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소식

업데이트

아스가르드 업데이트 소식을 알려주는 공간입니다.

(수정) 5/25(수) UP&DOWN 직업밸런스 2차 및 게임 개선, 오류수정

25494 2022.05.26

 

안녕하세요아스가르드입니다.

 

2022 5 25(긴급점검 후 변경된 사항을 안내드립니다.

 

526() 반영 예정이었던 업데이트 내용이 525() 긴급점검을 통해 반영되었으며,

일부 정상적으로 반영되지 않은 사항은 526() 정기점검을 통해 추가 수정될 예정입니다.

 

업데이트 내용이 미리 반영되어 혼란을 끼쳐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점검 일정

 

- 2022 5 25(오후 4 30오후 755 (3시간 25)

 

 

변경 내용

 

[직업 밸런스]

■ 바드/전사

- 바드, 전사 직업의 스킬트리가 초기화됩니다.

 

 

■ 전사

- 소드/블런트 스왑

└ 스왑 시 인벤토리의 빈공간이 필요 없도록 개선됩니다.

└ 스왑 시 아이템 슬롯이 변경되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 턴 게일/웨이브

└ 스킬 고유 적중률이 100%로 변경됩니다. (기존 80%)

 

- 차지블락

대미지가 낮아집니다.

습득 레벨이 150로 변경됩니다.

기절 기본시간이 1초로 변경됩니다.

기절 시간이 거리에 비례하여 증가하도록 변경됩니다.

습득 스킬 포인트가 15로 변경됩니다.

 

· 다음 스킬의 스킬 포인트의 소모값이 조정됩니다.

- 대쉬

└ 습득 스킬 포인트 6

└ 업그레이드 스킬 포인트 3

 

- 차지러쉬 

└ 습득 스킬 포인트 10

└ 업그레이드 스킬 포인트 6

 

 

■ 도적

- PvP시 모든 스킬 대미지의 1/310초간 누적되어 상대방 HP보다 많아질 경우 상대방이 즉사합니다. (기존 1/5)

 

- 쉐도우 류

쉐도우 류 스킬의 대미지증가량에 비례하여 물리방어력무시 효과가 추가됩니다.

이동속도가 증가합니다.

 

- 쉐도우

└ 그레이드 효율이 감소합니다.

 

- 드레드쉐도우

└ 기본 대미지 증가량이 상승합니다.

└ 그레이드 효율이 증가합니다.

 

- 스파이더웹

└ 스킬 시전 시 투명이 해제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이베이젼 류

이베이젼 표식의 지속시간이 8초로 변경됩니다.

 

 

■ 바드

- 스킬 분류가 변경됩니다.

서몬 류 스킬이 모두 권능으로 이동됩니다.

이로운 지속효과 스킬이 모두 고취로 이동됩니다.

바람의 선율 류 스킬이 견제로 이동됩니다.

노이즈 애로우 류 스킬이 권능으로 이동됩니다.

 

- 스트립웨폰 스킬이 제거됩니다.

- 마력의노래 류 스킬 아이콘이 변경됩니다.

 

- 바람/폭풍의선율

└ 사용된 스킬 레벨보다 낮은 능력저하 디버프를 일정 확률로 피격된 적들끼리 전염시키도록 변경됩니다.

적중된 적은 PvP저주방어율이 감소됩니다. (최대 3중첩)

 

· 다음 스킬의 스킬포인트의 소모값이 조정됩니다.

- 전투의노래

└ 습득 스킬 포인트 32

└ 업그레이드 스킬 포인트 2

 

- 보호의노래

습득 스킬 포인트 24

업그레이드 스킬 포인트 2

 

- 폭풍의 선율

습득 스킬 포인트 62

 

- 뤼드믹 애로우

계열 스킬 포인트 50

 

- 소울 스크림

습득 스킬 포인트 20

└ 업그레이드 스킬 포인트 21

└ 계열 스킬 포인트 250

 

- 크라잉 샷

습득 스킬 포인트 25

계열 스킬 포인트 350

 

- 릴리웨이브

습득 스킬 포인트 5

 

- 자장가 

습득 스킬 포인트 42

계열 스킬 포인트 240

선행 스킬이 바인드보이스로 변경됩니다.

 

- 사운드플래쉬

습득 스킬 포인트 26

스킬 고유 적중률이 80->100%로 변경됩니다.

 

- 바인드보이스

습득 스킬 포인트 30

계열 스킬 포인트 194

스킬 고유 적중률이 80->100%로 변경됩니다.

 

- 스피릿 로어

습득 스킬 포인트 59

계열 스킬 포인트 312

스킬 고유 적중률이 80->100%로 변경됩니다.

 

- 데이즈하모니

습득 스킬 포인트 144

└ 계열 스킬 포인트 371

스킬 고유 적중률이 80->100%로 변경됩니다.

데이즈하모니가 적용된 캐릭터가 피격되어도 스킬이 해제될 확률이 감소합니다.

 

- 페이탈 콘서트

└ 습득 스킬 포인트 └ 49

계열 스킬 포인트 └ 199

선행 스킬이 히스테릭 노이즈로 변경됩니다.

 

- 에너지오프셋

습득 스킬 포인트 17

 

- 치어링렌더

습득 스킬 포인트 6

 

- 에너지드레인

시전자의 지혜(WIS) 및 서몬강화능력에 비례하여 강해지도록 변경됩니다.

└ HP 회복량이 하향 조정됩니다.

습득 스킬 포인트 10

 

- 격정의 노래

습득 스킬 포인트 26

└ 적군에게 시전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시전자가 움직여도 해제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멜로디의영역

└ 선행 스킬이 제거됩니다.

 

- 인터웨이브

└ 선행 스킬이 제거됩니다.

 

 

기사

- 하복 쇼크 류 추가 스킬의 피해증가 수치가 2배 증가합니다.

 

 

■ 프로핏

- 크로와제 류 스킬의 시전시간이 0.5초로 변경됩니다

- 피어싱 카운터 시전 중 대시가 사용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피어싱 카운트 시전 중 버튼조합 사용 시 버튼조합이 사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아수라

- 레이가/판트라의 대미지가 증가됩니다.

 

 

[아이템]

악몽 8세트 아이템의 효과가 추가됩니다.

- 전사, 무도가, 도적, 기사, 아수라, 프로핏, 마법사 : 물리/마법방어무시 +10

- 바드, 성직자 : 지속효과스킬 즉시시전율 증가 +5

 

 

 

[게임 개선 및 오류 수정]

- 크리모락샤 퀘스트 

몬스터의 능력치가 그룹의 레벨에 따라 변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일일 보스레이드 보상이 획득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크리모락샤7 퀘스트의 가디언 처치 시 퀘스트가 바로 종료되며 다음 퀘스트가 진행되도록 개선됩니다.

└ 크리모락샤7 퀘스트 중 해독된지도 사용 시 제단으로 통하는 계단 앞으로 이동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악의 소울마크 사용 시 선과 악의 숙명 퀘스트가 클리어되도록 변경됩니다.

기존 소울마크로 선/악 선택한 캐릭터는 접속 시 자동 클리어됩니다.

/악의 소울마크로 퀘스트 클리어 시 계정에 클리어 내역이 저장되지 않습니다.

 

- 호크마 던전의 플레이 참여율 기준이 개선됩니다.

- [도안]디자인추출기 사용 시 주의사항이 더욱 상세하게 안내됩니다.

 

- 댐피어스 퀘스트 중 허상을 처치한 경우에도 댐피어스를 처치한 것으로 인정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서몬 류 스킬이 로그아웃해도 소환 시간이 흐르도록 변경됩니다.

- 얼어붙은 눈물을 보스레이드 상점에서 더 이상 판매하지 않습니다.

헬시온 퀘스트의 몬스터 처치 카운트가 증가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스승 월간칭호 획득 시 공헌도가 초기화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특정상황에서 제자경험치 획득 시 보상 경험치 및 공헌도가 오르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인텐시브 서몬 습득 시 서몬의 공격력이 낮아지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르네어의 일지 콘텐츠를 진행할 수 없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수크수크 자라라 2세 천상계 퀘스트 보상으로 받은 천상계 아이템으로

 현신을 받은 후 제거하면 교환이 가능한 문제가 수정됩니다. (5/26 업데이트 추가 반영)

- 이베이젼 스킬이 지속시간이 연장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5/26 업데이트 추가 반영)

- 격정의 노래의 지속시간이 유저의 지속시간 증가 능력 영향을 받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5/26 업데이트 추가 반영)

- 휴전선언문, 여신의부활포션 사용 시 투명이 해제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5/26 업데이트 추가 반영)

 

감사합니다.