 류

 특수 효과가 추가됩니다.

 거리가 2 이상 ~ 3 이하인 적에게 특수한 효과가 발동됩니다.

: 적을 나에게 1칸 끌어옵니다.

: 모든 PvP 대상에게 스턴을 1초 시전합니다.

 

할리 류

 특수 패시브 효과가 추가됩니다.

지속 효과 스킬이 적용된 상태에서 HP 10% 미만이 되면 HP 10%까지 회복하고 5초간 무적이 되며 이동/공격 속도가 증가됩니다.

이동/공격 속도가 최대 20까지 증가됩니다.

특수 패시브 효과의 지속 시간 및 재활성화 시간에는 해당 스킬에 적용된 룬의 효과가 적용됩니다. (5/31 오전 11시 42분 수정)

 

- 판트라

└ 그레이드가 4로 확장됩니다. (기존 1)

└ 업그레이드 스킬 포인트 2입니다.

└ 그레이드 별 레벨 제한은 215,226,238,250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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